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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수부, 해양안전 업무 대폭 이관 불가피 2014-05-19 15:22:46
해양안전 업무를 총괄하는 해사안전국은 정원이 52명이다.관제 정책과 사업계획 등을 담당하는 항해지원과 외에 해사안전정책과와 해사산업기술과 해사안전시설과 등으로 구성돼 있다.해사안전국이 하던 일의 상당 부분이 국가안전처로 넘어가 국이 없어질 가능성까지도 예상된다.하지만 해사안전국이 국제해사기구(imo)...
"삼영이엔씨, 1만3100원까지 상승 가능"-유진 2014-05-16 08:38:06
기대된다"며 "정부는 5년 동안 2100억원을 투자해 이내비게이션 기술을 개발하고 모든 배에 보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삼영이엔씨는 이내비게이션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선박자동식별장치 전자해도표시시스템 전세계해상조난안전시스템 항해장비통합선교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다.한경닷컴 한민수...
[세월호 침몰] 과적·결박 부실·평형수 부족…미숙 규명 중 2014-05-06 13:35:36
1등 항해사가 출항 직전 선수의 밸러스트 탱크에 평형수 80t을 넣은 사실도 드러났다.과적으로 만재흘수선(선박이 충분한 부력을 갖고 안전하게 항해하기 위해 물에 잠겨야 할 적정 수위를 선박 측면에 표시한 선)이 보이지 않자 사 용하지 않는 선수의 밸러스트 탱크에 물을 채워 선미를 올려 만재흘수선이 보이도록 한...
전국 늦은 오후부터 '비'…어린이날 대체로 '맑음' 2014-05-04 10:33:32
치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강원 동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해 화재 예방에도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저녁부터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내몽골 고원과 중국 북부지방에서 발원한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도 있다.낮 최고기온은 16도에서 24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396명 탄 '울릉~독도' 여객선, 엔진고장으로 회항 2014-05-03 01:12:02
사고 해역에 급파해 호위했다. 돌핀호는 한쪽 엔진으로 항해해 7시50분께 사동항에 입항했으며, 승객과 승무원은 모두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일부 승객은 뱃멀미 등으로 어지러움을 호소해 인근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울릉~독도 정기 여객선인 돌핀호는 1996년 8월 건조돼 2012년 6월 취항했다. 지난달 22~30일...
`그것이 알고싶다` 전직 세월호 항해사가 밝히는 불편한 진실 2014-04-26 11:56:22
증언에 나섰다. 그는 바로 전직 세월호 항해사였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그들로부터 진실을 감춘 채 계속됐던 위험한 항해의 전말을 들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세월호 침몰 사고로 정부의 재난관리시스템은 비난의 중심에 서게 됐다. 해경의 초기대응은 실패했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컨트롤타워 부재는 탑...
[Cover Story] 참사부른 대형 수송…인공지능, AI가 대안이 될 수 있을까 2014-04-25 17:33:08
경우가 없어질지 모른다.수많은 사람의 안전을 오직 경험과 인간의 눈에만 맡기는 것이 합리적일까. 조종사의 음주 전력,피로도, 심리 상태, 가정사, 질병, 나태등 비행 활로에 나타날 위험성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세월호의 오류는 이런 가정을 그대로 입증하고 있다. 선장의 오류, 항해사의 미숙이 낳은 재난이었다....
'세월호 침몰' 등장한 각종 용어 정리해 보니... 2014-04-22 14:07:13
나오고 있다. 해운용어 퇴선은 선박이 더 이상 항해를 할 수 없는 상황에 빠졌거나 선박이 위험에 처해 이른바 배를 포기하고 이탈하는 상황을 말한다. 국제신문 보도에 따르면 현행법에는 '퇴선 명령'의 권한이 누구에게 있는지는 명시적인 조항이 없다고 한다. 다만 선박안전법 31조와 해사안전법 45조에 규정된...
[시론] 안전불감증 이대론 안 된다 2014-04-18 20:34:03
세월호 항해를 책임진 선장과 선사를 질책하고, 미숙한 행동요령을 지시한 선사관리자를 비난하고, 구조자 통계의 혼선 및 늑장 초기구조로 일관한 국가기관을 질타하고, 학생을 못 지킨 학교를 원망하는 말과 글들이 난무하고 있다. 또 한동안 그렇게 들끓을 것이다. 책임자를 처벌하고, 특단의 조치를 취하라는 주장과...
세월호 탑승 사망자 9명 실종 287명…`서해 훼리호` 사고 이후 최악의 상황 2014-04-17 11:28:43
휴가 중이어서 갑판장이 항해사의 업무를 대신했으며 안전요원도 고작 2명 뿐이었다. 이후 서해 훼리호가 인양된 뒤 스크류에 어망이 걸려 있는 것이 발견되면서 `서해 훼리호`가 항해 중 스크류에 어망이 걸려 엔진이 정지된 상태에서 높은 파도에서 전복된 것이라는 해석이 나와 시선을 모은 바 있다. 이 소식을 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