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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달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요금 5.8%, 4.3% 인상 2013-02-15 07:34:05
기존 1200원에서 1300원으로 올라간다.시외버스는 전체 구간의 57%를 운임요율이 4.3% 인상되는 고속도로를 경유하기 때문에 평균 요금은 5.8%가량 오르게 된다. 게다가 시외버스는 운행거리에 따라 운임요율이 줄어드는 거리체감제가 적용돼 실제 인상폭은 더 낮다. 서울~여수간 시외버스 요금은 2만4400원에서 2만5700원...
"엔화약세 국면..수출주로 전략적 대응" 2013-02-12 10:26:57
재정, 환율 등 거시경제 정책의 공조가 주요 의제로 거론될 것으로 예상되고 이를 통해 엔화 약세에 대해 경쟁 관계에 있는 국가들도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고 있다는 요인을 들어 목소리가 높아질 것으로 본다. 그리고 주목할 것은 3월 1일 미국의 재정지출 자동삭감 발효를 앞두고 카운트다운에 들어가고 있다는 점이다....
"외곽순환로 북부 통행료 내려라" 2013-01-31 22:27:27
민간 투자사업인 북부 구간 통행료를 재정사업으로 건설된 남부 구간 수준으로 인하할 것을 촉구했다. 북부 구간 통행료는 2011년과 2012년 두 차례 요금이 인상되면서 현재 4800원에 달한다. 남부 구간 통행료는 4600원. 북부 구간의 1㎞당 평균 통행료는 132원으로, 남부구간 평균 통행료 50원의 2.6배에 달한다. ▶...
서울외곽순환도로 통행요금 인하 촉구 2013-01-31 16:22:30
구간의 2.6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서울 북부 지역 주민들과 서울시의회를 중심으로 요금 인하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31일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김용석 민주통합당 시의원 등 16명은 지난 29일 ‘서울시의회 서울외곽순환도로 통행료 인하 촉구 결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들은 결의안에서...
[초점] 2월 '인고의 시간' 거치면 봄이 온다 2013-01-30 10:55:00
재정절벽 2라운드가 예정돼 있다"며 "재정지출 감축 합의 과정에서 공화당은 연초 세금 절벽 때보다 강경노선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미국 재정절벽 이슈와 관련해서 2월 중순부터 3월초까지가 가장 위험한 구간이라는 판단이다.하지만 2월 증시가 아주 비관적이지만은 않다. 1월에 비해서는 기존 악재의 영향력이...
“코스피 디커플링 지속, 펀더멘털 회복 시 반등 기대” 2013-01-28 11:21:55
재정절벽과 부채한도에 대한 오바마 대통령과 공화당의 협상이 본격화되면서 재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일본 역시 내각이 결정되고 나서 강한 경기부양 의지를 보이면서 시장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국내증시의 경우 아직 정치적인 시스템상의 문제로 인해 강한 정책적인 방향성이 나타나지 않고 있다. 오히려 이런...
<대선공약 재원 마련도 `밀봉'…세입ㆍ세출 쥐어짠다> 2013-01-25 08:00:45
한계 직면하면 재정개혁ㆍ증세론 나올듯 그러나 세입과 세출에서 쥐어짜더라도 조달할 수 없다면 증세론과 대대적인 재정개혁론이 대두할 수도 있다. 소득세를 예로 들면 과세표준, 세율, 공제제도 등 구조 전반을 재검토할 수 있다는 얘기다. 실제 새누리당은 소득세 최고세율(38%)를 적용하는 과표구간을...
“글로벌 이슈 영향 제한적.. 중소형주 전략 유효” 2013-01-24 11:28:44
미국 재정절벽에 대한 이슈 때문에 경제지표들이 반영되지 않았다고 언급했는데 그 이면에는 계속 경제지표들의 개선이 진행되고 있었다. 그러다 보니 펀더멘탈에 대한 눈높이가 상당히 높아져 있었다. 계속 좋은 지표가 발표되면서 컨센서스가 자체가 올라오다 보니 어지간히 좋은 경제지표가 나와도 서프라이즈가 아닌...
"코스피, 지루한 숨고르기..외국인 수급 관건" 2013-01-24 09:21:48
재정절벽 우려 해소라는 슈팅 과정만 없었어도 1월 첫 거래일, 둘째 거래일 정도의 슈팅만 없었어도 개인 투자자들이 덜 꼬였을 것이다. 만기일을 앞두고 선물주문 오류가 있었는데 그것만 없었어도 낫지 않았을까. 꼬여 있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 뱅가드 매도 때문에 빠지는 것이라고 보는 사람도 있지만 그것은 아니라고...
"코스피 2000선 지지 확인해야..외국인 수급 변수" 2013-01-17 09:52:42
재정절벽 협상 이슈 때문에 일단 뚫고 올라왔으면 이 밑의 저항선은 이제 지지선이라고 언급했었다. 이 밑의 지지선이 2000포인트 정도 되고 20일선과 볼린저 중간값이 만나는 선이기도 하다. 2000포인트 밑이면 강세론을 세게 언급하기 어렵다. 그런 부분이 최근 2000포인트 등락을 거듭하다가 밑으로 방향을 잡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