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카페베네, 한국형 카페로 뉴욕 스타벅스에 도전 2013-05-27 15:30:40
카페문화를 만들어 국내 커피전문점 트렌드를 선도한 국내 토종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다. 2008년 4월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후 5년이 지난 현재까지 전국에 86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브랜드인 스타벅스가 세계 커피점 시장을 주름잡고 있지만 한국시장에서만은 토종 브랜드인 카페베네에 여지없이 밀리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오픈할 예정이다. 중국법인 설립은 외식문화가 우리와 다른 중국시장을 철저히 파악, 현지인들의 니즈에 걸맞은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포석이다. 중국시장에 진출한 원할머니보쌈의 메뉴는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따뜻한 보쌈과 아삭한 김치를 기본으로 하되 중국인 입맛에 맞도록 현지화된 메뉴를 개발해 추가할 계획이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베트남 전역으로 점포망을 늘림으로써 한국의 외식문화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현지화된 제품 개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도입 등을 통해 베트남 외식시장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2011년 말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첫 점포를 열었다. 현재 19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의 세탁문화에 대해 질문을 던지자 이 사장은 “미국과 일본에서는 코인세탁기 사용이 굉장히 활성화 되어 있다”며 “싱글족 비율이 많은 데다 일반 가정집에도 세탁기가 없는 경우가 많아 한국과는 세탁문화가 많이 다르다”고 소개했다. 그는 “미국인들은 주로 한가한 시간대에 세탁을 하러 와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한국어 구사는 물론 한국 문화를 잘 이해하고 있는 중국 유학생은 미스터피자 문화를 중국 고객들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어 현지 매장 운영에 적임이란 게 회사 측 판단이다. 서비스 수준이 국내에 비해 다소 낮은 중국에서도 국내에서 운영하는 고객서비스를 그대로 적용해 중국 현지인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는...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한국의 외식문화를 세계인들에게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bbq는 진출하는 국가의 외식문화에 대한 철저한 사전 분석을 통해 각국의 특성에 맞게 메뉴 및 매장 콘셉트에 변화를 주고 있다. 예를 들어 지난해 7월 문을 연 인도 첸나이 1호점(사진)은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빠리치킨’을 현지인의...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임영균 광운대 경영대 교수 "가맹사업 지원정책, 고용창출 목표로 삼아야" 2013-05-27 15:30:27
한다. 향후 자금지원, 정보제공, 사업문화 조성이란 세 가지 측면에서의 지원 프로그램이 보완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자금과 정보는 가맹희망자와 가맹사업자(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큰 애로사항이며, 사업문화의 조성은 프랜차이즈산업에 대한 인식의 전환과 창업의욕을 제고할 수 있는 사회...
'영웅의 품격' 김슬기 영상 조회수 60만 돌파! 2013-05-23 11:58:44
중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황금열쇠, 외식상품권, 게임 아이템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팜플 서현승 대표는 '영웅의 품격과 김슬기의 만남은 팜플을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들에게 독특하면서도 재미있는 선물로 기억될 것'이라며, '팜플은 앞으로도 팬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는 게임으로 즐...
강호동 치킨사업 매출 300억 돌파…美서 류현진 효과 '톡톡' 2013-05-22 13:30:49
강호동 외식 브랜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해외진출은 철저한 현지화와 각 나라의 문화에 맞는 유연한 전략으로 접근하고 그 중심에 한국 음식문화를 알리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며 "한식을 가미한 토종 치킨 브랜드를 통해 미국의 입맛을 사로잡고 한식의 위상을 드높이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강호동 치킨사업 미국에서도 성공? ‘류현진 효과’로 신바람 2013-05-22 10:47:38
강호동 외식 브랜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호동 치킨678’은 지난 10년간 운영해 온 한식의 노하우를 치킨에 적용해 ‘고추장사 치킨’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한 것은 물론, 온 가족이 방문할 수 있도록 밝고 경쾌한 카페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4월 브랜드 런칭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