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 지하철 3호선 도곡역 화재‥승객 전원 대피 2014-05-28 11:46:37
화재가 발생해 관계직원들이 출동해 11시경 소화조치 해 발차했다”며 “11시 11분 현재 역사내 연기가 빠질때까지 도곡역 상하행 열차 무정차통과 운행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하철 3호선 도곡역에서 오금 방면으로 향하던 전동차 객실에 60대 남성이 인화물질을 뿌리고 불을 붙였다는 목격자들의 증언이 잇따르고 있으며...
`3호선 도곡역 화재` 전동차 방화 `충격··60대 남자 시너로 불질러? 2014-05-28 11:42:04
인한 불이 났다. 경찰은 "60대 남성이 지하철 전동차서 시너로 방화후 도주 했다"고 밝혔다. 도곡역 관계자는 "열차 객실 내에서 불이 나 승객 전원을 대피시켰으며, 현재는 정상 운행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역 내부에는 아직까지 연기가 남아있어 시민들이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다. 지하철 3호선...
3호선 도곡역 화재, 지하철 사고 연이어 발생하더니… 2014-05-28 11:32:41
오후 3시30분쯤 서울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에서 전동차 2258호와 뒤에서 진입하던 2260호 전동차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391명의 승객이 다쳤으며 이 중 9명은 수술까지 하는 부상을 입었다.이에 누리꾼들은 "3호선 도곡역 화재, 이대로 둬도 괜찮은가" "도곡역 화재, 지하철도 맘대로...
지하철 3호선 도곡역 열차 방화… 용의자 추적중(상보) 2014-05-28 11:32:40
전동차 객실에 60대 남성이 인화물질을 뿌리고 방화해 불이 났다.불은 사건 6분 만인 오전 11시 정각에 역사 직원들에 의해 진화됐다. 하지만 전동차 객실과 역사 안에 연기가 들어차면서 승객들이 전원 대피하는 등 소동이 빚어졌다. 현재까지 정확한 인명 피해는 집계되지 않았다.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연기로 인해...
도곡역 화재, 진화 완료…전동차 객실 내에서 불 `승객 전원 대피` 2014-05-28 11:26:50
11시 5분경 진화 완료된 상황이다. 불은 전동차 객실 내에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도곡역 관계자는 "열차 객실 내에서 화재가 발생해 승객 전원을 대피시켰으며, 현재는정상 운행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아직까지 정확한 사고 원인과 피해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도곡역 화재 소식에 누리꾼들은 "도곡역 화재...
서울 지하철 3호선 도곡역 화재··전동차 내부서 발생 "대피 완료" 2014-05-28 11:14:08
운행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역 내부에는 아직까지 연기가 남아있어 시민들이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다. 지하철 3호선 도곡역 화재 소식에 네티즌들은 "지하철 3호선 도곡역 화재 뭐야 이건" "지하철 3호선 도곡역 화재, 전동차 내부에서?" "지하철 3호선 도곡역 화재, 왜 이러냐 진짜" 등 반응을...
고양종합터미널 화재로 5명 사망 24명 부상… 현장 시민 "엘레베이터 추락.. 사방이 캄캄했다" 2014-05-26 11:42:47
3호선 전동차는 터미널 근처 백석역을 무정차 통과하고 있다. 한편, 고양종합터미널 화재 사고에 누리꾼들은 "고양종합터미널 화재 인명피해 더이상 없길", "고양종합터미널 인근 주민인데 검은 연기 치솟아서 깜짝 놀랐다", "고양종합터미널 화재, 백석역에서 지하철 안 서길래 무슨일인가 했는데...", "고인들의 명복을...
토요타, 신소재 사용한 파워 반도체 선보여 2014-05-21 13:13:37
포함한 전동차의 효율을 높이고자 파워 반도체 기술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sic 파워 반도체의 조기 실용화를 향해 개발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신 기술은 오는 23일까지 요코하마시 파시피코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사람과 자동차의 테크놀로지전 2014'에 출품될 예정이다.
코레일, 21년된 부품이 사고 불렀다 2014-05-20 13:13:45
"장애 원인은 전동차 지붕위에 설치되어 있는 계기용 변압기와 애자 파손에 따른 것으로 최종 확인했다"고 밝혔다. 사고열차의 변압기는 1993년 설치한 제품으로 사용한지 21년이 되어 노후화에 따라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코레일은 변압기 장애는 연간 2∼3건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라면서도 다만 선로가 아닌 역사...
코레일 "금정역 전동열차 사고, 변압기·애자 파손 탓" 2014-05-20 11:40:59
전동차 지붕 위에 설치된 계기용 변압기와 애자 파손 때문이라고 20일 밝혔다.장진복 코레일 대변인은 "사고 열차의 변압기는 1993년 설치한 제품으로 사용 21년이 돼 노후화에 따라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변압기 장애는 연간 2~3건씩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다만 달리는 선로가 아닌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