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틈새 평면이 뜬다…실수요자 입맛 맞춘 특화 평면 인기 2013-02-15 10:22:39
라이프스타일을 맞춰 고를 수 있도록 7개 타입으로 세분화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평면이 선보이고 있다. 기본적으로 3베이 구조로 설계돼 개방감을 확보했고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면적 59㎡A의 경우 거실과 방 2개를 전면에 배치한 3.5베이 구조다. 소형 주택형임에도 불구하고 중형 아파트 같은 넓은 공간감...
기업 역량 수준 따라 다섯단계 구분…단계별 가격전략 세워야 2013-02-14 15:30:26
제품 차별화, 브랜드 등에 기반해 시장을 세분화하고, 각 부문에 적합한 값을 설정한다. 양질의 경쟁자 가격 정보를 획득하고 자사의 경쟁우위를 고려해 가격 주도 또는 순응 전략을 취한다.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 재무, 마케팅 등 여러 부서들이 협조하며 모두가 한 배에 탔음을 자각하고 다른 부서를 탓하지...
[증권사 '감원 태풍'③]위기의 증권업계, 규제 풀고 유인책 내놔야 2013-02-14 14:27:44
"업무 영역을 보다 세분화시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 규제는 풀고, 유인책은 마련돼야증권사가 특화된 생존전략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규제 완화가 전제되어야 한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가장 시급한 과제로 꼽히는 것은 영업용순자본비율(ncr) 규제 완화다. ncr은 영업용 자기자본을...
아웃도어 출혈 경쟁시대 막 올랐다 … 등산화도 '보상 판매' 2013-02-06 16:52:53
10여 개 이상. 기존 브랜드에서 세분화한 라인까지 선보일 예정이어서 이런 고객 유치 전략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업계 관계자는 "보상 판매는 가전제품, it기기 판매업체에서 주로 택하는 전략으로 몇 년전만 해도 아웃도어 업계에선 잘 보이지 않았다" 며 "경기 불황과 치열한 업계 경쟁이 맞물리면서 자사...
<집중취재> 집값전망 `오락가락`‥수요자 `혼란` 2013-02-06 16:17:06
현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고, 분석방법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권주안 주택산업연구원 연구실장 "비슷한 통계, 비슷한 방법론을 쓰는 것 같지만 간혹 설문조사의 경우 대상이 달라 미묘한 차이가 나는게 하나의 원인이고, 같은 통계자료라 하더라도 앞을 보는 각도, 정도, 크기 등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 "중소기업 마케팅 어렵지 않아요" 2013-02-06 13:27:43
SNS마케팅과 국·내외 시장조사 등으로 세분화하여 기업들의 입맛과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 타입에 맞춰 다각도로 마케팅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SNS마케팅은 숭실SNS마케팅연구소가 선정한 다양한 계층의 영향력 있는 오피니언 리더를 선정, SNS마케팅 활동을 지원하여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코스피 디커플링 지속..2월중순 외국인 매수 기대" 2013-02-05 10:17:18
유입될 가능성이 있다. 외국인 매매를 세분화해서 보면 최근 비차익 매수, 즉 대규모 바스켓으로 매수하는 유입이 계속 나오고 있다. 뱅가드 펀드 매물이나 단기 트레이딩 관점의 매물은 출회될 수 있겠지만 중장기 관점에서의 매수세는 점진적으로 강화될 것이다. 2월 중순, 3월 초를 지나면서 매물 압력은 점차 완화될...
[마켓인사이트] 국민연금, PEF 수수료 내린다 2013-02-03 16:34:06
세분화하겠다는 것이다. 1000억~2000억원 1.0%, 2000억~3000억원 0.9%, 3000억~4000억원 0.8% 등으로 나뉜다. 이 경우 1조원 이상 규모의 펀드는 앞으로 관리 수수료가 1%에 못 미치게 된다.다만 프로젝트펀드의 관리보수는 현행 0.5%를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성과보수도 ‘내부수익률(irr)이 8%를 웃돌면 초과수익의...
어린이 홍삼 시장 뜨겁다 2013-02-01 09:15:35
한방원료를 구성해 기존 2단계로 구성된 제품을 4단계로 확대해 세분화했다. 동원 f&b의 홍삼 브랜드 천지인 역시 작년에 출시한 '천지인 꼬마 버스 타요가 좋아하는 달콤한 홍삼' 이어 올해는 성장 단계별로 사포닌 함량과 영양소 구성을 달리한 '천지인 612 스텝'을 내 놓으며 홍삼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
어린이 홍삼 제품 '후끈'…신제품 봇물 2013-01-31 17:35:33
한방원료를 구성해 기존 2단계로 구성된 제품을 4단계로 확대해 세분화했다. 동원 f&b의 홍삼 브랜드 천지인은 올해는 성장 단계별로 사포닌 함량과 영양소 구성을 달리한 '천지인 612 스텝'을 내 놓으며 홍삼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해 어린이용 홍삼인 '홍튼'을 출시하며 홍삼 시장에 새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