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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회계는 감성이다…24개월 적자 레스토랑 위기 탈출기 2013-07-18 17:15:43
취직했기 때문이다. 히카리는 경영컨설턴트 회사에서 실습하기를 기대했지만 그가 일하게 된 곳은 24개월 연속 적자를 내면서 폐점 위기에 처한 패밀리 레스토랑 로미즈. 저자는 히카리의 고군분투에 힘입어 로미즈가 흑자로 돌아서는 과정을 통해 비용 절감, 가격 인상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 책은 기업의 이익을...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청담어학원 '프리미엄브랜드지수' 4년 연속 1위 2013-07-18 16:43:50
김영화 청담러닝 대표는 “청담어학원 고객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청담어학원이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창의성과 비전 함양 솔루션을 제공하여 글로벌 지식 산업의 마켓 리더가 되겠다”고 밝혔다. 지난 10년 동안 원어민 강사 시스템 및 비판적 사고력 중심 커리큘럼을 도입함...
금감원장 "금융권 수수료 현실화 필요"(종합2보) 2013-07-16 16:24:50
정리 추진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금융사의 경영 악화를막기 위해 금융 수수료를 현실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일부 금융 수수료의 경우 인상을 용인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돼 고객의 반발이 거셀 것으로 보인다. 최수현 금감원장은 16일 기자들과 만나 "원가 분석을 통해 (금융회사의 입장에서) 적정한...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다 거머쥐었다. 혁신적 마케팅 vs 대놓고 미투? ‘제품 콘셉트와 용기 디자인이 유사하다’는 일부 지적에도 불구, 미샤는 유사 전략을 2011년부터 꾸준히 전개해왔다. 2012년 10월 sk-Ⅱ의 수입 판매사인 한국p&g가 미샤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했다. 초기 무대응으로 일관했던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이 최근...
금감원장 "금융권 수수료 현실화 필요있다"(종합) 2013-07-16 13:50:28
추가>>금융수수료 인상 암시…고객 반발 거셀듯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금융사의 경영 악화를막기 위해 금융 수수료를 현실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일부 금융 수수료의 경우 인상을 용인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돼 고객의 반발이 거셀 것으로 보인다. 최수현 금감원장은 16일 기자들과 만나 "원가 분석을...
금감원장 "금융권 수수료 현실화 필요 있다" 2013-07-16 12:00:23
금융수수료 인상 암시…고객 반발 거셀듯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금융사의 경영 악화를막기 위해 금융 수수료를 현실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일부 금융 수수료의 경우 인상을 용인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돼 고객의 반발이 거셀 것으로 보인다. 최수현 금감원장은 16일 기자들과 만나 "원가 분석을 통해...
아주캐피탈, 4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2013-07-11 17:26:47
아주캐피탈은 교수와 전문가들로부터 고객중심경영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만들고자 하는 노력과 혁신을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이윤종 아주캐피탈 사장은 "이번 수상은 회사가 고객 중심의 서비스경영 구현을 위해 기울여 온 노력의 결과"라며, "한층 높은 수준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고객 중심의 '맛 현지화'…세계시장 사로잡아 2013-07-10 17:00:20
고객 중심 경영’은 글로벌 진출에서도 ‘맛의 현지화’ 전략으로 이어져 현지 고객의 입맛에 맞는 맛있는 제품으로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이끌었다. 이로써 미국,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에 약150개의 점포를 연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한류의 대표주자로서 한국 베이커리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경영학의 거장 피터 드러커는 1950년대부터 이미 “기업은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만족을 판다”고 역설했다. 고객만족이 곧 기업의 존재의 이유이자 사명이라는 얘기다. 이 같은 교훈은 오늘날에도 크게 다르지 않다. 경영환경의 변화로 미래예측이 어려운 불확실성 시대에 기업중심이 아닌 고객중심의 경영만이 기업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2013-07-10 15:30:27
금호리조트는 독특한 서비스경영체계인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 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사내 고객만족 강사를 집중 육성해 내부 인적자원을 활용, 고객중심의 서비스 문화 전파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금호리조트의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은 내·외부 고객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