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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일주 꿈 키워준 '부루마블' 기억하세요? 2013-01-01 09:26:24
테이블보드게임을 소개함으로써, '신대영의 부루마블' 하나씩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첫 번째 여행지는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입니다. 마닐라는 루손섬 남서부에 있는 필리핀의 수도로 동양의 진주라고 불리우는 마닐라만(灣)에 임한 항구도시입니다. 그럼 다음에는 마닐라를 주제로 한 테이블보드게임 마닐라와 함께...
에듀박스 "풍부한 콘텐츠로 승부 낼 것" 2012-10-17 14:12:11
우리 국민의 10%가 에듀박스가 개발·제공한 콘텐츠를 접할 정도로 작지만 큰 기업입니다. 특히 회사 매출의 35%를 차지하는 영어교육사업 중 `이보영의 토킹클럽`은 단연 에듀박스의 효자 브랜드입니다. 또 올해 새롭게 론칭한 수학교육사업을 비롯해 온라인과 스마트 러닝 등 다변화된 수익원에서 매출 증대를 꾀하고...
정보보안, 하반기 실적 `파란불` 2012-08-08 17:12:41
투자에 소극적인 점은 변수입니다. 게임사업 부진으로 저조한 실적을 내놓은 이스트소프트는 보안콘텐츠 `알약`의 라이선스 판매 등 보안분야를 포함한 인터넷SW 분야가 호조를 보이고 있는 상황. 모바일 보안분야를 강화했고, 해외 서비스를 진행중인데다 관련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어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기대가...
"ICT 산업 발전 위한 독임제 부처 필요" 2012-07-10 17:21:50
그런 영역이염서 동시에 또 정부에 심의 의결을 해서 행정처분을 할 수 있는 기구입니다" ICT 거버넌스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내용 심의를 담당하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변화 필요성도 제기했습니다. 방송통심위원회를 콘텐츠심의위원회로 개편하고 영상물, 게임물 등급 심사도 모두 할 수 있는 통합 조직 역할을 해야...
교육·치료, 게임 순기능 부각 2012-02-22 17:55:49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강용민 문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기능성게임은 수요처가 중요. 수요조사를 통해 (민간과 시너지효과 낼 수 있도록) 게임의 긍정적 측면을 강조해 사회적으로 좋은 효과를 일으키겠다” 정부가 예상하고 있는 올해 국내 기능성 게임 시장 규모는 4천500억 규모. 기능성게임의 수요처가 ...
셧다운제, 업계·사용자 불만고조 2011-11-21 19:07:02
같은 불법행위가 더 발생할 수 있고 게임이 무조건 나쁘다는 인식이 커질 수도 있다고 고심하면서도 행여 불이익을 입지 않을까 정부의 눈치를 살피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승훈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 “개발사들 입장에서는 한국시장을 외면하는 상황까지 갈 수 있고, 결국 콘텐츠 산업 중에서 가장 빠른 성장과 높은...
"맨손에서 완구CEO로, 인생역전" 2011-09-29 18:28:39
완구나 게임과 같은 콘텐츠 사업은 인간의 내면으로 다가가야 한다는 점에서, 사업의 모든 출발점도 인간이고, 사업 성공의 열쇠 역시 인간의 감정에 호소하는 방법에서 찾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초등학교 졸업장도 없이도 성공한 CEO로 성장했지만, 최회장은 배움의 중요함을 누구보다도 역설합니다. 초등학교...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받았습니다. <인터뷰> 임영식/아이코닉스 콘텐츠사업본부 국장 "특히 캐릭터 마케팅은 감성마케팅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정말 원하는 것을 찾아서 안해야 하는 것이다. 오히려 하는 것 보다는 정말 안해야 될 것을 찾아서 철저하게 관리 하는게 캐릭터 마케팅의 가장 큰 팁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다." 전쟁이나 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