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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백은 못사도 '입속의 작은 사치' 누린다 2013-06-05 13:51:08
몰고 왔던 `작은 사치’ 트렌드가 최근 외식업계까지 확대되고 있는 것. ‘작은 사치’는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은 소품에서 명품이 주는 최대한의 만족치를 추구하며 합리적인 소비를 즐기는 소비 형태를 말한다. 경기침체로 인해 고가 명품에 돈을 쓰기는 어렵지만 먹는 것만큼은 고급스럽게 향유하고자 하는 소비자...
포인트 선택 적립·인터넷몰서 할인…서비스 'UP' 2013-06-04 15:30:06
삼성카드는 외식, 주유, 대중교통, 편의점 등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업종을 대상으로 최대 3배까지 포인트 적립을 더 해주는 ‘삼성카드 7’을 작년 출시했다. 주말에는 포인트 적립률이 2배 더 높아져 기본 적립률 대비 6배까지 가능하다. 이 카드는 일반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0.5%가 포인트로 기본...
CJ푸드빌, 상권별 맞춤형 특화 매장 운영 2013-06-04 09:42:34
다양한 문화 공연과의 제휴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대학생 소규모 모임 등을 위해 빔 프로젝트가 세팅된 세미나실을 갖추고 있다. 차이나팩토리 대학로점 역시 젊은 타겟을 공략하기 위해 이달 10일부터 7월 말까지 평일 밤 9시부터 ‘차팩 비어나이트’를 운영한다. 시원한 생맥주, 딤섬,...
[오피니언] 대한민국, 여기까지인가 등 2013-05-31 13:56:06
것 야간 경복궁은 문화재가 아니라 유원지였다. 그렇게 경복궁 중건을 위해 당백전을 찍어대던 시절로 돌아갔다. 밀치고 넘어져 밟혀 죽었다는 구한말 풍경 말이다. 21세기 아비투스는 부재(不在)증명을 뗀 지 오래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카톡은 집단 관음증의 증폭기다. 스마트폰에는 엉뚱한 사진들이 인턴녀로...
롯데, 인도네시아에 복합 쇼핑몰 2013-05-30 16:56:56
등 국산 패션 브랜드와 삼원가든, 옛골토성 등 국내 외식 업체를 비롯해 총 478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쇼핑몰의 23%는 음식료 매장이다. 국내 백화점의 세 배에 달하는 비중이다. 면세점, 은행, 마사지숍, 극장, 헬스클럽도 들어선다. 쇼핑뿐만 아니라 외식, 여가생활 등을 한곳에서 하는 ‘몰링(malling)’이 자카르타...
화장품에서 스마트폰까지, `포인트 커머스` 유행 2013-05-29 16:34:44
행사를 실시했다. CJ ONE 회원은 가입시 발급된 CJ ONE 카드로, 문화,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CJ의 15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에 통하며, CJ 전 브랜드의 포인트를 하나로 통합해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커머스` 방식이다. 회원 수만도 약 1400만명을 넘어선다. 이번 ‘CJ ONE 멤버십 세일’을 통해 CJ ONE...
강호동, 박상면 뮤지컬 적극 지원 `박상면과 무슨 사이?` 2013-05-29 16:19:03
강호동 외식브랜드의 창업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다. 강호동 외식기업 육칠팔 관계자는 "재미있는 뮤지컬을 통해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강호동 치킨678의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마케팅으로 가맹점주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불황 속 고객 마음 사로잡는 특별한 방법! 2013-05-28 10:39:37
커뮤니케이션도 활성화해 즐거운 외식 문화를 전파하겠다는 계획이다. 코카콜라사의 음료 브랜드 ‘환타’는 한 발 더 나아가 고객을 직원으로 공개 채용, 고객의 아이디어로 제품 및 모델의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독특한 조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올해 환타는 환타스틱한 아이돌을 육성해 데뷔시킨다는 콘셉트의 `환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마련하고 있다.더페이스샵은 이 복합 교육문화센터를 통해 빈곤, 기아, 질병 등 아프리카 빈곤국의 고질적 문제들에 대한 해결안을 제시하고 있다. 복합 교육문화센터에는 초등학교를 비롯해 여성 직업교육센터, 도서관, 문화센터, 탁아소 등 교육지원 시설뿐 아니라 망고나무 묘목장, 마트, 우물, 화장실 등을 두루 갖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않아 외식문화가 보편화된 나라다. 또 프랑스 식문화의 영향으로 빵과 카페 문화가 잘 발달돼 있어 베이커리 사업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시장이다. 파리바게뜨는 베트남 인구의 60%가 30세 이하인 젊은 나라라는 점을 감안, 트렌디한 제품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고품격 베이커리’의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