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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믿을 물가 상승률' 1%대에도 서민 엥겔지수 급등> 2013-03-04 11:44:04
◇배추ㆍ양파 2배 넘게 올랐는데 물가는 1%? 4일 통계청이 발표한 2월 소비자물가가 작년 2월보다 1.4% 상승에 그친 것은 정책효과와 기저효과가 작용한 덕분이다. 부문별 기여도를 보면 석유류(-0.11%포인트), 축산물(-0.09%포인트)이 인하 효과를 냈다. 비교 시기인 작년 2월에는 두바이유 가격이 배럴...
소비자물가 넉달째 1%대…식탁물가는 '비상'(종합) 2013-03-04 10:14:16
특히 신선채소는 25.1%나 급등해 주부들의 근심을 깊게 했다. 통계청이 4일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을 보면 1월 소비자물가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1.4% 상승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4개월 연속으로 2% 미만인 것은 1999년 1월~2000년 2월 이후 13년 만에 처음이다. 농산물과 석유류를 제외한 근원물...
2월 소비자물가 1.4%↑…4개월 연속 1%대 2013-03-04 08:51:59
연속 1%대를 기록했다.4일 통계청이 발표한 년 2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전년 대비 1.4%, 전월대비 0.3% 올랐다. 장바구니 물가를 가늠하는 신선식품지수는 전달보다 1.8%, 전년보다 7.4% 올랐다. 특히 신선채소는 지난달보단 4.2% 올랐지만 작년 같은 달보다 25.1% 급등했다.전달과...
소비자물가 1.4%↑..신선식품 7.4%↑ 2013-03-04 08:11:39
상승률이 넉 달째 1%대를 기록했지만 신선식품은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1.4% 상승했습니다. 지난해 11월 1.6% 상승 이후 넉 달 연속 1%대에 머물렀습니다. 다만 배추, 당근, 양파 등 농산물가격 급등 영향으로 신선식품지수는 1년 전보다 7.4%나...
2월 소비자물가 1.4%↑…전월比로 0.3%↑-1 2013-03-04 08:00:17
넉 달째 1%대를 기록했다. 통계청이 4일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을 보면 1월 소비자물가는 지난해 같은달보다 1.4% 상승했다. 전월 대비로는 0.3% 올라 3개월 연속 1%대를 밑돌았다. 농산물과 석유류를 제외한 근원물가는 1년 전보다 1.3% 올랐고 전달보다는 0.2%상승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기준...
2월 소비자물가 1.4%↑…전월比로 0.3%↑(1보) 2013-03-04 08:00:07
근원물가 1.3%, 생활물가 0.8%, 신선식품지수 7.4% 올라통계청 2월 소비자물가 동향 발표(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유로존 실업률 사상 최고치 경신 2013-03-04 06:14:18
실업률이 사상 최고치를 또 다시 경신했습니다. 유럽연합(EU) 통계청인 유로스타트는 유로존의 1월 실업률이 11.9%를 기록해 전월의 11.8%보다 0.1%포인트 올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블룸버그 전문가 예상치 11.8%를 웃도는 것이며, 특히 유로스타트가 실업률을 집계하기 시작한 지난 1995년 이후 18년 만에 가장 높...
<청년들 취업난 갈수록 심각…전공ㆍ자존심도 버린다> 2013-03-04 05:55:11
4일 금융투자업계와 통계청, 한국고용정보원 등에 따르면 청년층(15∼29세) 고용률은 2005년 44.9%를 나타낸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해 작년에는 40.4%까지 떨어졌다. 이는 생산활동이 가능한 청년층 10명 중 4명만이 고용된 상태인 것을 뜻한다. 지난 8년간 전체 취업자 수가 글로벌 경제위기를 맞은...
청년 77%가 '전공 무관한 취업' 2013-03-04 05:55:08
4일 금융투자업계와 통계청, 한국고용정보원 등에 따르면 특성화 고교나 대학 시절 전공과 다른 분야에서 첫 일자리를 잡은 청년 취업자 비율은 2001년 이전 평균 72.8%에서 2010∼2011년 77.1%로 4.3%포인트 증가했다. 남자는 2001년 이전 71.0%에서 2010∼2011년 74.5%로 3.5%포인트, 여자의 경우73.4%에서 79.1%로...
'못 믿을' 소비자물가 뜯어고친다 2013-03-03 17:04:07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통계청은 매달 481개 상품과 서비스 가격을 조사한 뒤 품목별로 각기 다른 가중치를 반영해 소비자물가지수를 산출한다. 가계 지출 비중이 높은 품목은 물가지표에도 많이 반영된다. 조사 품목과 가중치는 5년마다 한 번씩 개편했는데, 통계청은 2010년 개편 이후 이 주기를 3년으로 줄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