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가 부진 음식료株…"수출주 먼저 반등" 2013-06-04 17:13:36
동부증권에 따르면 오리온, cj제일제당,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등 19개 주요 음식료 기업의 1분기 합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0.8% 감소한 7516억원이었다. cj제일제당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252억원으로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보다 11% 부족했다. 오리온의 매출과 영업이익도 시장의 예상치에 3~7%가량 못...
관세청 롯데칠성 원산지 요건 위반여부 조사 2013-05-30 18:49:01
관세청이 롯데칠성과 코카콜라 등 대규모 음료업체들을 대상으로 자유무협협정(FTA) 원산지 요건을 위반했는지에 대해 기초 조사를 벌이는 것으로 30일 알려졌다. 30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들 업체가 원료인 설탕, 과당 등의 원재료를 수입하는과정에서 원산지 신고 요건을 위반했을 가능성이 제기됨에 따라 관련...
맥주·비빔면·스포츠 음료…'여름 전쟁' 뜨겁다 2013-05-28 17:33:12
신제품 출시·대학축제 홍보 맥주, 스포츠음료, 비빔면은 무더운 여름에 매출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식음료 상품들이다. 이달 들어 30도에 육박하는 무더위가 상당 기간 이어지면서 식음료 업계가 이들 3대 여름 상품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 대전에 돌입했다. 코카콜라가 ‘파워에이드 리커버’를 출시하고 ...
다이어트족, 마시는 물부터 다르다?! 2013-05-28 15:37:40
탄산음료는 탄산수로 대체할 수 있다. 탄산음료와 달리 탄산수에는 당분이나 첨가물이 없고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과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탄산수의 맛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롯데칠성음료는 ‘트레비 플레인’을 비롯해 천연 과일향을 활용한 ‘트레비 레몬’과...
다이어터, 시원한 아이스티 먹고 싶은데 칼로리 걱정된다면 2013-05-28 10:07:07
음료는 탄산수로 대체할 수 있다. 탄산음료와 달리 탄산수에는 당분이나 첨가물이 없고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과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탄산수의 맛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롯데칠성음료는 ‘트레비 플레인’을 비롯해 천연 과일향을 활용한 ‘트레비 레몬’과...
신동빈 롯데 회장, 주한 아세안 대사들과 면담 2013-05-27 17:46:42
롯데그룹 회장이 27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주한 아세안 대사들의 모임인 `아세안 서울 위원회`에서 관련국 대사들과 면담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정해문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미얀마·태국·베트남·필리핀·싱가포르·브루나이 주한 대사, 라오스 주한 대사 대리가 참석했습니다. 신...
이제 식음료는 3가지 트렌드로 통한다 2013-05-27 10:42:43
‘우리두유 부드러운 바나나’를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비타민 B2, 콩 단백질, 칼슘 등이 함유된 ‘참두 뉴트리빈’을 선보였다. ▲ D 차별화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건강에 좋은 것은 기본으로 하면서 기존 제품에서 차별화 된 제품들을 선보이는 경우도 늘고 있다. 풀무원다논은 비타민D를...
[마켓인사이트] 빙그레, 웅진식품 인수 참여 2013-05-23 17:20:17
cj 롯데칠성 spc 동원f&b 등이 웅진식품의 잠재적 인수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ktb pe, imm pe를 비롯해 국내외 사모펀드들도 웅진식품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 pe들은 전략적투자자(si)들과 손을 잡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매각주관사인 삼성증권은 웅진식품 잠재 후보자들에게 투자안내서(티저레터)를 발송하고 있으며...
지금은 칼로리 전쟁 중!‥저칼로리 식품 인기 2013-05-21 17:54:53
건강음료로 웰빙 라이프, 건강 등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롯데칠성이 출시한 스파클링 워터 `트레비`는 이탈리아 로마의 분수인 트레비를 브랜드화한 제품으로, 100% 천연과일향을 썼으며 트랜스 지방, 칼로리, 당류가 제로인 것이 특징이다. 단맛을 줄이고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탄산수가...
식품업계 "새 먹거리 찾아라"…연구비용 급증 2013-05-20 14:23:07
경영의지가 엿보인다는 평가다. 롯데그룹의 롯데제과와 롯데칠성음료 역시 지난해 연구개발비용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와 11%씩 늘려놨다. 이렇게 대표 식품업체들의 연구개발비용이 매년 급증하는 이유는 비상경영 체제에 따른 미래 먹거리 발굴 때문이다. 대상 관계자는 "국내 식품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인데다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