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항공, 올 2분기 실적 개선 폭 클 것…목표가↑"-KTB 2014-03-06 07:51:06
분석했다. 2010년 이후 지속 하락했던 항공화물 운임이 바닥을 지나면서 수익성 개선 기대도 커졌다는 설명이다. 국제여객 지표가 상승 전환할 것이란 전망도 긍정적이다. 신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국제여객은 일본 노선이 2012년 4분기부터 미주노선은 지난해 2분기부터 매출이 지속적으로 감소했다"며 "올 2분기에는 두...
대한항공, 5년 만에 격납고 창립기념식…조양호 회장 "수송보국 정신 살려 위기상황 탈출하자" 2014-03-03 21:39:09
5년 뒤인 지난해 일본 노선 부진에다 화물 분야 저조로 176억원의 영업 적자를 냈다. 조 회장은 이날 창립기념식에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서 과거의 성공은 더는 유효하지 않다”며 “자만하지 말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최근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딴...
[종목 터치]대한항공(003490) 1분기 비수기 불구 회복세 지속, 항공 화물 회복 강도 `주시` 2014-02-27 13:19:26
노선이 수송량, 운임 모두 하락을 나타내고 있음. 수요를 개선시킬 만한 trigger가 없기 때문에 기저효과도 발생하기 어려울 전망.항공화물: 1분기 운임이 소폭 하락했지만 예상보다 높은 수준의 수송량 증가. 4분기부터 나타난 회복세가 비수기인 1분기에도 지속되고 있는 점이 긍정적. 향후 항공화물 회복 강도에 주시할...
한진해운, 아시아 대표 선사들과 얼라이언스 결성 2014-02-20 17:30:33
발 화물 운송에 강점을 보이며 유럽항로에서 P3에 이어 세계 2위 규모의 얼라이언스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진해운은 CKYHE 얼라이언스와 우선적으로 지중해를 포함한 아시아~유럽 항로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고 대형선 13,000TEU를 포함한 총 109척의 선박을 투입하여 기존 7개 노선에서 총 10개노선(북유럽노선 6개,...
코레일 "누리로, 승용차 탄소배출량 1/8" 2014-02-19 11:30:35
인증서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누리로는 서울-신창 116km 노선에서 승객 1인당 탄소배출량이 2.5kg으로 인증 받았으며, 이는 동일 구간을 승용차로 이동할 때 배출되는 탄소배출량 19.5kg의 1/8밖에 되지 않는 수준이다. 코레일의 탄소성적표지 인증 획득은 2011년 6월 KTX 서울-부산 노선과 같은 해 경춘선 상봉-춘...
총대 멘 제주항공…"저가항공, 中·몽골 하늘길 열어달라" 2014-02-17 21:57:40
국토부-중국 '항공회담' 앞두고 단거리 노선 우선배분 공식요청 [ 이미아 기자 ] 애경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이 “중국과 몽골 등 아시아 단거리 국제노선의 운수권(여객·화물노선의 운항지점과 기종, 횟수 등)을 lcc에 우선배분해 달라”는 내용의 건의문을 국토교통부에 17일 제출했다....
[여행 브리프] 하나투어, 항공권 최대 88% 할인 등 2014-02-17 06:58:05
등 19개 인기 노선이 대상이다. 중국 칭다오는 9900원부터, 홍콩과 대만은 9만9000원부터, 방콕과 푸껫은 14만90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la 등 장거리 노선도 40만원대로 살 수 있다. 왕복항공권 기준, 유류할증료 및 tax는 별도. 1577-1233 미아트 몽골리안 항공, gsa 체재로 전환 인천~울란바토르 구간을 운항하는...
"중앙선 기관사 1인 승무"…코레일 노사 갈등 2014-02-11 17:45:45
"코레일은 중앙선 여객열차와 경부·전라선 화물열차 기관사 1인 승무 시범운행을 어떠한 사전 협의도 없이 지난 5일 기습적으로 시작했다"며 "1인 승무 도입은 사고 위험을 높일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중앙선의 경우 신호 체계가 낙후된데다 노선이 산악 지대를 지나고, 곡선과 터널 구간이 많은 점 등을 들어...
철도노조 "안전위협 중앙선 1인 승무, 중단해야" 2014-02-11 15:12:02
5일 중앙선 여객열차와 경부·전라선 화물열차 기관사 1인 승무 시범 운행을 어떠한 사전 협의도 없이 기습적으로 시작했다"며 "1인 승무 도입은 사고 위험을 높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중앙선의 경우 신호 체계가 낙후된데다가 노선이 산악 지대를 지나고, 곡선과 터널 구간이 많은 점 등을 들어 안전 문제에...
아시아나항공(020560),흑자전환 `전망`‥일본노선 탑승률 `회복` 2014-02-11 14:04:58
하락했기 때문. 하지만 요즘 다시 일본 노선 탑승률이 회복되면서 적자폭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 화물 부진은 화물 운송 가격이 회복 됐음에도 수요가 적어졌기 때문. 유가와 환율 안정으로 연료비 부담이 감소하긴 했지만 수요회복이 더디면서 빠르게 흑자전환은 어려울 전망. 올해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흑자전환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