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값 더 싼 도요타·폭스바겐…현대차 "안방이 흔들린다" 2013-07-30 17:21:37
현대차는 가격 역전 현상이 준중형·소형 차종까지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안방 사수를 위한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30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수입차 가격 하락 현황 및 영향’이란 제목의 보고서를 최고경영진에 올렸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수입차 평균가격은 지난 9년간 연평균 2.9%씩...
고급 수입차 브랜드, 가격 낮추고 실적 높이고 2013-07-30 13:17:58
라인업으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주자는 글로벌 전략이 한국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인 것 같다"며 "또, 단순히 판매 대수에 집착하는 게 아니라 스포츠카 f-타입이나 고성능 스포츠세단 xfr-s 등 신차를 통해 브랜드 고유 가치를 강화해가는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수입차업계 관계자는 "수...
<우리금융 전략회의, 스테이크 대신 비빔밥 오찬>(종합) 2013-07-28 13:50:01
경영전략회의는 우리은행이 매년 1월과 7월 상·하반기 유공자를 포상하고 경영전략을 발표하는 행사다. 본사 부장과 지점장 이상 임원·간부와 신입사원까지 참석한 가운데 '파이팅'을외치는 잔치 분위기로 치러져 왔다. 이번에는 외연을 넓혀 우리금융 모든 계열사의 임원과 간부가 한자리에 모였다....
<우리금융 전략회의, 스테이크 대신 비빔밥 오찬> 2013-07-28 06:07:06
경영전략회의는 우리은행이 매년 1월과 7월 상·하반기 유공자를 포상하고 경영전략을 발표하는 행사다. 본사 부장과 지점장 이상 임원·간부와 신입사원까지 참석한 가운데 '파이팅'을외치는 잔치 분위기로 치러져 왔다. 이번에는 외연을 넓혀 우리금융 모든 계열사의 임원과 간부가 한자리에 모였다....
기아차, 판매량 늘어도 이익은 줄어 2013-07-27 07:36:07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적 개선을 위해 내수시장에서는 스포티지r 연식변경과 신형 쏘울로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미국시장에서는 적극적인 신차 마케팅으로 경쟁 우위를 점할 계획이다. 중국에서는 k2, k3 등 소형차 판촉을 강화하는 한편 현지 전략형 차종 출시 및 공격적인 판매망 확충으로 점유율을 높인다는 대책을...
기아차, 상반기 영업익 1조8305억 순익 1조9648억 2013-07-26 10:26:28
대비해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한다는 전략입니다. 이를 위해 스포티지 개조차와 쏘울 신차의 성공적인 런칭으로 내수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한편, 미국시장에서는 적극적인 신차 마케팅으로 업체간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데 노력할 예정입니다. 또 중국에서는 기존의 K3, K2에 대한 판촉을 강화하고, 현지...
기아차, 상반기 영업익 급감…"내수부진·생산차질 이중고" 2013-07-26 10:22:09
차종의 판매호조로 전년대비 3.6% 증가한 144만5000대를 판매했다.국내공장 생산 분은 81만8000대로 3.9% 감소했지만 해외공장은 15.4% 증가한 62만7000대를 판매했다.기아차는 하반기에도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 등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철저한 현지 마케팅으로 이를 극복할 것이라고 밝혔다.기아차...
[컨콜]현대차 "디젤차와 가격 인하로 수입차와 정면승부" 2013-07-25 15:32:39
공세에 대비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 부사장은 "고객맞춤형 마케팅이나 수입차 비교 시승 등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며 "수입차 매장이 집중된 도산대로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외시장에서는 신차 출시와 영업망 강화를 통해 성장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
현대차, 상반기 매출 늘고, 수익은 급감…"내수부진 직격탄" 2013-07-25 14:36:43
"수요 증가세 둔화가 우려되는 중국에서는 현지 전략차종의 출시와 중·소도시 판매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며 "미국에서는 업체간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도전자의 자세로 한국시장에 임하고 있다" 2013-07-23 10:47:47
-이미지 쇄신을 위한 대책은. "상품전략과 마케팅전략 두 가지가 있다. 우선 상품 이미지를 젊게 만들어야 한다. 렉서스의 경우 스핀들 그릴이 대표적이다. ls, gs, es 모두 디자인이 점점 진화하고 있다. 신형 is는 매우 멋있다. 차가 젊어져야 젊은 층이 차를 산다. 마케팅활동도 젊어져야 한다. 신형 is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