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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분야 AI 가이드라인·유효성 검증 테스트베드 만든다 2021-04-13 14:00:00
'AI 설명 테스트베드'는 금융 챗봇이 소비자에게 금융상품을 판매할 때 설명의무를 적절하게 이행할 수 있는지 등을 실증적으로 측정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연구진은 공정성 평가와 관련, 금융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을 높여야 할 때는 결과적 평등 기준을, 대출 심사 등 금융거래 기회를 제공할 때는 기회의 평등...
부산항만공사, 카카오톡으로 최신 글로벌 해운 물류 동향 제공 2021-04-12 12:25:59
서비스는 지난해부터 BPA가 카카오톡 챗봇시스템을 통해 부산항 주요 컨테이너 통계를 제공하던 것에 ‘뉴스봇 기능’을 추가 도입해 세계 해운·물류 동향을 월 2~3회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을 통해 배포한다. BPA는 그동안 전문가들과 협업해 글로벌 해운·물류 동향 자료를 작성하고 부산항 이용 선사 및 터미널 운영사...
경찰대·검찰 출신 '젊은 피' 뭉친 태림…"형사소송 분야 신흥강자로" 2021-04-11 17:10:29
캐릭터형 인공지능(AI) 챗봇(채팅로봇) ‘이루다’ 개발사가 챗봇 개발을 위해 피해자들의 동의를 받지 않고 카카오톡 대화 등 개인정보를 사용했다는 내용이다. 태림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재 채용을 적극 진행 중이다. 정성훈 파트너변호사는 “검찰, 법원 경력이 있는 이들은 물론 기업 자문 업무 경험을 고루 갖춘...
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2021-04-07 21:14:18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 했다고 7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SKT, 한국어판 'GPT-3' 만든다…국립국어원과 협업 2021-04-07 14:00:01
한국어 언어 모델인 KoBERT를, 작년엔 KoGPT-2를 개발해 챗봇 서비스와 음성 상담 등에 적용하고 있다. 작년 10월엔 텍스트 처리 역량을 높인 KoBART를 개발했다. KoBART는 뉴스를 담은 글 등 문서를 양질의 요약문으로 만드는 등 자연어 이해·처리 영역 기술을 높였다. SK텔레콤은 연말까지 GLM을 개발해 내부 서비스를...
경기도, 오는 26일까지 '인공지능 실증사업' 참여기업 공모 2021-04-07 13:35:50
기반 융합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경기도, 도 산하공공기관·기초지자체와 기술개발이 가능한 도내 기업을 연계해 체감 가능한 융합서비스를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는 앞서 지난해 말 도와 31개 시·군, 공공기관을 통해 인공지능(AI) 기술 융합서비스 수요조사를 진행해 이를 기반으로...
청약 관련 궁금증, '청약홈'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2021-04-01 08:57:15
'청약상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청약홈 챗봇은 복잡한 청약제도에 대한 용어 설명, 청약 자격 등을 안내하는 비대면 상담 서비스이다. 이용자의 모바일 접근성 향상을 위해 ‘카카오톡’ 서비스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청약홈 챗봇을 이용하려면 ‘카카오톡 채널 검색’에서...
구광모 "고객 향한 진심이 LG팬 만든다" 2021-03-31 17:32:37
이뤄내고 있다. 고객들이 한 곳의 창구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원뷰’ 시스템을 구축한 LG전자가 대표적이다. 제품 구매부터 배송, 서비스 등 단계별로 분산돼 있던 서비스 정보를 통합했다. 고객은 업무마다 각기 다른 부서·계열사에 따로 연락할 필요 없이 현장 직원이나 서비스센터를 통해 전 과정을 문의할 ...
LG 스마트 TV로 야구 하이라이트 더 쉽게…특화서비스 시작 2021-03-31 10:00:05
플랫폼 웹(web)OS를 탑재한 스마트 TV에서 프로야구 특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내달 초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국내에 출시하는 2021년형 웹OS TV에 엔씨소프트[036570]의 인공지능 기반 야구정보 애플리케이션 '페이지'(PAIGE) 서비스를 적용했다. 이용자가 야구 응원팀을 설정하면 해당 팀의...
ABL생명, 4월부터 영업점 고객서비스 비대면으로 전환 2021-03-30 13:27:30
서비스를 계속 제공한다. ABL생명은 디지털을 핵심 전략 중 하나로 삼고 4차산업과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고객 중심의 비대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사이버센터, 모바일센터,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화상서비스센터, 콜센터 등 고객이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 채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