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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은퇴연구소, 길어진 노후 대비한 '5층 보장' 제시 2013-03-13 09:35:59
사망시까지 지급받기 때문에 노후의 생존자금을 마련하는 게 적격이라는 설명이다.다만 모든 자산을 유동성이 없는 종신 연금으로만 운용할 수도 없는 것이 현실이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이를 위한 대안으로 월지급식 펀드를 제시하고 있다. 월지급식 펀드는 중도해지가 불가능한 종신형 연금과는 달리 예상치 못한 상...
<中 작년 '폭리산업'은 부동산ㆍ안경ㆍ화장품> 2013-03-11 05:58:06
보면 에너지, 고속도로 등 주거와 이동에 관련된 '생존형' 산업에서 건강과 엔터테인먼트 등 '오락형' 고급소비산업으로 중국 소비시장의 무게 중심이 이동하고 있음이 드러난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소득 증가와 도시화에 따라 유망 업종도 변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화장품ㆍ음식료ㆍ주류 등...
제2금융권도 재형저축 합류…`생존 확보' 차원(종합) 2013-03-07 19:04:47
수신을 독차지하면 생존이 위협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험업계에선 재형저축 출시가 수익성보다는 고객을 붙잡아두려는 차원이라는분석이 나온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재형저축을 많이 팔겠다는 게 아니라 재형저축을 원하는보험 고객도 있기 때문에 포트폴리오 차원에서 취급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제2금융권도 재형저축 합류…`생존 확보' 차원 2013-03-07 06:01:10
수신을 독차지하면 생존이 위협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험업계에선 재형저축 출시가 수익성보다는 고객을 붙잡아두려는 차원이라는분석이 나온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재형저축을 많이 팔겠다는 게 아니라 재형저축을 원하는보험 고객도 있기 때문에 포트폴리오 차원에서 취급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해운업계, 산 넘어 산..운임인상 `만지작` 2013-03-05 16:15:45
있고, 현대상선은 4년만에 인력조정까지 나서며 생존 경쟁 중입니다. 자금 조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신용등급 강등 공포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달에 한국신용평가가 현대상선 신용등급을 A에서 A-로 하향 조정했고, 올해 3분기에는 추가적인 신용등급 하향 조정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신용평...
자녀교육비, 소득의 20% 넘기지 말아야…중학교 보내기 전에 노후대책 시작해라 2013-03-05 15:30:36
수령하는 확정기간형, 생존 기간에 이자만 수령하다 사망 후 원금을 자녀에게 물려주는 상속연금형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주식형 펀드에 장기 투자하면 안정적인 수익 실현을 통한 노후자금 준비가 가능하다. 투자로 인한 손실 위험을 피하기 위해 보수적인 저축상품에만 의존하기보다는 저금리, 저성장 시대임을 감안해...
'100세 시대' 에는 60대도 젊은 편…가입 연령 대폭 확대하는 보험사들 2013-03-05 15:30:34
노후 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암, 재해사망, 재해장해, 수술, 입원에 대해 다양한 부가특약(일부 갱신형)을 제공한다. 보험 대상자의 잔여 수명이 6개월 이내로 판명날 경우 사망보험금 중 일부를 선지급한다. 가입자가 원하면 종신보험으로 전환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60세까지다. 다만 납입기간 및...
<우리금융 민영화 '네 번째 도전' 속도 낼까>(종합) 2013-03-04 17:10:48
관계자 및 노조가 희망하는 방식이다. 우리금융이 독자생존하는 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반대의견도 적지 않다. 특히 금융위원장에 내정된 신제윤 후보자는 국민주 방식에는 `절대 반대'라고못을 박았다. 신 후보자는 "금융은 전문가가 해야 한다"면서 주인을 찾아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앞서 국민...
<우리금융 민영화 `네 번째 도전' 속도 낼까> 2013-03-04 10:45:47
독자생존하는 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반대의견도 적지 않다. 특히 금융위원장에 내정된 신제윤 후보자는 국민주 방식에는 `절대 반대'라고못을 박았다. 신 후보자는 "금융은 전문가가 해야 한다"면서 주인을 찾아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앞서 국민주 방식으로 민영화했던 포스코[005490]와...
[경제의 창 W] 완성차 3사, 약진할까 2013-02-27 18:23:49
투자한 자금이 10조원인 점을 감안하면 연평균 60% 이상을 더 쏟아붇겠다는 것입니다. GM은 이를 통해 내수점유율을 중기 15%, 장기 20%까지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또, 디자인센터를 2배 확장해 글로벌 GM 내 3번째 규모로 키우고 스파크 전기차를 비롯한 6종의 신제품과 차세대 트레인을 개발·생산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