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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형저축' 늦어도 3월 출시…소득세법 시행령 마무리 2013-01-22 08:00:36
한도는 근로자 5천만, 개인사업자 3천500만 늦어도 3월이면 서민들의 재테크 수단인 `재형저축'이 18년 만에 부활한다.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0.1%포인트라도 유리한 금리를 찾는 예금 생리에 비춰보면 `비과세' 혜택이 있는 재형저축에 쏠림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22일 기획재정부에 ...
설 곳 없는 저축은행 2013-01-21 16:25:15
구조조정이후 고객들의 외면은 계속되는데다, 설립목적인 서민금융기관으로의 기능까지 상실했기 때문입니다. 신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저축은행이 다시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대규모 구조조정 이후 신뢰가 땅에 떨어지면서 고객들의 외면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 고금리 예금의 표상이었던 저축은행의...
현대로지, 택배가격 인상 추진..도미노 인상 예고 2013-01-21 14:50:29
놓인 택배업계를 살리고 택배 종사자와 고객의 상생을 위해 불가피한 선택이었다며 인상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정확한 인상폭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택배 단가가 유류비조차 감당하기 힘든 상황인 만큼 현대 측은 최소 5백 원 이상 인상한다는 입장입니다. 다만 서민 피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기업용 택배부터 적용한...
"재정확대정책 `명암`.. 수혜업종은?" 2013-01-18 14:33:32
서민들의 소비를 일으킨 후에 어디로 가느냐. 쓸데 없는 곳으로 가면 비용상승 인플레이션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런데 주식이나 부동산으로 가면 비교적 원만하다. 주가나 부동산 가격이 올랐을 때 거액 자산가들이 그것을 팔아서 무엇을 한다거나 하지는 않는다. 앞으로 정부가 주식이나 부동산으로 돈을 몰려고 그쪽을...
[BIZ Insight] '작지만 강한' 전북은행, 소매전문 금융그룹으로 飛上 2013-01-17 15:35:06
서민과 중소기업들이 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소매전문 금융그룹이다. 실제로 전북은행의 주요 고객은 신용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시중은행에서 환영받지 못하는 서민층이다. 김 행장은 “시중은행은 신용 1~3등급 우량 고객을 상대하지만, 우리는 3~7등급 중산층과 서민층을 상대한다”며 “이들이 제1금융권을 이탈하지...
순이익 12% 사회공헌에 사용…지역 '기업시민' 으로 역할 충실 2013-01-17 15:31:13
대한 금융지원 노력도 주목받는다. 대표적인 서민금융인 ‘새희망홀씨’ 대출을 지난 한 해 16000여건 800억원(11월 기준)을 취급해 금융당국이 제시한 기준을 조기 달성했다.전북은행의 대출 중 60% 이상은 중소기업에 지원한다. 서민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지역 소상공인과 저신용자에 대한...
김한 전북은행장 "中企·서민 대출 노하우는 우리가 최고…차별화 전략으로 승부" 2013-01-17 15:31:09
특히 유럽에선 이탈리아 카리파마처럼 중소서민에 특화한 사례가 많다.”▷비전을 현실화시킬 방법은 뭔가. “투자은행(ib)이나 도매업무는 거의 안 한다. 외환에서도 손을 뗐다. 우리가 잘하는 건 소매금융이다. 물론 소매에 치중하면 손실을 입히는 고객이 많아진다. 신용 낮은 고객이 한둘이겠나. 그래도 그 길로 가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부산도시공사, 아파트 임대료 6년간 동결…주거환경 개선도 2013-01-16 09:01:48
보조금으로 난방비를 지원한 성과를 인정받아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도시공사는 임대아파트 주민들의 난방온수 배관 교체, 재도장 공사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43억원을 투입했다. 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4억3000여만원을 지원, 다대5지구에 야외문화공연장을 개장했다. 다양한 문화 사업도 펼쳤다. 꽃단지...
대형마트, 카드 수수료율 인상 방침에 반발 2013-01-15 11:14:30
서민부담 가중"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가 카드회사의 수수료율인상에 반발하고 나섰다. 대형마트·기업형슈퍼마켓 등으로 구성된 한국체인스토어협회는 15일 성명을 내고 "카드사에서 일방적으로 가맹점 신용카드 수수료를 인상한다면 고객들에게 부담만 가중시킬 것"이라며 "수수료율을 동결해야 한다"고...
`올해는 착한 카드'…하나SK 시장 석권전략 변경 2013-01-14 08:01:10
할인 혜택을 제공해 고객이 많이 찾도록 함으로써 영세 상인이 더욱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이 카드를 쓰면 식료품 등 생활 필수 장바구니 부담을 매월 1만8천원까지 줄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건당 최대 200원, 월 8천원까지 할인해 탄소를 적게 쓰는사회 정착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