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드론 충전소·AI챗봇…월드IT쇼, 코로나 뚫고 수출길 열다 2021-04-23 17:23:24
포티투마루는 리투아니아 바이어와 AI 기반 챗봇서비스 솔루션 공급 계약을 추진하기로 했다. 교사·연구원도 “WIS 고마워”상담회 참여 없이 전시만 한 중소기업들도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WIS가 큰 힘이 됐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세계 최초 드론 무인 충전소를 개발한 이스온의 김성일 부사장은 “WIS 기간에...
통계청, 궁금한 통계정보 찾아주는 `챗봇 서비스` 시작 2021-04-22 11:12:59
수 있도록 통계청이 오늘부터 챗봇 서비스를 시작한다. 통계청은 22일 “국민들이 AI 인공지능을 활용해 물가와 고용 등 각종 통계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대화형 인공지능 플랫폼 ‘KOSIS chatbot(이하 코봇)’을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코봇은 국가통계포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통계 관련 정보를...
통계정보 더 쉽게 접근…통계청, 챗봇 '코봇' 가동 2021-04-22 10:00:01
통계정보 더 쉽게 접근…통계청, 챗봇 '코봇' 가동 (세종=연합뉴스) 박용주 기자 = 국민들이 통계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통계청이 22일부터 대화형 인공지능 플랫폼 'KOSIS chatbot(이하 코봇)'을 국가통계포털(kosis.kr)에서 서비스한다. 코봇은 국가통계포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통계 관련...
[마켓인사이트]IT솔루션 벤처 루나소프트, CFO로 이의로 미래에셋벤처투자 실장 영입 2021-04-20 18:03:28
메시지를 서비스하는 IT솔루션 기업이다. 현재까지 약 2800만명에게 20억 건 이상의 누적 알림 메시지를 처리했다. 국내 상위 200개 패션 쇼핑몰 중 80%가 루나소프트의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루나소프트는 작년 12월 소프트뱅크벤처스, 프리미어파트너스 등 유력 벤처캐피털(VC)들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정용진 빼닮은 신세계 '제이릴라'…유통가, 캐릭터 마케팅 경쟁 2021-04-20 07:00:04
PB 상품 포장과 무인계산대, 무인 택배기, 챗봇 등 서비스 플랫폼에 적용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자체 배달 캐릭터 '다람이'를 개발해 오는 26일부터 전국 배달 가능 점포에서 다람이 배달봉투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만 유통업계의 캐릭터 사업이 수월하게 전개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캐릭터 사업은 기존 업체의...
경동택배, 카카오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 위한 AI 챗봇 개발 2021-04-19 15:52:05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개월간 오픈 베타 서비스를 제공했다. 월 평균 누적 사용량은 5만건 이상이다. 또 AI 및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약 100가지의 질의응답 표본으로 20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했다. 카카오톡 챗봇은 채팅창 안에서 이용자 의도에 정확도 높은 답변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한편 경동택배는 현재...
3월 디지털뉴딜 우수기업에 라온시큐어 등 3곳 선정 2021-04-19 12:00:05
기반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구축 사업'에 참여해 현재까지 총 1천995건의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하고 디지털 신분 인증체계로의 전환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스원은 모바일 공무원증과 출입 통제 시스템을 연계해 디지털 출입 시스템을 구축한 점을 인정받았다. 과기정통부는 오는 6월까지 공무원 약 20만 명이...
'AI 은행원' 시대 빨라진다 2021-04-16 17:43:40
이날 AI 챗봇 서비스인 ‘오로라’의 지식 품질 관리 기능을 고도화했다. 지식 품질 관리 체계를 갖췄을 뿐 아니라 데이터 기반 개인화 서비스도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300만 건의 챗봇 상담 이력과 11만 건의 지식을 분석해 챗봇이 고객의 질문 의도를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결과 정답...
신한은행 AI챗봇 '오로라', 정확도 높아졌다 2021-04-16 17:38:21
AI챗봇 '오로라', 정확도 높아졌다 고도화 작업 마쳐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신한은행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오로라(Orora)'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고도화 작업을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이후 신한은행은 300만건의 챗봇 상담 이력을 분석하고 11만건의 지식을 정비해 챗봇이...
AI 은행원도 나온다…불붙은 은행권 인공지능 개발 경쟁 2021-04-16 15:26:41
AI 챗봇서비스인 오로라의 지식 품질 관리 기능을 고도화했다. 지식 품질 관리 체계를 만들었을 뿐 아니라 데이터 기반 개인화 서비스도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300만건의 챗봇 상담이력과 11만건의 지식을 분석해 챗봇이 고객의 질문 의도를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결과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