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T기업 성장 ‘플랫폼’에 달렸다 2015-12-22 17:09:53
검색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쇼핑,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지는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최근에는 네이버 지도에 내비게이션 기능을 탑재, 향후 실시간 위치 정보를 수집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동통신사들도 개방형 플랫폼 전쟁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개방으로 이용자를 확대해...
IT기업은 `플랫폼 전쟁중` 2015-12-22 16:53:11
검색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쇼핑,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지는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최근에는 네이버 지도에 내비게이션 기능을 탑재, 향후 실시간 위치 정보를 수집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동통신사들도 개방형 플랫폼 전쟁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개방으로 이용자를 확대해...
SK엔카직영, 내 손안에 중고차 '모바일 앱' 개편 2015-12-22 11:34:16
중고차 매물 검색 및 정보 확인에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반 쇼핑 앱처럼 이용자의 관심 정보와 검색 패턴에 맞춘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먼저 검색 조건을 다중 선택할 수 있다. 브랜드와 차종의 여러 선택이 가능하며, 연속하지 않은 연식의 매물을 볼 수...
신라면세점, `2015 웹 어워드 코리아` 수상 2015-12-19 09:46:30
트렌드를 고려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상품 상세조건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들의 구매 패턴에 기반한 연관 상품 추천 시스템을 구현하여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중국 고객의 소비패턴 및 선호도를 반영한 전용 코너도 눈에 띈다. 한국브랜드관에서는 한국화장품, 홍삼, 분유 등...
[금주의 화장품 유통가] SNS, 고객을 모으고 고객을 잡다 2015-12-18 21:38:10
구매의 마지막 순간까지도 이런저런 정보를 검색하는 소비자들이 태반이다. 스마트폰 보급과 맞물려 소비자들의 쇼핑패턴을 바꿔 놓은 또 하나의 요체는 SNS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는 유례없이 강력한 파급력으로 기업 및 브랜드 마케팅의 핵심 수단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특히 화장품은 선행 사용자의...
신라면세점, 웹으로 중국 소비자 '꽉' 잡아 2015-12-18 09:59:00
중심의 ui/ux 트렌드를 고려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며 "상품 상세조건 검색 기능 강화, 사용자들의 구매 패턴에 기반한 연관 상품 추천 시스템을 구현해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신라 인터넷면세점 중국몰의 특징은 중국 소비자의 소비패턴과 선호도를 반영한...
"손 안에서 원하는것 모두 다 제공"…카카오, 온디맨드로 신모바일 시대 연다 2015-12-18 07:10:00
때 카카오 검색과 카카오tv, 카톡 오픈채팅(링크 클릭만으로 단톡방 참여)까지 연동했다. 검색창에 ‘한국시리즈’ 등 키워드를 입력하면 tv 중계 화면과 팀별 단톡방 등에 곧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과정까지 독자가 적극 참여하는 스토리펀딩도 지난 1년간 200여개 프로젝트로...
인터넷 업체, O2O 서비스 치열한 경쟁…5000억 동영상 광고도 격전 예고 2015-12-18 07:00:26
여행 쇼핑 주문 세탁 중고차 등의 생활 기반형 서비스까지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할 것이다.플랫폼 파워 경쟁 치열해져여러 업체가 o2o 시장에 뛰어들어 새로운 서비스를 시도하겠지만 네이버와 카카오가 이미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런 인터넷 경쟁력을 감안하면 o2o 시장에서도 유리한 구도를 선점하고...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 정식 오픈 2015-12-16 11:28:02
쇼핑몰 창업 ▲검색광고 마케팅 ▲사업운영 등에 대한 주제로 매월 43개의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9만 명 이상의 광고주들이 오프라인 교육 공간인 네이버 파트너스퀘어를 찾았다. 광고주당 평균 수강 회수는 2.9회고, 누적 교육 시간은 4,524를 넘는다. 또한, 네이버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의...
네이버, 빅데이터 기반 '선물추천 검색' 오픈 2015-12-16 11:03:24
네이버가 빅데이터 기반의 '선물추천 검색'으로 라이브한 쇼핑검색으로의 변화를 시작한다.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는 모바일서 이용자들의 검색 의도를 맥락(context)까지 파악해 이에 맞는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려는 '라이브 검색'의 일환으로, 선물 추천 의도를 가진 검색어 입력 시 성별, 연령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