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용카드로 여는 알뜰소비] 모바일카드 시장 '빅뱅' 2013-06-27 15:30:05
형태의 모바일카드를 공동 개발한 신한 삼성 현대 kb국민카드 진영으로 양분돼 있다. 모바일카드 발급을 고려 중인 소비자들은 양쪽 플랫폼의 장단점을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 유심형은 휴대폰을 단말기에 갖다 대면 즉시 결제가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발급 절차가 까다로운 게 단점이다. 플라스틱 카드를 발급받은 뒤...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신한카드, CEO 좌석 옆에는 '고객의 의자' 2013-06-26 15:38:39
‘2013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신용카드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회원 수가 2220만명으로 국내 대표 신용카드사다. 신한카드 임원회의실 최고경영자(ceo) 좌석 바로 옆에는 ‘고객의 의자’가 있다. 모든 전자결재 양식에는 ‘최종결재는 고객님이 하십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모든 의사...
농협銀, 고물상에 고객 정보 1만건 넘겼다(종합) 2013-06-26 10:11:16
팔았다. 고물상이 딴마음을 먹었다면 대형 정보 유출 사건으로 이어질 뻔했다. 이 전표에는 해지된 신용카드 발급 신청서, 거래해지 신청서, 해지 통장 등 각종 고객 정보가 가득 담겨 있었기 때문이다. 금감원은 이런 농협은행의 문제점을 보고받고 농협은행 해당 지점을 대상으로고객 서류 보관 실태를 조사...
농협銀, 고물상에 고객 정보 1만건 넘겼다 2013-06-26 06:01:25
팔았다. 고물상이 딴마음을 먹었다면 대형 정보 유출 사건으로 이어질 뻔했다. 이 전표에는 해지된 신용카드 발급 신청서, 거래해지 신청서, 해지 통장 등 각종 고객 정보가 가득 담겨 있었기 때문이다. 금감원은 이런 농협은행의 문제점을 보고받고 농협은행 해당 지점을 대상으로고객 서류 보관 실태를 조사...
<집값 추락, 전세빚 급증…'가짜 세입자'도 등장> 2013-06-19 06:07:10
A씨가 제시한 임대차계약서가 날조됐기 때문이다. 신용정보회사가 3차례 현장 조사를 나갔을 때도 B씨의 집에서 A씨가 사는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다. 은행권에선 A씨 같은 사람을 '가(假)세입자'로 부른다. 최근 금융기관과 가세입자 사이의 소송이 늘고 있다고 노희순 주택산업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전...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신한카드 'Cube', 2200만명이 쓰는 1위 카드 2013-06-18 15:30:52
봐 신한카드는 고객 수 2200만명으로 국내 신용카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특히 고객의 카드 이용 기록을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big data) 분석력에서 업계 최고로 평가받는다. 빅데이터를 활용하면 소비시장의 과거와 현재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수요가 증가할 업종도 예상할 수 있다는 게...
여행업ㆍ보험대리점…카드사들 부수업무에 눈돌려 2013-06-17 06:06:05
보험대리점 업무다. 신한카드는 회원들을 상대로 여행할인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자사와 제휴한항공사와 여행사를 이용한 고객에게 면세점·호텔 할인, 할인 쿠폰북 및 사은품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카드[029780]는 여행, 항공, 보험에 웨딩서비스 등을 더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카드사 문자서비스 기습 유료화‥고객 반발 2013-06-09 18:27:00
신용카드사들이 무료로 제공하던 문자서비스에 갑자기 돈을 받기로 하면서 고객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촤근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 하나SK카드 등 대형 카드사들은 고객에게 일정 조건에 따라 무료로 제공하던 문자 서비스의 유료 대상을 대폭 늘리고 있습니다. 문자 서비스는 고객이 카드로 결제하면 카드 이용...
카드사들, 문자서비스 돈받는다…부자고객은 제외(종합) 2013-06-09 16:59:54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하나SK카드 등 대형 카드사들은 고객에게 일정 조건에 따라 무료로 제공하던 문자 서비스의 유료 대상을 대폭 늘리고 있다. 문자 서비스는 고객이 카드로 결제하면 카드이용 명세와 부가정보를 즉각 휴대전화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KB국민카드는 이용대금 명세서를 우편으로...
카드사들, 문자서비스 돈받는다…부자고객은 제외 2013-06-09 06:11:05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하나SK카드 등 대형 카드사들은 고객에게 일정 조건에 따라 무료로 제공하던 문자 서비스의 유료 대상을 대폭 늘리고 있다. 문자 서비스는 고객이 카드로 결제하면 카드이용 명세와 부가정보를 즉각 휴대전화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KB국민카드는 이용대금 명세서를 우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