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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블루, 세계 최초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블록 '모블로' 공개 2015-11-12 20:50:33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 능력을 키워주는 스팀(steam)교육과 오는 2017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정식 교과목으로 지정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적합한 교구로 평가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홍승훈 모션블루 홍보마케팅이사는 “모블로를 통해 교실 내에서 센서 기술과 태블릿 기기를 연동해 블록 쌓기를 통한...
한국영화 대박 행진에 문화콘텐츠 펀드 투자도 '흥행 날개' 2015-11-10 18:05:22
드라마에 컴퓨터그래픽(cg)을 입히거나 증강현실, 가상현실 콘텐츠를 개발하는 기업에 투자한다. sv인베스트먼트는 중국 업체를 출자자로 끌어들여 정보통신기술(ict) 융합펀드를 결성할 방침이다.문체부는 한국과 중국 간의 콘텐츠 분야 합작과 투자가 급증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한·중 합작 콘텐츠에 투자하는 10...
[지스타] 뮤지컬-VR 콜레보 '블소 e스포츠' 부산 들썩 2015-11-08 16:51:59
또한 가상현실 체험관에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기기로 블소의 새로운 콘텐트를 체험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제휴사들의 현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대회 첫날인 13일(금) 오후 6시에는 뉴에이지 뮤지컬 '묵화마녀 진서연'이 최초로 공개된다. 이번 뮤지컬은 게임 스토리의 중심 캐릭터인...
지스타 엔씨소프트, MXM 최신판-블소 문화축제 보라! 2015-11-06 17:09:59
수 있다. 가상현실 체험관에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기기로 블소의 새로운 콘텐트를 체험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제휴사들의 현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첫날인 13일 오후 6시에는 뉴에이지 뮤지컬 '묵화마녀 진서연'이 최초로 공개된다. 이번 뮤지컬은 게임 스토리의 중심 캐릭터인...
엔씨소프트, 지스타서 신작 MXM·블소 문화축제 선보인다 2015-11-06 11:26:25
수 있고, 가상현실 체험관에서 블소의 새로운 콘텐츠를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대회 첫날인 13일(금) 오후 6시에는 뉴에이지 뮤지컬 ‘묵화마녀 진서연’이 최초로 공개됩니다. 이번 뮤지컬은 게임 스토리의 중심 캐릭터인 ‘진서연’의 일대기를 뮤지컬에 걸맞은 상상력으로 재창조한 작품입니다. 김택헌 엔씨소프트...
'이런 웨어러블 어때?'…KAIST 웨어러블 컴퓨터 경진대회 2015-11-05 09:03:32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가방(세종대) ▲ 가상현실을 이용한 시제품 시연 장갑(충남대) ▲ 시각 장애인을 위한 길찾기 신발(금오공대 등) ▲ 본인 인증 스마트 반지(연세대) ▲ 손목에 착용하는 가상 입력장치(한양대) ▲ 볼링을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볼링 장갑(조선대 등)등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작품들이 경쟁...
한·프랑스 "교육 포럼 정례화…학력·학위 상호인정" 2015-11-04 19:05:00
“프랑스 업체들과도 같이 일했으면 한다”고 했다. 한국계 입양아 출신인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문화·커뮤니케이션 장관은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업체 이너스페이스를 찾아 올랑드 대통령과 함께 가상현실 안경을 쓰고 3차원 그래픽으로 재현한 가상의 고대 유적지를 체험했다.장진모/유하늘 기자...
[마켓포커스] - 차이나 뷰 2015-11-04 17:15:14
제조업 융합과 관련된 로봇 및 차세대 정보통신, 가상현실, 빅데이터 등 차세대 성장엔진과 관련된 국내기업의 진출도 빨라질 것이다. 한-중 정상회담, 국내업체 수혜는? 2020년 중국의 소비시장 규모는 약 10조 달러까지 성장하게 될 것이다. 또한 내년부터 FTA체결에 따른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방되면서 위생검열기준이...
[마켓포커스] - 차이나 뷰 2015-10-29 09:37:49
융합 및 대외개방 이라는 5개의 테마가 부각될 것이다. 13차 5개년 기간 중 가장 큰 변화는 인터넷 플러스를 통한 기존의 전통사업과 인터넷산업을 육성하여 제 4차 산업혁명을 이루겠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은 사물 인터넷, 로봇,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지능형 교통시스템 등의 새로운 비즈니스가 중국경제를...
SF 2015 ‘가상과 현실 사이’, 풍성한 콘텐츠로 ‘인기 만발’ 2015-10-23 20:00:00
것 같은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가상현실 콘텐츠들이 제한된 움직임을 제공한 데 반해 자유로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과학 콘텐츠 전문 기업 (주)과학과 사람들과 vr 콘텐츠 전문 기업 (주)클릭트,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음악오디오 연구실이 함께 만들어 낸 결과물이다. (주)과학과 사람들 원종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