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생명 11만원 터치…외환은행 6% 상승 등 금융주 강세 2013-01-28 16:57:01
상품이 호응을 얻자 보험주가 일제히 오른 것이다. 특히 삼성생명은 이달 들어 15.06% 상승하며 보험주 가운데 가장 많이 뛰었다. 유승창 kb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생명은 앞으로 더 상승할 여지가 있다”며 “다른 보험사들도 따라서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화재와 동양생명 역시 이달 들어 각각 3.97%, 6.73%...
KDB대우증권, 국내 첫 터키 국채 판매 2013-01-28 16:56:59
터키 리라이고 환헤지는 하지 않는다. 김희주 상품개발부 이사는 “터키는 국가신용등급이 bbb(피치 기준)로 투자 적격이고 정부 부채비율은 국내총생산(gdp) 대비 약 40% 수준으로 비교적 안정적”이라며 “터키 국채는 토빈세가 부과되는 브라질 국채와 달리 초기 투자비용이 없어 채권 가격 또는 리라화 가치가 상승할...
[CEO 초대석] 이장우 디올메디바이오 대표 2013-01-28 16:11:52
바이오분야는 팻뱅킹을 통한 미용, 성형상품 및 줄기세포치료제 그리고 건강진단시장 또한 유전자 데이터베이스 저장 및 치료제 사업입니다. 2. 지방줄기세포에 대해 보다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지방은 버리는것이아닙니다. 일반 성체세포보다 더 많은 줄기세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올메디바오는 축적된 기술과...
'종합식품기업 도전'…신제품 쏟아내는 농심 2013-01-28 15:43:59
커피믹스 ‘강그리오커피’ 등을 잇달아 출시했다. 주력상품인 라면과 스낵 외에 다른 신제품에 대한 연구·개발(r&d)도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농심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온 웅진식품의 인수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다. 연 매출 2000억원 선인 웅진식품을 농심이 품게 될 경우 ‘제주삼다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1주년 기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3-01-28 15:35:08
끌어들이고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며 상품을 파는 것은 국가 브랜드의 영향을 받는다”고 말했다. 명품 브랜드는 사회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전 세계적인 유행을 몰고 온다. 유행은 곧 한 시대를 이끄는 트렌드가 되고 국가 이미지를 상승시키기도 한다.세계인을 사로잡은 강남 스타일을 비롯해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코맥스, 업계 선도하는 스마트홈 전문기업 2013-01-28 15:32:06
‘세계일류상품’에 2003년 처음 선정된 뒤 지금까지 매년 그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품질경쟁력우수기업 8회 수상, 대한민국 기술혁신경영대상 및 국가생산성대상 수상 등을 통해 품질과 디자인, 기술, 고객만족 모든 부문에서 우수기업으로 인정받고...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CU, 21세기 한국형 편의점으로 안착 2013-01-28 15:32:04
차별화된 품질의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더욱 강화했다. 유통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률을 내세운 독자적인 ‘cu멤버십’으로 고객들의 실질적인 혜택까지 높였다.bgf리테일 관계자는 “cu는 스마트폰같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편리하고 쾌적한 편의점”이라며 “한국의 정체성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하늘보리, 무가당·무카페인·무칼로리 음료 2013-01-28 15:32:00
차 정도로만 인식되고 있던 보리차를 상품화한 하늘보리는 당시 음료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준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후 하늘보리는 건강하고 깔끔한 맛으로 꾸준히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 현재 국내 차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1976년 설립된 웅진식품은 외국계 음료가 주종을 이루던 음료시장에 우리 고유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크로커다일레이디, 고품질·합리적 가격…30~50대 여성복 강자 2013-01-28 15:31:53
거쳐 타깃 고객에 맞는 최신 디자인의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일본, 대만, 유럽 등 해외 굴지의 소재 회사와 장기 파트너십도 맺었다. 통합 구매 시스템을 도입해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 및 노동력을 경쟁력 있는 지역에서 구매하고 있다. 단일브랜드로는 가장 많은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것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신한생명, 고객패널제도 운영…보험 서비스 차별화 2013-01-28 15:31:52
되는 상품인지 다시 한 번 꼼꼼히 따져보는 의식 개선 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 기존의 보험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의 가치와 이익에 부합하는지 여부도 점검하고 있다. 신한생명은 또 2015년까지 고객서비스에 관련된 중장기 전략 및 로드맵을 수립하고, 단계별 성장 로드맵을 통해 고객서비스 수준을 개선하고 업계 1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