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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이재성 현대重사장 "수주량 작년보다 50% 늘린다" 2013-01-15 15:30:38
실천 방안으로는 △시장 변화를 미리 예측한 선제적 대응 △현금 흐름 관리 강화 △업무의 저비용 고효율화 등을 강조했다.현대중공업은 전년의 수주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공격적 목표를 잡았다. 올해 수주 목표액은 지난해 수주량 대비 52.3% 증가한 297억달러로, 매출은 7.1% 증가한 26조8570억원으로 잡았다.이 사장은...
코스피, 프로그램ㆍ外人 매도에 하락…1,983 2013-01-15 15:24:20
중심의 대응이 유리하다"고 분석했다. 시가총액 상위주는 등락이 엇갈렸다. 현대모비스[012330](0.99%), 삼성생명[032830](0.92%), 신한지주[055550](0.25%) 등은 상승했다. 삼성전자[005930](-2.58%), POSCO[005490](-0.97%), 기아차[000270](-0.19%), 한국전력[015760](-4.02%), LG화학[051910](-0.78%) 등은...
거래소, 종목별 변동성 완화장치 도입 추진 2013-01-15 15:14:07
대ㆍ중소기업 양극화가 심화되는 상황에 대응하는데 역점을 두겠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된 방안으로는 ▲종목별 변동성 완화장치 도입ㆍ시장안정화 장치 등제도개선 ▲창업초기 중소기업 전용 시장인 코넥스(KONEX) 설립 등이 제시됐다. 두번째로는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 육성과 파생상품시장의 균형 발전을...
중기중앙회, 환율 하락 대응 설명회 개최 2013-01-15 14:54:01
원·달러 환율 하락에 대응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중앙회는 외환은행과 공동 연구한 결과 글로벌 유동성 확대에 따른 외화 유입 지속으로 원·달러 환율 하락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됐다며 지역순회 설명회를 열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중앙회는 "원화절상에 대한 중소기업의 대응 방안으로 환...
< IB도 헷갈리나…기준금리 전망 제각각> 2013-01-15 14:49:50
것으로 봤다. 골드만삭스는 한은이 원화 강세에 대응해 기준금리를 낮추기보단 거시건전성 조치를 강화하거나 중소기업ㆍ저소득층에 자금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에 HSBC는 홀로 연내 금리 인상을 예상했다. HSBC는 "한국의 실물지표가 회복 조짐을 보여 한은의 금리 인하는 종료됐다"고예측했다...
조달청장 "경제활력화 위해 공공조달이 적극역할해야" 2013-01-15 14:44:48
또 "경제위기의 상시화·장기화에 대응, 재정집행 효율화를 통해 재정 여력 확대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원자재 공급능력을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나라장터를 단지 조달절차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수단이 아니라 참여·개방·공유를 촉진하는 공공·민간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키자"고...
"표절논란 `다함께 차차차` 서비스 중단 없다" 2013-01-15 14:30:39
만큼, 공식 답변이 오면 대응 수위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다만 넷마블의 유명세를 이용한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저작권 침해를 예방하려는 차원에서 강경 대응한 것 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다함께 차차차` 콘텐츠 유통사인 카카오톡은 "채널 사업자로서 세밀한 콘텐츠의 표절 여부까지...
'킹덤언더파이어2' PS3 버전 개발 영상 최초 공개 2013-01-15 13:55:12
보여지듯이 '블루사이드 엔진'의 멀티플랫폼 대응 기능으로 pc온라인 버전과 ps3 버전의 개발이 동시에 병행하여 진행되고 있어 pc 온라인 버전의 상용화 이후큰 기간 차이 없이 ps3 버전의 킹덤언더파이어2 온라인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블루사이드의 손희승 과장은 '킹덤언더파이어2의 ps3버...
친중파 日 하토야마 전 총리 방중 2013-01-15 13:38:28
소극적으로 대응하면서 미일동맹 대신 주변국들과의 관계강화 노선을 추구하는 바람에 미국으로부터 불만을 샀으며 이것이 결국 퇴임의 간접적 이유가 됐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 때문에 방중기간동안 하토야마 전 총리는 친분을 활용해 후진타오(胡錦濤) 국가주석과 시진핑(習近平) 당 총서기등 중국 최고 지도부와 만나...
中 `인터넷 유통혁명' 본격화…한국엔 '기회' 2013-01-15 12:00:55
점이 많다고 했다. 특히 제조업체의 전략적 대응이 필요하다. 유통 판도 변화에 따라 소비자 행태가 변하기 때문이다. 물량을 등에 업은 대형 온라인 쇼핑몰이 제품의 가격 협상권을 쥐고 흔들 수 있다. 이 위원은 "유통이 변화의 소용돌이에 휩쓸려 있을 때야말로 제조업체가 브랜드파워를 키울 수 있는 절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