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개인정보 침해 과징금 강화, 산업계와 적극 소통" 2021-03-16 19:13:48
우려를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의 개인정보 침해 의혹 사건과 관련해서는 “올 1월 11일 언론 보도 직후인 12일 사실 조사에 착수했다”며 “이른 시일 안에 조사를 끝내겠다”고 했다. 그는 “유사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이달 말까지 ‘AI 서비스의 개인정보보호 수칙’을 마련할 것”이라고...
개인정보위원장 "기업 과징금 상향, 국제 흐름 반영한 것" 2021-03-16 18:00:00
위원장은 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 개발사 스캐터랩에 대한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의혹 조사는 현재 계속 진행·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심도 있는 검토 후 현행법 위반 사항에 대해 법에 따라 조처할 예정"이라며 "이용자와 산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최우선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5G는 AI 위한 '슈퍼 하이웨이'…초연결 지능형 플랫폼 만들 것" 2021-03-16 17:23:01
모델인 KoGPT-2와 KoBERT를 개발해 챗봇 서비스, 음성 상담 등에 적용했다. 김 CTO는 “고객이 우리에게 주는 데이터 대부분은 텍스트를 기반으로 한다”며 “텍스트 정보를 잘 처리할 수 있는 언어 AI 모델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영상과 텍스트, 음성 등을 함께 이해할 수 있는 ‘멀티 스킬 AI’도 관심있게 보는...
SKT, AI·클라우드 활용해 소상공인 지원…프랜차이즈협회와 MOU 2021-03-16 09:41:07
'AI 컨택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맵틱스는 SKT 빅데이터와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지역의 상권 특성과 시간대별 유동 인구, 상주인구의 관심사 등 종합적인 분석 서비스와 매장의 최적 입지 선정을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상담 솔루션 AI 컨택센터는 과거 주로 상담원이 직접 처리하던...
중진공, 24시간 상담해주는 `AI 챗봇 서비스` 실시 2021-03-15 09:08:40
정책자금 지원을 통해 쌓아온 빅데이터가 챗봇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AI챗봇은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과 모바일 웹으로 이용 가능하다. 24시간 비대면으로 상담이 가능하고 고객들은 별도의 대기시간이나 준비서류 없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최학수 중...
중진공, 정책자금 상담 'AI챗봇' 서비스 개시 2021-03-15 08:42:34
상담 'AI챗봇' 서비스 개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4시간 비대면으로 정책자금 관련 상담이 가능한 'AI챗봇'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중진공에 축적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상담 서비스로 고객 맞춤형 정책자금을 추천하거나 AI...
[마켓인사이트]AI 대화앱 '가상남녀' 제작사 마인드로직, DSC등으로부터 50억원 투자 유치 2021-03-10 09:32:53
AI 모바일 앱 서비스다. 2020년 5월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2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가상남녀를 이용하고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이상형에 가까운 외모와 목소리를 선택해 만들어낸 AI와 대화를 할 수 있다. 기존의 AI 챗봇들이 텍스트만 전달했던 것과는 달리, 가상남녀는 실제 대화상대 같은 비주얼과 목소리까지...
[게시판] 대한항공,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1주년 이벤트 2021-03-10 09:17:37
[게시판] 대한항공,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1주년 이벤트 ▲ 대한항공[003490]은 카카오톡 기반 챗봇 상담 서비스인 '대한이' 운영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대한이와의 채팅에서 '1주년 이벤트' 문구를 입력하고 축하 메시지를 남긴 200명을 추첨해 피자와 치킨을...
대신증권, 챗봇서비스 `벤자민` 이용량 급증 2021-03-05 09:27:18
대신증권의 챗봇서비스가 주식 활황장과 코로나19 확산에 힘입어 이용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대신증권은 지난 1월 한 달 간 자사의 챗봇 서비스인 벤자민을 통한 문의가 5만3천건을 돌파하며 월간 역대 최대 문의건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일평균 1,710건의 문의가 들어왔다. 벤자민이 지난해 처리한 문의는...
대신증권 "활황장·코로나에 챗봇 이용 문의 급증" 2021-03-05 09:23:25
대신증권 "활황장·코로나에 챗봇 이용 문의 급증"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대신증권[003540]은 지난 1월에 자사 챗봇 서비스 '벤자민'을 통한 고객 문의가 5만3천건을 돌파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작년 3월 이후 이어진 활황장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