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현실의 산업정책 읽기] 네이버 이해진의 역차별론 2016-07-28 18:24:06
역시 글로벌 진출, 클라우드 컴퓨팅 등을 꿈꾼다면 서버 규제가 부메랑이 돼 돌아올 수도 있다.혁신은 내·외부 변화 압력 포착이 중요하다. 법과 규정도 그에 따라 바뀌는 게 당연하다. 한때 전 세계 신기술, 신서비스의 테스트베드가 되겠다고 외치던 한국이다. 그러나 지금은 소외지역으로 전락하고 있지 않은가....
인텔, 29년 만에 메모리 컴백…"IoT시대 모든 칩 먹겠다" 2016-07-28 18:13:16
인텔은 범용 ssd 시장은 3d 낸드로, 게임 게놈시퀀싱(유전체 염기서열 분석) 등 빠른 ssd를 필요로 하는 곳은 크로스포인트로 잡겠다는 전략이다.○모든 반도체 노린다1987년 인텔 최고경영자(ceo)인 앤디 그로브는 메모리 철수를 선언했다. 1970년대 메모리 1위이던 인텔이지만, 일본에 밀리자 포기한 것. 이후...
'록페' 공연장에 등장한 화장품 부스 2016-07-25 17:56:21
게임을 하고, 인기 tv 프로그램을 시청하기도 했다. 이곳에는 2만여명이 찾았다.클라우드 맥주 판매부스도 인기를 끌었다. 공연 휴식시간엔 맥주 판매부스 세 곳에 각각 20명 이상이 줄을 섰다. 롯데주류는 사흘간 클라우드 맥주를 5만잔 이상 판매하며 2억원 넘는 매출을 올렸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외부 음식물...
IGS, 결합상품 등 협력위해 클라우드 인프라사와 양해각서 체결 2016-07-23 22:57:29
서비스 토털 솔루션 전문 기업인 IGS(아이지에스 대표 양유진)는 클라우드 인프라 전문 기업 트리포드(KT ucloud biz 총판, 대표 장민호)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IGS는 모바일 게임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필요한 종합 서비스 제공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MOU는 양사의 원활한 영...
구글, 앱 개발자 대상 설명회 `구글 포 모바일` 개최 2016-07-19 13:34:15
앱·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구글의 모바일 기술과 서비스,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구글은 오늘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이 같은 내용의 `구글 포 모바일`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마크 베넷 구글플레이 인터내셔널 디렉터와 벤 갈브레이스 구글 디벨로퍼 프로덕트·개발자 총괄 등이 참석해 기조연설을 갖고...
정리에서 찾는 풍요로움 `미니멀리스트`...심플한 삶을 돕는 IT제품· 서비스는? 2016-07-18 09:53:33
버리는 `미니멀리즘 게임(minimalism game)`이 SNS를 통해 유행하고 있다. 이러한 열풍과 맞물려 ‘미니멀리스트’로의 입문을 돕는 IT 기기와 앱들은 어떤게 있을까. ▲스캐너로 책, 사진, 문서 등을 디지털화하여 소유 미니멀리스트들은 물리적인 제품들을 디지털화하여 소유하기도 한다. 집안 곳곳에 보관되어 있는...
잉카엔트웍스, Saas 기반 보안서비스 일본 진출 봍격화...GMO클라우드와 협력계약 체결 2016-07-11 18:17:26
일본 게임개발사들에게 클라우드호스팅 뿐 아니라,모바일게임앱 보호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했다. 한편 GMO클라우드는, 일본내 최대급의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 중 하나로엔터프라이즈, 미디어 서비스 및 게임 개발사 등이 주로 이용하고 있으며,“비즈니스 클라우드 종합평가”에서 2년연속...
경기콘텐츠진흥원, 제 4회 게임창조오디션 결승...우승 상금 총 `1억 5천만원` 2016-07-11 16:15:40
기업 당 최대 10억 원까지), 아마존 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사용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최종 결선에는 모글루게임즈의 ‘Zombie Busters(좀비버스터즈)’, ㈜애피타이저게임즈의‘Ellie & Max(엘리&맥스)’, 팀 글래스캣의 ‘딥다크던전’등이 올랐다. 도 관계자는 “최근 1~3기 게임창조오디션...
스포츠산업펀드가 키우는 꿈나무 '무럭무럭' 2016-07-08 18:23:20
한 플랫폼 사업자 게임원은 펀드자금 중 23억원을 투자받았다. 국내 최초로 사회인 야구에 대한 기록관리 및 리그운영 솔루션 등을 개발해 운영 중인 게임원은 생활체육 동호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확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회사는 61만여명의 야구 동호인 회원과 2만여개의 사회인 야구팀 db를 보유한 데다...
[증시라인11] - 마켓 트렌드 <정부 서비스경제 발전전략, 7대 유망 서비스업 육성> 2016-07-07 14:49:26
→ 융복합 콘텐츠 개발 (캐릭터, 영화, 음악, 기능성 게임 등) → 디지털화 및 글로벌화를 통한 교육산업의 도약 (e-러닝) → 혁신적 금융서비스 창출 (핀테크, 금융IT보안업, 로보어드바이저) →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SW개발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 물류선진국의 초석 마련 - 의료, 콘텐츠,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