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콩 매료시킨 K팝·K스타일…중소기업 중화권시장 판로 찾았다 2015-12-02 18:21:51
e&m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목표로 중소기업청, kotra 등과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해외 k팝 팬들이 패션과 뷰티 등 한국 소비재 상품까지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cj e&m은 “지난해에는 mama 관련 행사가 상품 마케팅효과 500억원을 포함해 3493억원의 경제효과를 냈다”며 “올해는 그...
[댓글多뉴스] 닭고기 업체 치킨런에 웃는 건 치킨 프랜차이즈... 네티즌 "치킨에 금이라도 발랐나" 2015-11-30 13:04:32
가공업체 관계자는 "닭고기 시장의 연간 성장률을 4~5% 정도로 집계하는데, 도축 물량은 그보다 2배에 육박하는 속도로 증가했다"며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양이 제한적인 식품의 경우 공급이 조금만 늘어도 가격이 크게 떨어진다"고 했다. 이는 몇 년 전부터 불거진 닭고기 업체들의 `치킨게임` 탓이다. 닭고기 시장은...
5900억 생산 유발·7900명 고용 창출…코리아그랜드세일이 내수 회복 '효자' 2015-11-30 07:02:13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중소기업청, 관세청 등이 정부 각 부처가 나서서 해당 업계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냈다. 민간 기업, 해외 문화홍보원과 한국관광공사 등도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부처 간 협력과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로 위축된 관광시장을 조기에 회복하는 데...
'집밥'처럼 탱글탱글…두리두리, 즉석밥 신흥 강자로 2015-11-25 18:46:30
양산을 위해 자금이 필요했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사업전환 지원사업에 신청했다. 총 7억원을 지원받았다. 약 2억원은 생산시설 구축에 쓰고, 나머지는 운영자금에 보탰다.2013년 판매에 들어갔다. 아웃도어 인구와 나홀로 가구의 증가세를 눈여겨본 식품업체들의 러브콜이 이어졌다. 오뚜기, 농심,...
관세청 '한·중 FTA 효과' 극대화 대책 가동한다 2015-11-25 11:00:17
마련…중소기업 컨설팅 지원 강화발효후 3개월간 특별지원팀 운영…원산지 간편인정제 확대 정부가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발효를 앞두고 FTA 활용 실익이 큰 중국 수출 중소기업에 대한 FTA 컨설팅 지원을 강화한다. 또 협정발효 후 3개월간 특별통관대책을 운영하고, 원산지 간편인정제를 수산물등으로...
'공정 혁신'으로 글로벌 강소기업된 렉스바 2015-11-23 18:37:52
사업은 중소기업청이 1997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성장 유망 분야와 글로벌 전략품목의 기술개발을 지원한다.유 대표는 5억5000만원의 정부 연구개발(r&d) 자금을 받아 0.28㎜의 도광판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0.3㎜보다 얇은 도광판을 만든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그는...
겨울방학 앞두고 키 성장 제품 과장광고 극성…피해주의보 발령 2015-11-22 12:00:18
업체나 구입처에 반품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판매 중단이나 회수 조치된 제품은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키 성장 제품 광고나 포장용기에 유명 제약회사의 상호가 크게 표시된 경우가많은데, 현혹돼선 안 된다고 공정위는 강조했다. 유명 제약회사 제품인 것처럼 보여도 실제 개발이나...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BBQ, 에스원, 하이리빙 2015-11-20 10:43:33
고객신뢰를 목표로 삼고 있다. 국내 120여개 중소기업이 생산한 2천여종의 우수한 제품을 로열티 유출 없이 소비자에게 전달하며 ‘신뢰’ 기업의 이미지를 키웠다. 자체 건강식품 브랜드인 ‘엔트리’는 하이리빙이 개발한 특허물 ‘he-n11’(식물성 유기혼합조성물)로도 유명하다. 이...
[뉴스의 맥] 심화되는 내수 침체, 역직구시장 활성화로 뚫어라 2015-11-19 18:29:54
온라인쇼핑몰을 이용해 화장품, 의류, 식품 등을 구매하는 역직구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했다.해외직구 확대로 인한 내수시장 위축을 최소화해야 한다. 해외직구로 경쟁력이 약해질 수 있는 제조업체는 선제적으로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차별화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세계적인 온라인 유통업체들과 경쟁해야 ...
식약처, "국내 화장품 과점 시장 극복 등 화장품 육성 총력 나설 것" 2015-11-18 17:32:40
이상을 차지하는 과점적 시장 구조로 불균형이 심각하고 영세 업체 비중이 높아 2013년 기준 국내 화장품 전체 R&D 투자액(1,350억원)이 세계 1위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1.5조원)에 1/11 수준에 머물고 있다. 또한 중소 화장품 업체의 낮은 브랜드 인지도, 해외 마케팅 경험 부족 등으로 수출기반이 취약하고 중화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