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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업계 "택시법 거부권 행사땐 총파업" 2013-01-17 17:05:52
금지 △택시서비스 향상 등 5대 대(對)국민 실천약속을 발표했다.한편 박기춘 민주통합당 원내대표는 이날 “(택시법) 거부권 행사는 어렵게 이룬 사회합의를 깨고 다시 갈등을 촉발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당 고위정책회의에서 “정부가 거부권을 행사해 국회에 재의를 요구하더라도 택시법 통...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최광식 문화부 장관 "장애에 대한 편견 깨는 계기되길" 2013-01-17 15:31:16
통합을 실현하는 평화의 땅이라는 메시지를 국제사회에 전할 것입니다.”▷문화부가 중점을 두고 준비한 것은 무엇입니까.“지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스포츠 문화 관광 레저 등의 융합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왔습니다. 또 2010년 9월 대회를 유치한 후 2년여 동안 법과 조직을 정비하고, 재정조달 대책을...
<세법 시행령 어떻게 바뀌나>-2 2013-01-17 15:11:08
법률에 의해 설립된투자기관, 우리나라의 국민연금법 등에 준하는 법률로 설립된 연금, 법률에 따라 설립된 비영리단체로서 수익을 구성원에게 분배하지 않는 기금 중 하나에 해당해야 한다. 아울러 PEF에서 분배받은 소득이 해당 국가에서는 실질적인 조세부담이 없어야한다. ▲외국인투자지역 감면대상 업종 확대 =...
<세법 시행령 어떻게 바뀌나>-1 2013-01-17 15:09:23
한도는 월 20만원이다. ▲연금계좌의 범위 통합 = 사적연금을 개별법에 따라 조세특례제한법상 연금저축,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상 퇴직연금 등으로 구분하던 것을 소득세법상 연금계좌에 통합해 소득원천에 따라 동일하게 취급한다. ▲연금계좌 납입요건 완화 = 현행은 만 18세이상 가입자로서 10년 이상, ...
[마켓인사이트] 2%를 위한 소매채권시장, 일반채권시장으로 통합한다 2013-01-16 17:33:39
소매채권시장을 일반채권시장으로 통합한다. 소매채권시장의 유동성이 많지 않은 데다 성격이 비슷한 두 개의 시장을 별도로 운영할 이유가 크지 않다는 판단에서다. 거래소 관계자는 16일 “소매채권시장과 일반채권시장을 합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다”며 “관련 규정 개정 등을 위해서는 금융위원회의 승인이 필요하기...
[박근혜 정부-조직개편] 첫 총리 누구…경제통 → 정무형 선회할 듯 2013-01-16 17:32:16
거론됐지만 경제부총리 신설로 방향이 국민통합을 이뤄낼 수 있는 정무형 총리로 갈 가능성이 제기된다.박 당선인과 가까운 인수위 관계자는 16일 ‘경제부총리가 부활했으니 총리는 꼭 경제 전문가가 아니어도 되지 않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상식적으로는 총리도 경제, 부총리도 경제통이면 좀 그렇지 않느냐”고 말...
[박근혜 정부-조직개편] 이스라엘 같은 창업생태계 만들어야 '창조경제' 미래 보인다 2013-01-16 17:24:45
조언한다. 이스라엘은 국민 1인당 벤처캐피털 투자금액이 미국의 2.8배, 유럽의 30배, 중국의 80배에 달하는세계 최고의 벤처강국으로 꼽힌다. 금동화 공학한림원 부회장은 “미국과 이스라엘처럼 벤처기업이 자유롭게 설립되고 한 번 실패한 후에도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엔젤펀드 등 투자 기반 구축에도 관심을 가져야...
"균형 잡힌 태도 적절" …민주, 中 특사 파견에 이례적 칭찬 2013-01-16 17:06:19
민주통합당은 16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첫 해외 특사단을 중국에 파견하기로 한 것에 대해 환영 의사를 밝혔다.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중국에 특사파견을 가장 먼저 하는 것에 대해 야당과 국민은 미국 편향의 외교 태도에서 벗어나려는 균형 잡힌 태도로 이해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공무원·군인·사학연금 특혜 없애야" 2013-01-16 16:59:05
특수직역연금은 같은 돈을 내면서도 국민연금보다 훨씬 많이 돌려받는 구조여서 형평성에 문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재분배 기능도 없어 사회 통합을 저해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과도한 연금과 형평성 문제 보사연은 우선 보험료 납입자가 일할 때 받는 임금 대비 나중에 받는 연금의 비율인 소득대체율을 문제삼았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통해 접수하는 고객 불만을 통합 관리해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새롭게 개설한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 채널을 구축했다. 지난해 3월 전면 개편한 홈페이지와 새롭게 선보인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도 이용편리성을 가장 우선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