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고객보장 가치’에 가장 부합하는 상품이 가족생활보장 상품이란 게 교보생명 측 설명이다. 자산운용 측면에선 금리 리스크 관리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안전자산 위주의 투자전략을 유지하면서 대체투자 등 우량 고수익 투자자산에 대한 신규 투자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채권투자 등을 통한 적정 이익을 확보하는 한편...
[2013 대전망] 현대해상, 장기보장성 강화해 실속 성장 2013-01-02 15:30:56
발굴하기 위해선 노년층을 겨냥한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한다는 게 현대해상의 분석이다. 사회 안전망으로서 보험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어린이, 청소년,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상품개발과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에도 나서기로 했다. 현대해상은 올해 해외 진출도 적극 추진한다. 미국...
[2013 대전망] 삼성화재, 해외사업 수익 확대에 집중 2013-01-02 15:30:54
고객 특성에 따른 맞춤형 상품개발과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작년엔 질병후유장해 등을 보장하는 통합보험을 중심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성공을 거뒀다는 평가다.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라는 사회적 압력이 커지면서 고객중심의 업무절차를 혁신하고 고객중심 문화를 정착시킬 필요성이 높아졌다. 삼성화재는 이런...
[2013 대전망] 농협은행, 실버 특화상품·차별화된 서비스 주력 2013-01-02 15:30:53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또 농산물 유통사업 등 다른 계열사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는 구상이다.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범 농협 차원의 시너지 사업을 확대할 것이란 게 농협은행의 계획이다. 시너지 확대에 대한 동기부여 제도를 개선하고 관련 인프라를 조속히 만들겠다는...
멋남, 전상품 무료배송 1월 한 달간 추가 시행 2013-01-02 15:11:03
해당한다. 또한 몬스타 상품 및 브랜드 상품은 이벤트에서 제외된다. 멋남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해 노력한 끝에 고객님들이 원하시는 무료배송 이벤트를 한달 더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며 “고객님들에게 인기가 많은 아이템은 더욱 반응이 좋을 것이라 예상한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멋남 )...
강만수 "소매금융ㆍ국외사업 적극 나서겠다" 2013-01-02 15:05:45
밝혔다. KDB다이렉트뱅킹 상품으로 대표되는 개인금융 부문을 강화해 그룹 성장의 지속가능성을 높여야 한다는 주문도 했다. 강 회장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지속 가능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소매금융과기업 투자금융의 결합이 새로운 추세"라며 "증권의 자산관리 분야와 생명의 다이렉트 보험, 캐피탈의...
김준기 회장 "경제위기 심각…전화위복 기회로"(종합) 2013-01-02 14:53:25
영업,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개발과 상품개발을 강력하게 추진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금확보 차원에서 마른 수건도 다시 짜는 노력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원가경쟁력을 높이는 혁신을 요구했다. 또 모든 투자와 지출을 원점으로 돌아가서 다시 판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형마트들, 때이른 설 선물세트 판매…불황 탓? 2013-01-02 14:52:33
상품 상담을 진행한다. 예약 판매로 산 선물세트는 오는 25일~2월8일까지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서 택배로 받을 수 있다. 이 마트는 역대 사전 예약판매 행사 중 가장 많은 물량을 준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품목은 6대 카드(삼성카드, 국민카드, 신한카드, bc카드, 하나sk카드, keb카드) 할인 101개, 단체선물 할인 25개,...
서경배 회장 "새해 함께 가자" 2013-01-02 14:51:29
“혁신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사업에 주력하며 지속가능경영과 스마트 워크에 힘을 쏟겠다”며 “아시아 미(美)의 정수를 세계에 전파한다는 우리 회사의 소명을 실천하고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경제 칼럼] 관광업계 ‘음지에서 양지로’ 한 발 더 나와야 2013-01-02 14:41:25
상품으로 관광객들을 현혹했다. 상품 자체에서 발생하는 마이너스 금액은 투어 코스에 쇼핑센터 및 샵을 연계하여 커미션을 통해 채우는 ‘조삼모사’가 하나의 공식처럼 되어버렸다. 관광가이드의 서비스 태도 및 자질에 대한 문제도 적잖다. 대부분의 일반 중소 여행사들은 단순히 관광가이드 자격증이 있고 외국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