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상품 등 차별화한 저가 상품을 확대하고, 근거리·온라인쇼핑 선호 트렌드에 맞춰 점포별 배송 시스템에 근거한 온라인몰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헬스·뷰티스토어 등 전문점과 창고형 할인점 등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하기 위한 업태 다양화에 주력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슈퍼마켓도 그동안 성장세를 이끌었던...
현대엘리베이, 2건 파생상품계약 체결 2013-01-03 15:32:00
상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현대엘리베이는 메리츠종금증권과 현대상선 보통주 66만5280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파생상품 계약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기간은 각각 오는 7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며, 수수료율은 연 5.39%로 같다.현대엘리베이는 "미래 투자수익을 확보하기 위함"이라며 "정산 차익이 발생할 경우...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매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상품·매장 구성을 바꾸고 판촉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아울렛, 복합쇼핑몰, 온라인몰 등 신사업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성장세 한 자릿수 중반대로 둔화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지난해 백화점 시장 규모가 28조4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4.9%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등 ‘소포장·소용량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싱글족을 겨냥한 건강식품도 출시해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알뜰폰’과 같은 신개념 상품도 지속적으로 발굴한다는 전략이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인기 상품에 대한 빠른 정보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현대홈쇼핑은 자사 온라인몰인 현대h몰의 사용환경을 개선하고 새로운 상품도 적극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첫 판매를 시작한 2억원대의 경비행기, 패러글라이딩 등을 판매하는 ‘항공테마숍’과 같이 특정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관을 늘리고 각종...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자연친화 상품들과 힐링 상품들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방식을 제안해 줄 수 있는 헬스·뷰티 스토어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전자제품 전문점은 업계 1위 롯데하이마트가 지난해 롯데쇼핑에 인수되면서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될 전망이다. 하이마트의 2011년 매출은 3조4106억원으로...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저가 상품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다양한 신사업을 통해 외형을 키우고 내실을 다진다는 전략을 세웠다. 현재 홈플러스는 금융, 통신, 생활 등 3가지 사업분야에서 29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장 우위를 차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은 “혁신 상품과 서비스 제공, 글로벌 사업 가속화, 지속가능경영, 스마트워크 이행 등을 적극 실천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아시아 미(美)의 정수를 세계에 전파하자는 기업이념을 실행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여성용 화장품뿐 아니라 남성 화장품에도 더 공을 들여 점점 커지는 남성...
[2013 대전망] 온라인몰…불황형 소비에 소셜커머스 성장세 지속 2013-01-03 15:30:32
사용자의 연령층과 요구하는 상품군이 다양해지고 있다”며 “보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상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는 ‘전문몰’ 성격을 살린 전략을 펼칠 방침이다. 이기형 인터파크 회장은 “앞으로는 특정 제품군을 전문적으로 파는 전문 온라인몰의 성장세가 뚜렷할 것”이라며 “여러 제품보다는...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2013 유통산업 - 식품카누·신라면블랙·세븐…간판 상품으로 육성 급증하는 싱글족 겨냥…즉석밥·만능소스 인기…집밥 같은 간편식도 내놔 식품업계에서 내수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는 데 반론을 제기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cj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식품시장 규모는 2010년 48조3000억원, 2011년 49조600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