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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이에 대해 모든 임직원들이 상품과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지향적인 혁신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실적을 올렸다. 대표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와 겨울 스포츠 가운데 인기가 가장 높은 프로농구를 후원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상품개발 단계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고객과 관련된 전 과정에 대해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도록 했다. 같은 맥락에서 2007년 한화생명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완벽하게 정착시킬 계획이다. 평균 처리기일 3일 이내 달성률 99% 및 이용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100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보험업의...
[2013 대전망] 메리츠화재, 상반기 차보험 점유율 6.6%로 2013-01-02 15:31:11
야심차게 출시한 패키지형 보험 상품 ‘m-바스켓’은 9월 출시 당월에만 52억원의 신기록을 달성했다. 메리츠화재는 올해도 타사와 차별화된 전략을 추구하기로 했다. 경쟁사들이 외형 확대에 치중할 때 장기보험 위주로 영업을 했고 지역 거점별로 맞춤화된 성장 전략을 짰던 경험을 되새기겠다는 것이다. 내실을 더욱...
[2013 대전망] 하나은행, 중기·영세사업자 지원 확대·저금리 예금유치 총력 2013-01-02 15:31:08
수입 목표를 늘려 잡았다. 상품 교차 판매도 늘릴 계획이다. 단순히 급여통장을 유치하는 수준에서 나아가 자산관리(wm) 측면의 영업을 늘린다는 구상이다. 가계대출 부문에서는 부동산 가격 하락으로 담보인정비율(ltv) 기준을 초과하게 된 주택담보대출 금액에 대해 무조건적인 상환 압박을 하지 않고 가급적 연장할 수...
[2013 대전망]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은퇴시장이 성장동력…자산관리·투자금융 시너지 확대 2013-01-02 15:31:07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 상품과 서비스 위주로 영업했던 기존 프라이빗뱅킹(pb) 센터를 증권과 협업하는 pwm(개인자산관리) 센터로 바꾸고 있다”며 “전에는 증권 쪽과 협력해 맞춤형 상품을 만드는 데 2주일 정도 소요됐는데 pwm 센터를 만들면서 즉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경비 절감...
[2013 대전망] 보험 '역마진' 공포…생보 3.8% 성장 그칠듯 2013-01-02 15:31:05
파산했다. 전문가들은 상품 혁신과 틈새시장 공략으로 저성장·저금리 상황을 극복할 것을 주문했다. 예컨대 일본 생보사인 애플렉은 협력업체들을 통해 판매채널을 혁신하는 한편 영업비용을 대폭 낮췄다. 지속적으로 보험 상품의 가격을 재평가·재조정해 시장환경에 즉각 대응하는 전략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꿨다.조재길...
[2013 대전망] 자산관리공사, 국가경제 안전판으로 위기극복 앞장 2013-01-02 15:31:03
획을 남겼다. 저금리 전환대출 상품인 바꿔드림론을 통해 서민금융 기관으로서의 위상도 다졌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캠코는 올해도 국가경제 안전판 역할을 더 굳건히 할 방침이다. 올해 중점 추진과제로는 △가계부채 연착륙을 위한 서민금융지원 확대 △공공자산 가치증대를 통한 재정건전성 제고 △부실자산 효율적...
[2013 대전망] 은행 순이익 최대 40% 격감 예상…사활 건 '체질개선' 돌입 2013-01-02 15:31:02
프라이빗뱅킹(pb) 전용 상품을 개발하고 투자자문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기업부문에서는 신디케이트 론을 늘리고, 투자은행(ib) 부문도 확대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은퇴·노후시장 관련 상품을 적극 개발할 계획이다. 올해 은행업에 기회가 될 수 있는 요인도 분명 있다. 우리은행 측은 “정부의 예산확대로...
[2013 대전망]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등 서민용 주택상품 집중 2013-01-02 15:30:59
마련을 돕기 위해 금리우대 보금자리론의 상품구조를 개선할 계획이다. 정책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전세자금보증 한도와 보증료를 우대하는 등 제도 개선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주택연금 가입조건도 부부 모두 60세 이상에서 주택소유자 기준 60세 이상으로 완화한다. 단기·소액 신상품도 출...
[2013 대전망] 삼성생명, 고객이익 중심 경영으로 도약 2013-01-02 15:30:58
적극 지원하고 차별화된 상품, 마케팅,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 특히 보장성 상품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로 급성장하고 있는 은퇴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 부회장은 “모든 경영의 문제와 답은 현장에 있고 사무실 책상에 앉아선 답을 찾을 수 없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