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영욱 TOC까놓고]게임업계 엄습, MCN 어떻게 볼까 2016-01-05 08:25:00
영상 사이트에 올리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유튜브에서 지스타에 가다로 검색하면 나오는 영상들. 한국에서 이미 이런 개인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리잡고 있다. 아프리카 같은 개인 방송 플랫폼에서 성장한 영상 콘텐츠 제작자들은 이제 아프리카 bj란 이름 대신 크리에이터로 주목 받으며,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문화창조융합센터 방문객 3만 돌파, 문화창작자 구심점 역할 톡톡 2016-01-04 11:11:11
녹음·편집이 가능한 ‘사운드랩’과 영상 편집이 가능한 ‘스토리랩’은 만족도가 가장 높은 전문시설로 인기가 높다. 스토리랩에서 영화 편집 작업을 했던 양소영 감독은 “다큐멘터리 영화를 만드는 데 후반 작업은 매우 중요하다”며, “센터의 다양한 서포트 덕분에 영화에만 집중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에서 작...
뷰티녀 5천명이 뽑은 뷰티제품, ‘2015 뷰티인미 어워즈’ 2015-12-31 20:02:00
뷰티 크리에이터, 뷰티 브랜드 등 상세하게 카테고리를 세분화 해 조사를 진행했다. 가장 압도적인 투표율을 보인 베이스 & 아이 메이크업 부문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래스팅 실크 파운데이션(27.9%)’과 ‘어반디케이 네이키드4 팔레트 스모키(32.4%)’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영상으로 많이 소비하는 트렌드에 맞춰...
굽네 볼케이노치킨 바이럴 영상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 수 25만 돌파 2015-12-29 14:33:00
볼케이노 바이럴 영상이 공개 1주만에 조회 수 25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sns에서 제2의 싸이로 불리는 1인 크리에이터 고퇴경은 특유의 코믹함을 살려 굽네 볼케이노 바이럴 영상을 제작했다. 이는 그가 직접 굽네 볼케이노를 먹고 느낀 감정을 안무, 행동으로 구상한 것으로 굽네치킨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융복합콘텐츠공모전, 홀로그램으로 현실과 가상 경계 허물다 2015-12-27 09:00:00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융복합콘텐츠공모전 본선 무대를 통해 기술과 문화의 아름다운 결합을 선보인 것.융복합콘텐츠 공모전 본선에 홀로그램을 활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창작팀 ‘모젼스랩’은 프로젝트 <꿈 속 여행>을 통해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무대를 연출했다. 꿈 또한 하나의 가상현실이라는 컨셉 아래...
엠아이피, 스마트캐릭터인형 활용 영유아콘텐츠로 융복합콘텐츠공모전 본선 진출해 2015-12-21 19:00:09
1, 2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융복합 크리에이터 19팀이 이번 본선에 참가, 자신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그 중에서도 스마트 캐릭터 미디어서비스 프로젝트로 본선에 진출한 엠아이피㈜의 콘텐츠는 청중들과 전문가들 사이에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엠아이피㈜는 2006년부터 2015년까지 다수의 테마파크 기획 및...
[SNS STAR]반도의흔한애견샵알바생 "세상에 또라이는 많지만 나 같은 병맛 또라이는 흔치 않다." 2015-12-21 17:52:02
느껴보자. 반도의흔한애견샵알바생 본명: 허지혜 나이: 25 직업: 크리에이터 특이사항: 병신 같은 천재 페이스북: /hozzah2 SNS에서만 보다가 실제로 보니 상당히 미인인데? EXID 하니를 닮았다는 댓글도 있더라. 그거 나도 봤다. 그런 댓글 보면 진짜 긴장된다. 하니 팬이 "미친 거 아니냐"고 때릴까 봐... 그런데 가끔 거...
2015 트렌드 `비욘드(Beyond) 뷰티`…경계를 허물다 2015-12-14 10:33:42
뷰티 유튜버(1인 크리에이터), 새로운 강자의 등장 #뷰티유튜버 #메이크업튜토리얼 #뷰티앱 2015년은 `뷰티 유튜버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유튜브에서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이 큰 인기를 얻었다. 코스프레, 연예인 메이크업 등 개성있는 튜토리얼로 스타급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씬님, 국내 뷰티 유튜버의...
[이슈] 2015 한국 뒤흔든 유튜브 동영상 '뽀통령-빅뱅' 2015-12-11 17:58:02
종합 평가해 한해 동안 가장 화제를 모은 영상을 선정한다.지난해에 비해 올해는 유튜버라고 불린 유명 bj(브로드캐스팅 자키)인 씬님, 대도서관 등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동영상이 대거 순위권에 진입했다. 2위와 6위에 오른 화제의 동영상은 씬님과 대도서관의 광고영상으로 유튜브가 각국 대표 유튜버들을 소개하기 위...
"모바일 화장품 홈쇼핑 채널 궁금하세요?" 2015-12-07 14:59:01
쇼호스트, 개그우먼, 유튜버,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등 각계각층의 셀럽이 영상을 통해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뷰티팁, 노하우 등을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해당 상품은 다음 상품 공개 전까지 전 매체를 통틀어 가장 저렴한, 일종의 타임딜 형태로 판매된다. 특히 우먼스톡은 판매기간 동안 최저가로 제품을 공급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