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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이 국가 경쟁력 원천] 인천대학교, 글로벌 네트워크 중심 송도에서 인천지역 국제화 선도 2013-05-21 15:30:32
인천대학교는 송도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서 인천의 국제화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1월 국립대로 새롭게 출범한 인천대학교가 글로벌 인재양성 경쟁에 적극 뛰어들었다. 최근 송도가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유치, 외국 유명대 분교 유치 등으로 ‘무늬만 국제도시’가 아닌 국제도시로 거듭나면서 이곳에 터를...
[수도권이 국가 경쟁력 원천] 인하대학교, 아태물류·글로벌금융 교육 특성화…동북아 중심 대학으로 2013-05-21 15:30:31
인하대학교는 교육과정의 세계표준화, 선택과 집중을 통한 특성화 전략을 통해 ‘동북아 중심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인하대는 특성화 전략에 따라 특성화 학과(부)로 아태물류학부, 글로벌금융학부, 에너지자원공학과 3개를 운영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해외 명문대학과 물류분야 교류협력을 맺고...
[수도권이 국가 경쟁력 원천] 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 송도 GCF 사무국이 바로 코앞 2013-05-21 15:30:28
gcf(녹색기후기금) 유치와 2014 인천아시안게임 개최로 미래 가치까지 보유한 송도국제도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기획재정부에서 gcf 유치를 토대로 송도국제도시를 ‘유망 서비스 산업 발전 허브’로 개발하기로 보고한 바 있으며 마이스(mice)산업 육성을 위해 송도글로벌대학, 연세대, 인천대, 포스코건설,...
[이슈 & 포인트] 재해예방 도시의 기본조건 2013-05-20 17:05:52
세계적인 기후 변화가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재해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규모도 초대형화돼 하천, 하수도, 펌프장 같은 전통적인 방재시설만으로 대응하기 어렵다. 방재선진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재해에 취약한 지역에 주민이 거주할 수 없게 하거나 시설의 설치를 제한하는 등 토지이용정책을 통해 위험을 낮춰...
광동제약, 환경영화제 후원 2013-05-20 09:10:59
등이 후원하는 가운데 최근 연세대학교 백양콘서트홀과 CGV용산 등에서 열린 제10회 서울환경영화제를 후원했습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환경영화제 후원은 광동제약이 지속해오고 있는 환경경영 활동의 일환"이라며 "당사는 생산과정에서의 탄소 저감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탄소성적표지 인증 제품을 연속해...
서울대 '온실가스 감축계획' 발표 2013-05-17 16:42:22
처음으로 기후변화 대응 실행계획을 세우고 온실가스 감축에 나선다. 서울대는 온실가스 감축 계획을 담은 ‘2013 서울대학교 기후변화대응 이행계획서’를 발간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서울대는 정부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따라 배출전망치(bau) 대비 2015년까지 8.8%, 2020년까지 26.7%를 줄여야 한다. 서울대의 온실가스...
정부, 인도네시아·필리핀 인프라에 1억4천만弗 지원 2013-05-14 14:22:11
기후변화 적응사업'에 각각 5천만달러와 9천600만달러를 EDCF로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새 정부 들어 처음으로 이뤄지는 기금 지원이다. 정부는 곧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 지원 확약서를 보내 상대 국가가 이를 수락하면 입찰 절차 준비를 시작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바탐시에 지원되는 기금은 현대식...
박완수 시장, 미주서 ‘세계 환경수도 창원’ 각인시켜 2013-05-03 16:16:59
선진 환경도시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기후변화 및 자연재해 적응 위험성 평가 및 측정시스템의 기반정보 등에 대해 양 도시가 서로 공유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마이클 블룸버그 뉴욕시장은 5월 개통 예정인 뉴욕시 공영자전거 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창원시의 누비자’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며, 박 시장의...
어린이 교통사고 '수요일' 가장 많아 2013-05-03 06:10:06
교통기후환경연구소가 초등학생 통학실태 2천309건을 조사해보니 초등학생 2명 중 1명은 '나홀로 등하교'를 하고 전체 사고의 67.2%가 등하교 시간에 발생했다. 초등학교 1∼3학년의 '나 홀로 등하교' 비율은 50.1%로, 4∼6학년인 고학년 초등학생(18.6%) 보다 높았다. 통학수단은...
[2013대표브랜드]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 2013-04-17 17:59:40
해양성 기후와 내륙성 기후가 교차하는 천혜의 자연조건으로 사과재배의 최적지이다. ‘청송사과’는 경북 청송군에서 개발한 브랜드로 1994년에 특허청 상표등록, 2007년에 지리적표시제등록 이후 ‘자연이 만든 명품’ 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그 이름을 널리 알려왔다. 군내 30개 법인 58개 작목반이 참여하는 2,50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