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tart-Up] '이상형 월드컵'이 앱 속으로…짝 찾는 재미 '쏠쏠' 2013-08-25 17:29:37
통해 수익을 올린다. 연계된 광고를 통한 매출도 얻을 수 있다. 권 대표는 “현재는 출전권 수익이 가장 높지만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면 광고 수익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선물하는 기능 등 오프라인 수익모델, 이모티콘 등 가상재화와도 연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사용자들의 이상형...
[불붙은 '지도 전쟁'] "가상세계서 돈 벌려면 지도 서비스를 장악하라" 2013-08-09 16:51:13
가상세계 잇는 '접점' sns·전자상거래·광고와 결합 모든 서비스의 플랫폼으로 진화구글, 검색기업서 지도업체로 진화 아마존·노키아 등도 뛰어들어 “심심할 때면 지도를 보곤 해요. 몸은 책상 앞에 앉아 있어도 지도로 세계 어디든 갈 수 있거든요.” 회사원 이민선 씨(27)는 ‘지도로 여행하기’가 취미다....
[불붙은 '지도 전쟁'] 쇼핑몰·공항 등 건물 내부가 '한눈에' 2013-08-09 16:50:57
지도기술과 결합하면 건물 외부에서 가상으로 실내를 돌아다니는 경험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존 행크 구글맵·구글어스 담당이사는 “구글이 ‘실내 스트리트뷰’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건물 내부를 찍으면 광고나 길표시 등을 바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개발...
[책마을] 시장의 유령 '팬덤'이 소비자를 뒤흔들고 있다 2013-08-08 17:06:09
퍼뜨리게 하는 바이럴 마케팅 덕분이다. 가상의 블레어 윗치 신화가 1998년 여름에도 여전히 살아 꿈틀거리고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웹사이트(블레어윗치닷컴)를 만들어 이를 중심으로 영화에 대한 입소문을 퍼뜨렸던 것. 블레어 윗치 신화의 광신자들이 하루 300만건씩 이 사이트를 조회하자 다수의 신봉자가 생겨났고,...
네이버 "해외로 달린다" 필승 키워드는 '라인'…국내는? 2013-08-08 11:03:09
태국, 대만, 홍콩 광고주들이 새롭게 유입되고 있다"며 "로컬 광고주들은 현재 1만명을 웃돌면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도 했다.또 라인 신규서비스인 '프리코인'에도 기대감을 나타냈다. '프리코인'은 라인 내 특정 앱을 설치하면 가상화폐인 '라인코인'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김...
日, IPO 홍수…기업 상반기 260억弗 조달 2013-07-10 17:30:56
속주가상승·엔화가치 약세로 투자 수요 늘며 자금 '밀물' 증자와 기업공개(ipo) 등을 통해 주식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하는 일본 기업이 늘고 있다. 무제한 금융완화를 골자로 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경제정책(아베노믹스)으로 주가가 오름세를 타고 있는 데다 엔화가치 약세로 해외 사업 등에 대한 투자 수요가...
아우디코리아, 새 캠페인 '코리아, 랜드 오브 콰트로' 전개 2013-07-10 14:59:03
산의 나라'를 주제로 '코리아. 랜드 오브 콰트로' tv, 온라인, 극장 광고를 진행 중이며, 영상에는 경남 함양 지안재, 부산 해운대 광안대교, 서울 한강대교 등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았다. 이와 함께 캠페인 이벤트 사이트(landofquattro.audikoreaevent.co.kr)를 개설하고, 콰트로 주행 가상...
탁구스타 자오즈민 "한·중 모바일콘텐츠 교류 앞장" 2013-07-01 01:39:22
광고와 게임, 애니메이션, 음악, 교육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올 하반기 국내 모바일 광고회사인 앱디스코의 모바일앱 '애드라떼'를 중국 전역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국의 인기 게임을 중국에 소개하고 중국의 우수 게임도 kt 올레마켓 등을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탁구스타'에서 기업인으로...
'탁구스타'서 기업인으로…자오즈민 옴니텔 차이나 대표 "한·중 모바일 콘텐츠 교류 나설 것" 2013-06-30 17:20:16
광고와 게임, 애니메이션, 음악, 교육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올 하반기 국내 모바일 광고회사인 앱디스코의 모바일앱 ‘애드라떼’를 중국 전역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국의 인기 게임을 중국에 소개하고 중국의 우수 게임도 kt 올레마켓 등을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자오 대표는 “옴니텔 차이나의 영업망을...
<허를 찌르는 광고…'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눈길> 2013-06-21 09:42:02
레이 광고는 신문과 모바일을 결합하면서, 실제환경과 가상현실을 겹쳐서 보여주는 증강현실 기술을 더했다. 신문광고의 QR코드로 관련 애플리케이션(앱)을 찾아 설치한 뒤 스마트폰 화면으로 신문을 보면, 갑자기 신문에 도로가 나타나고 레이가 신문을 뚫고 나오는 듯 앞쪽으로 질주한다. 스마트폰을 터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