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즈&라이프] "정보 왜곡 우려" 비서실장도 두지 않는 회장, 큰 그림만 그리고 실무 집행 전적으로 맡겨 2014-01-14 22:01:59
마케팅부문, 부동산부문 등으로 세분화한 뒤 이를 각 대표가 총괄하는 식이다. 미래에셋증권 역시 리테일·트레이딩 등 5개 부문을 각 대표가 관장하도록 했다. 부문대표가 책임과 권한을 온전히 행사할 수 있는 체제다. 박 회장은 조직 내 분권화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2일 임직원에게 보낸 신년사에서...
SK엔카, 중고 화물특장차 전용 서비스 시작 2014-01-14 17:26:31
13가지로 나눴다. 적재용량도 1~27t으로 세분화했다. 완성차제조사는 물론 특수·특장제조사 검색도 지원한다. 전축, 중축, 후축 등 시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가변축도 검색조건에 설정할 수 있다. 박홍규 sk엔카 인터넷사업본부 본부장은 "화물특장차는 사용목적에 따라 선호하는 제조사나 요청사항이 다양해 보다...
프리보드 개편…올 7월부터 삼성SDS·미래에셋생명 등 장외주식 거래 2014-01-14 14:33:55
않는다. 서태종 금융위원회 자본시장 국장은 "1부의 경우 공시의무 등 진입요건이 엄격해 투자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기업들이 거래되겠지만 2부는 공시의무가 면제돼 투자자가 책임 하에서 거래하는 플랫폼 형태로 운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일단은 단일부서에서 복수부서로 나눴지만 필요에 따라 부서를 더...
세원셀론텍 연골재생 의료기기 '카티필', 신의료기술 인정 2014-01-13 14:21:57
콘드론(chondron, 연골세포치료제)과는 차별화된 원료, 세분화된 치료방법의 개발로 국내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인체친화적 재생의료기술 보급을 확대하는 동시에 국내 및 해외시장 전반의 수익성 강화에 더욱 힘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 ▷연예인 김종국 집에서 뭐하나 봤더니......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 "고령자 전용 상품 내놓겠다" 2014-01-09 21:11:51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틈새 시장을 찾고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야 한다”며 “이미 진출한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외에 새롭게 진출할 해외 시장을 발굴해 해외 영업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를 본격적인 가치 성장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이를 위해 채널별 특성에 맞는 영업전략, 탄력...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등으로 신시장 적극 개척" 2014-01-09 15:18:28
틈새시장을 찾고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야 한다”며 “이미 진출해 있는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외에 새롭게 진출할 해외 시장을 발굴해 해외 영업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를 본격적인 가치 성장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이를 위해 채널별 특성에 맞는 영업전략, 탄력적인 자산 포트폴리오 개선,...
한화생명 "2020년 기업내재가치 20조 달성 목표" 2014-01-09 14:31:49
전개, 고객별 채널·상품·서비스 세분화 전략 추진, 해외법인 조기 안정화 및 신사업 기회 발굴, 현장 중시의 경영 인프라·문화 정착 등이다.특히 신시장 및 신사업 발굴을 통한 보험사업 영역의 글로벌화와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해외에 진출해 있는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에 조기 정착하는...
한국 증시, "거래 시간 늘고 시간외 변동폭 확대키로" 2014-01-09 13:58:00
사전예방 중심으로 전환하고, 지난해 파생상품 시장에서 발생한 주문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사고 발생 시 회원사 중심으로 대응하던 체계를 손질해 거래소 차원 대응체계로 개선한다. 거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주식 거래단위도 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엑스추어 플러스(exture+) 가동으로 향상된 시스템 처리능력을 활용...
[2014 유통산업] 이마트·홈플러스, 편의점 사업 본격화…CU·세븐일레븐 수익 강화 2014-01-07 06:58:15
일을 세분화해 개발담당자, 개발팀장, 신점담당자, 영업팀장이 4단계로 점포 수익성을 검증키로 한 것. 단계를 세분화한 결과 지난해 cu 신규점포 개점 수는 2012년 대비 61% 감소했지만 신규점 평균 일간 매출은 18.8% 증가하는 효과를 거뒀다. gs25는 매장 운영 노하우를 가맹점주에게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할...
[2014 유통산업] 아웃도어·패스트패션 강세…독특한 저가 브랜드도 뜬다 2014-01-07 06:58:04
따르면 올해 국내 패션 시장의 핵심 키워드는 ‘조율’(tuning)로, 다양성의 시대에 걸맞은 가치들을 서로 어우러지게 소비자와 소통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다. 저성장 기조 속에서도 진정한 가치를 찾아내려는 타깃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