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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욱 GE코리아 총괄 사장 "항공기 엔진 1위 GE 기술로 한국형 전투기 사업 참여" 2014-08-21 22:34:54
그는 “항공업은 첨단 기술집약의 결정체인데도 한국에선 여객과 화물운송만을 떠올린다”며 “결코 외면해선 안 되는 분야”라고 강조했다.강 사장은 이어 “지금 한국 항공산업을 보면 마치 1970년대 조선업 태동 때의 모습이 연상된다”며 “항공업도 조선업처럼 세계 최고로 키워낼...
노후 선박 그대로…멈춰 선 세월호 후속 대책 2014-08-21 11:31:59
6회 운항하며 여객과 화물을 수송했지만 지난 4월 16일 세월호 침몰 사고로 청해진해운의 운송사업 면허가 취소되면서 항로 운영이 중단됐다.인천시는 지난 6월 해양수산부에 원활한 물류 수송을 위한 임시 선박 투입 또는 조속한 해상운송사업자 선정 등을 요청했지만 사고 발생 후 넉 달이 지나도록 뱃길은 여전히 끊겨...
오픈넷 포럼 "우버(Uber)로 보는 공유경제와 규제의 미래" 2014-08-20 11:57:12
여객운송의 안전성이나 여객운송 서비스의 질을 담보하는지에 대해 근본적인 의문을 제시하면서, 전통적 '규제'가 아닌 '평판' 등에 기초한 규제의 대안적 모델에 대한 가능성과 한계를 동시에 노정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는 강정수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연구소 전문연구원, 조산구 코자자 대표, 강경훈...
교통 앱에 '불법 딱지' 남발하는 운수법 2014-08-18 21:56:22
현행 여객운수법 개정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다.◆택시도 우버 유사 앱으로 운행한국경제신문이 18일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점검한 결과, 대리셔틀 앱 등 갖가지 불법 교통앱이 다수 발견됐다. 별밤셔틀, 대리친구, 대리만족, 택시친구 등이다. 대리셔틀은 대중교통 수단이 드문 심야에 운행되는 사설 버스다. 여객운수법상...
<'전철 부정승차 꼼짝마' 코레일 단속 강화> 2014-08-07 15:56:56
및 광역철도여객운송약관, 형법 제360조)에 따라 원래 운임뿐 아니라 30배에 해당하는 부가운임까지 물게 된다. 코레일은 바른 전철이용 문화 정착과 부정승차 근절을 위해 부정승차를 한 횟수만큼 부가운임을 누적해 부과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코레일은 각 역에서 부정승차 상시 단속을 하고, 특히...
<세법개정> 고용투자세액공제, '투자'보다 '고용' 초점(종합) 2014-08-06 15:29:02
정기·부정기 여객운송사업과 화물운송사업 뿐 아니라 국제순항여객운송사업도 추가된다. 20∼30% 공제율의 신성장동력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대상기술에는 영화·애니메이션·방송 등 영상콘텐츠와 게임콘텐츠 기획·제작·서비스 관련 기술이 내년말까지 한시적으로 추가된다. 개인이 벤처기업에 투자할...
[2014 세법개정안] 전기차 개별소비세 감면 3년 연장 2014-08-06 14:00:00
M&A 등 기업구조조정과 관련한 과세를 지연시켜 줌으로써 기업경쟁력을 제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해운기업의 경쟁력 유지를 위해서는 톤세 적용기한을 2019년 12월31일까지 5년 연장하고 관광진흥과 크루즈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용대상을 `국제순항여객운송사업`에 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세법개정 요약> ①경제활성화 2014-08-06 11:31:10
확대 및 적용기한 연장 = 적용대상에 국제순항여객운송사업 추가하고 적용기한을 2019년 12월31일까지로 5년 연장. ▲전기자동차세 개별소비세 감면 적용기한 연장 = 친환경 신성장산업 육성을 지원하고자 2017년 12월31일까지로 3년 연장. (계속)<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코레일 '안전 기능 강화' 조직 개편 2014-08-04 17:28:04
여객·물류·광역 수송처의 기능을 일부이관해 수송업무를 집중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 관제처를 '관제실'로 격상, 안전본부에 두고 '비상계획처'를 안전본부로 이관, 위기관리 기능도 일원화했다. 이와 함께 기술본부장이 했던 차량기술단장직 겸직을 해제, 별도로 차량기술단장을 임명하고...
코레일, 운전기술단 신설 등 안전 위한 조직개편 단행 2014-08-04 17:03:13
만들어 여객·물류·광역 수송처의 기능을 일부 이관해 수송업무를 집중시켜 전문성을 강화했다.또 '관제처'를 '관제실'로 격상해 안전본부에 두고 '비상계획처'를 안전본부로 이관, 위기관리 기능을 일원화했다.아울러 기술본부장이 겸직했던 차량기술단장직의 겸직을 해제해 별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