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종시→KTX오송역 택시요금보다 KTX오송역→세종시가 비싼 이유는 2014-01-22 20:45:32
요금체계는 기초지방자치단체(시·군·구)별로 제각각이다. 세종시 택시 기본요금은 1.5㎞에 2800원이다. 여기에 105m당 100원, 34초당 100원, 시계할증 20%가 붙는다. ktx오송역이 있는 청원군은 기본 1.22㎞ 2800원에 143m당 155원, 34초당 155원, 시계할증 20%, 도농복합할증 55%가 붙는다. 청원군 택시 기본요금이...
비자발급부터 병원 예약·검진 결과 조회까지…외국인 의료관광상품 '원스톱 쇼핑'시대 열린다 2014-01-20 11:28:03
불법 유치, 바가지 요금, 의료사고 등 의료관광 위기 요인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의료관광객 전용 의료사고 배상보험을 개발하고 의료분쟁 대응체계를 개선하는 등 의료관광 위기관리시스템도 구축할 방침이다. 한국 대표 의료관광 상품 공모전도 추진키로 했다. 경증 환자나 웰니스 중심의 체험형 의료관광 상품 개발,...
관광공사, `의료 한류`로 외국인 25만명 유치 목표 2014-01-16 18:17:23
오는 4~5월께 의료 기관, 유치 사업자, 외국인 관광객이 쌍방향 소통하는 온라인 기반의 `의료관광 통합 허브 플랫폼`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브로커의 불법 영업이나 바가지요금 부과, 의료 사고 발생에 대응할 수 있는 위기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의료 관광 업체를 대상으로 인증 체계도 마련합니다. 올해는 특히...
서울시, 부당요금 받은 외국인 관광택시 퇴출 2014-01-13 11:15:00
지난해 기준 371대를 운영중이다. 외국인관광택시의 요금체계는 일반 택시와는 다르게 기본·거리 요금이 일반 택시 요금에서 20%가 할증된 기본요금 3,600원, 거리요금 142m 당 120원으로 운행된다. 서울시가 외국인관광택시 운행실적을 분석한 결과, 도입 첫 해 3만6천건와 비교해 지난 2012년에는 10만2천건이 이용돼...
알뜰폰 가입자 250만 눈앞…'우체국·이마트의 힘' 2014-01-09 16:04:05
요금을 저렴하게 책정할 수 있다.망 임대 사업자별로 보면 kt망을 빌리는 알뜰폰 사업자는 12개이고 가입자 수는 총 116만5000만명이다.sk텔레콤 망에는 9개 임대 사업자에 총 103만6000만명이 가입해 있다.lg유플러스 망 사업자는 7개로 가입자 수는 총 28만명이다.알뜰폰 사업자들의 서비스 매출은 2012년 1190억원에서...
[사설] 1급 관료들 줄사표…장·차관이 더 문제다 2014-01-02 20:28:06
못한다. ‘민영화 요금폭탄’ 괴담이 흉흉해도 국내외 요금체계를 상세하게 분석한 자료를 낸 부처가 없었다. 창조경제가 뭐냐는 질문에 미래부 장관은 정리된 대답조차 내놓지 못했다. 어떤 장관은 기초연금 문제에서 관료들에게 포획된 듯했고 방통위나 공정위는 경제민주화 바람에 얹혀 규제만 더 생산해내는 충실한...
현오석 "급격한 엔화약세 도움안돼…中企 지원 강구"(종합) 2014-01-02 14:56:26
등 세금 체계에 대한 방향성이 정해진다면 따라야 한다"고 부연했다. 가스요금 인상을 필두로 추가적인 공공요금 인상이 잇따를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선 "공공기관 정상화가 공공요금 인상이라는 등식으로 생각하지는 않는다"면서 "일방적인 공공요금 조정은 예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공공요금이...
현오석 "증세보다 넓은 세원 확보에 집중" 2014-01-02 14:00:13
등 세금 체계에 대한 방향성이 정해진다면 따라야 한다"고 부연했다. 가스요금 인상을 필두로 추가적인 공공요금 인상이 잇따를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선 "공공기관 정상화가 공공요금 인상이라는 등식으로 생각하지는 않는다"면서 "일방적인 공공요금 조정은 예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공공요금이...
[수서발 KTX 면허발급] 수서고속철도는 수서~부산·목포 운행…코레일 지분 41% 2013-12-28 01:53:35
정부는 수서고속철도 인력을 430여명 규모로 예상했다. 요금은 운행 거리를 감안해 서울역 출발보다 10% 낮게 책정하되 다양한 요금체계를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기존 방침대로 수서고속철도 지분 구조를 철도공사 41%, 공공부문 59%로 결정했다. 초기 사업비 1600억원 가운데 50%는 자본금으로, 나머지는 차입금...
<사업 면허 얻은 수서발 KTX 운영회사는> 2013-12-27 23:15:44
KTX의 요금을 서울역 출발 KTX보다 10% 낮게 책정하고 요금체계를 다변화할 계획이다. 차량은 주말기준 18회를 운행하게 된다. 국토부는 하루 평균 승객이 2016년 5만4천788명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한다. 수서∼부산 노선이 4만722명, 수서∼목포 노선이 1만4천66명이다. 일일 여객 수요는 2020년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