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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술 기출문제 풀이] Smart한 논술의 법칙 <46> "출제 의도 파악이 논술의 시작" 2013-01-18 10:08:02
가치를 창출한다. 예술이 과거보다 훨씬 더 큰 산업유발효과를 가진다는 점을 보여주는 자료들은 많다. 최근 자료에 따르면, 뉴욕시에서 예술 산업은 매년 110억달러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낳고, 13만개에 달하는 일자리를 창출한다. 연극이나 미술 작품을 관람하기 위해 뉴욕시를 찾는 예술 관련 관광객들은 연간 25억 달러...
회삿돈 수십억 횡령사건…기업 비리 흥신소 의뢰 늘어 2013-01-18 10:00:00
유명한 다이소아성산업의 직원이 거액의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지는 일이 발생했다. 21일,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조상철)에 따르면 물품대금 14억여 원을 가로챈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로 이 기업 경리팀 직원 윤모씨(39)가 구속 기소됐다. 자금집행업무를 담당하던 윤씨는 지난해...
[다산칼럼] 정부 기능조정, 서두르면 또 실패한다 2013-01-17 17:07:45
문제들까지 인수위에서 처리한다고 부산을 떨다가 결국 이런 저런 오류를 범하는 일들이 반복되는 것일까. 이명박 정부에서 내건 정부조직 개편의 핵심 명분들은 이번 조직개편안에서 거의 모두 환원된 셈이다. 가령 정보화와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은 각 분야로 스며들어 융·복합화하므로 굳이 정부가 나서서 선도할...
우리·산업·농협·수협銀, 부실채권 '어쩌나' 2013-01-17 17:06:18
답답합니다.”(시중은행 관계자)우리·산업·농협·수협은행 등 4개 은행의 지난해 말 기준 부실채권 비율이 금융당국의 목표치를 크게 웃돈 것으로 파악됐다. 그동안 금융감독원은 은행들에 부실채권 비율을 1.3% 수준으로 맞추라고 지도해 왔다. 목표치는 은행권 평균으로 각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게 적용된다. 금감원은...
은행들, BIS 비율 등 재무 건전성 양호…성장성 악화는 부담 2013-01-17 15:31:08
신용관리와 손실처리가 이뤄졌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은행의 실적이 추가적으로 악화될 가능성은 많지 않다.셋째, 현재 추진 중인 규제들로 인해 은행의 자본수익률은 낮아지더라도 은행의 안정성은 높아질 수 있다. 은행에 대한 요구수익률 또한 하락할 수 있다. 국가신용등급 상향으로 국내 은행들에 대한...
<세법 시행령 어떻게 바뀌나>-1 2013-01-17 15:09:23
추가 = 신성장동력 산업에 백신, 원천기술에 약리시험 및 치료적 탐색을 위한 임상평가기술을추가한다. ▲환경보전시설투자 세액공제대상에 온실가스감축시설 추가 ▲고용창출투자 세액공제대상 업종 확대 = 15개 업종을 추가한다. 추가 업종은자료처리ㆍ호스팅 및 관련 서비스업,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삼척 火電사업권 '불공정·투명성' 논란 확산>(종합) 2013-01-17 13:57:42
공감대가 형성되지 못한 사업을 임기말이라고 급히 처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을 피력한 바 있다. 아울러 사업자 선정 위원회 구성과 관련해 위원 명단·평가 절차와 내용을 모조리 공개해 투명성을 보장해야 한다는 의견도 사업자들 사이에서 흘러나오고 있다. 물론 지경부는 사업자 선정 과정...
[박근혜 정부-조직개편] "잘못된 건 국회서 짚고 넘어가겠다" 2013-01-16 17:14:13
처리 쉽지 않을 듯 민주통합당은 16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발표한 정부조직 개편안에 대해 “잘못된 것은 국회에서 시정하도록 적극 견제하겠다”고 공세를 폈다. 새누리당은 추가로 발표되는 각종 위원회 개편과 국무총리 역할 등이 확정되면 공청회를 거쳐 조직개편안을 1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박기춘...
'군산의 기적' 일군 문동신 시장, 400개社 19조원 유치…일자리 5만여개 만들어 2013-01-16 16:48:54
주효했다. 산업단지에 공장을 입주시키려면 아직도 행정 절차가 복잡한 것이 현실이다. 군산시는 국토해양부 등 11개 중앙부처와 공장부지 자금 판매 산업인력 등을 일괄 지원하는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해 모든 것을 원스톱 서비스로 처리했다. 또 산업단지 입주 업체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출퇴근 버스 지원, 근로자...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접수하는 고객 불만을 통합 관리해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새롭게 개설한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 채널을 구축했다. 지난해 3월 전면 개편한 홈페이지와 새롭게 선보인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도 이용편리성을 가장 우선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