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의 기계인상' 수상한 이달우 KC코트렐 회장 2013-11-14 21:20:07
것도 필요 없었다”며 “하지만 지금은 창조적 기술 없이는 경쟁자와 싸워 이길 수 없다”고 설명했다. 창조적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제품에 대한 깊은 고민, 예전부터 해 온 것을 떨쳐버리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남들보다 월등히 잘하는 능력이 창조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이 회장은 “솔직히 기술만...
'데바의 날' 5주년 아이온, 매출 1조 원 금자탑 2013-11-11 19:19:11
되며 새로운 이야기를 창조해야 한다는 점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는 신규 온라인 게임 하나와 거의 맞먹는 규모다. ○한국 영화 최대 흥행작인 '도둑들'매출의10배 이상 동일한 문화 콘텐츠 산업과 비교해 봐도 아이온의 매출 규모는 놀라울 정도다.영화진흥위원회가 집계한 한국 영화 최대 흥행작인 <도둑들>의 총...
[첫 성형 바로하기①] ‘착한 성형’과 ‘나쁜 성형’ 2013-11-11 07:30:04
환상을 갖는다. 성형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며 선천적인 해부학적 조건을 바꾸기는 어렵다. 성형수술은 신체 조건을 인위적으로 조금씩 변화시켜 더 나은 조화와 균형의 미를 만들어주는 것이다. 본인만 알아볼 수 있는 작은 차이, 불균형에 연연하는 것도 좋지 않다. 얼굴에 100% 완벽한 대칭은 없다. 작은...
콘텐츠 스타트업, 가장 큰 애로사항은 '유통마케팅' 2013-11-08 15:42:07
창조경제의 핵심으로 콘텐츠 산업이 부상하고 있는 만큼 콘텐츠 스타트업 기업들이 상시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무료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현업 종사자들의 구체적 경험을 담은 전문적인 코칭 서비스가 소규모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팀의 좋은 성과는 리더십보다 팀워크에서 나온다 2013-11-08 06:58:17
전부가 아니다” “박근혜 정부가 창조경제를 한국이 가야 할 길로 제시하고 있죠. 창조경제를 달성하려면 다양성을 존중하고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에 많은 사람이 동의할 겁니다. 팀을 구성하는 원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구성원의 다양성을 확보해야 팀이 성공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팀과 같은 집단이나 조직을...
[책마을] 디지털 시대의 성공원리…다가가서 끌어당겨라 2013-11-07 21:16:32
그것을 끌어당길 수 있도록 돕는다. 많은 사람들이 개인 생활에서 애플의 아이튠즈 스토어 같은 풀 플랫폼을 이용해 개인화된 음악 경험을 창조하는 데 익숙해졌다. 구글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접근하게 해주는 풀 플랫폼의 훌륭한 사례다.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은 끌어당김을 향상시켜주는 데...
[기초로 만드는 과학강국] 과학벨트는 미래 먹거리 창출하는 국가 프로젝트 2013-11-07 06:58:48
이공계 인재들이 과학 외의 다른 길을 선택하게 되면 이는 고스란히 과학계에 부담으로 남는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는 단순한 과학산업단지를 넘어 이들을 위한 연구환경과 인프라, 편의시설이 갖춰진 창조경제 전진기지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미래창조과학부와 대전시의 업무협약 체결, 과학벨트 기본계획 변경 등을...
[기초로 만드는 과학강국] "미지의 세상 탐구하는 연구가 창조경제 만드는 모멘텀될 것" 2013-11-07 06:58:24
누구도 가지 않은 길, 미지의 세상을 탐구하는 일, 아무도 몰랐던 사실을 밝혀내는 일이기 때문에 그만큼 시행착오가 많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국가적으로 모험적인 창의 연구와 창의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모험적 연구를 하는 창의적 과학자들의 등장이 창조경제를 이루는 가장 큰...
[글로벌 인재포럼 2013] "구글도 박사 논문서 출발…대학은 창업 아이디어 보고" 2013-11-06 21:09:10
] “창조경제를 달성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대학 중심의 신생 기업 커뮤니티를 만드는 겁니다.” 레지스 켈리 미국 qb3 회장이 제시한 ‘창조경제’ 팁이다. 그는 6일 ‘글로벌 인재포럼 2013’ 기조세션Ⅲ(대학의 새로운 도전-지식창조 허브로의 변신)에서 “대학이 갖고 있는 연구역량을 창업으로 연결시킨다면 엄청난...
경기도-한콘진, 학교수업에 게임 도입한다! 2013-11-04 16:40:12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기능성게임은 창조경제를 이끄는 핵심중 하나이다. 미국에서도 steam 비디오게임 챌린지를 통해 교육개혁 사업으로 추진하는 등 정부 보조금을 통해 기능성게임을 활성화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기능성게임이 의료, 발명, 예술, 훈련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