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켈로그, 김진홍 신임 사장 취임 2013-07-01 11:19:32
호주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17년간 브랜드 중심의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마케팅과 프로젝트 관리, 혁신 기획과 개발, 영업과 유통관리, 공급체인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두루 거쳤습니다. 김진홍 사장은 "전 세계 시리얼 시장의 40%를 점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시리얼 기업으로서 제품 제조 및 판매뿐만...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혁신 넘어 공유가치 창조…'존경받는 일류기업' 힘찬 도약 2013-06-27 15:35:00
자체를 바꿨다”며 “한국도 뼛속까지 혁신해야만 매력적인 투자 대상국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노경목 기자 autonomy@hankyung.com ▶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끝없는 혁신으로 소비자 만족 극대화▶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서울아산병원, 국경 넘나들며 이웃 보듬는...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유한킴벌리,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경영 이정표 제시 2013-06-27 15:30:32
비즈니스를 육성하는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니어 일자리 기금’을 조성하고, 소기업과 사회적 기업을 육성함으로써 시니어 일자리가 확장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지속성장 기업의 조건은 혁신 능력·고객 우선·상생 전략…▶ [행복한...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유한양행, 사회봉사 정신으로 선진경영 이끌어 2013-06-27 15:30:31
지속성장 기업의 조건은 혁신 능력·고객 우선·상생 전략…▶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서울아산병원, 국경 넘나들며 이웃 보듬는 의료봉사▶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국민 중심·책임 경영·협업 일상화 '세 가지 키워드' 새기자▶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신한금융그룹, '금융...
게임기가 된 운동화…나이키의 디지털 체험 마케팅 2013-06-27 15:30:22
나이키는 2013년 패스트컴퍼니가 선정한 혁신기업 1위에 등극했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체험의 특성을 확장해 고객을 늘린 사례는 레고다. 레고는 최신 로봇 기술을 보유한 mit 미디어랩과 협력해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디지털 로봇’ 마인드스톰 시리즈를 개발하고, 가상공간에서 창작활동이 가능한 레고팩토리닷컴을...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국민 중심·책임 경영·협업 일상화 '세 가지 키워드' 새기자 2013-06-27 15:30:21
중심의 능동적 서비스 혁신을 의미한다. 둘째, 책임경영 강화다. 정보공개, 부채관리 등 공공기관의 자율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책임경영체계를 갖추는 일이다. 셋째, 협업을 통한 경쟁력 확보다.협업을 통한 국민행복, 경제부흥, 문화 창조 등을 이뤄낼 수 있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다. 국민...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지속성장 기업의 조건은 혁신 능력·고객 우선·상생 전략… 2013-06-27 15:30:20
(3)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과거에는 고객가치혁신을 서비스 부문에 한정해 왔지만 이제는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총체적 혁신을 해야 한다. 기업의 비전과 전략은 물론 신상품 개발, 고객대응체제, csi(고객만족지수) 등 기업의 모든 분야가 동원돼야 한다. 즉 고객만족경영이란 기업 또는 기관의 모든 경영활동을 고객...
[인터뷰]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세분화·맞춤화 전략으로 위기 극복" 2013-06-27 10:28:03
돌파하고 세계적인 리딩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물량 중심의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올 초 정몽구 회장이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이라는 경영목표를 제시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품질과 브랜드의 동반 상승을 위한 브랜드 내실화 작업이 현대차가 추구하는 핵심 과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문화공간·여성고객 쉼터 2013-06-26 15:50:37
자동차 as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지켰다. 고객 최우선 경영을 기반으로 변화 및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에 힘써온 결과로 풀이된다. 기아차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왔다. 그동안 도심 환경 변화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졌던 경기 안양, 서울 영등포, 경북 경산, 광주 내방동의 4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작은 빵집 '상미당 정신' 68년 지켜 2013-06-26 15:49:53
정신’을 근간으로 트렌드를 이끄는 혁신제품을 내놓고 고객 감동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월 ‘2013 고객가치창조 뉴스타트’ 선포식을 열고 영업,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는 경영활동 전 과정에 고객을 중심에 두는 마인드혁신 캠페인 추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