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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 새해 경영화두는 '도전·혁신 통한 위기극복' 2015-01-02 10:46:38
세계적인선도업체로 도약하는 해를 만들겠다"며 "한전부지에 100층 이상의 통합사옥을 지어그룹의 이미지를 높이고 국가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아울러 세계 경제의 저성장이 지속되면서 신흥국 중심으로 정치적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고 자동차업체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며...
기업들 "시장선도·질적혁신"…청양의 해 비장한 출발 2015-01-02 10:18:32
업체로 도약하는 해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서울 양재동 사옥에서 시무식을 하고 지난해 어려운 시장 여건 속에서도 800만대 판매를 달성한 데 대해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한 뒤 올해 820만대 생산·판매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회장은 "800만대 달성은 회사의 이미지를 한층...
시크한 도시 여성들 '환호'…시크헤라, 10만장 판매 2014-12-24 10:53:52
안된 한 업체가 젊은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의류판매로 딜 진행 시마다 수 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주식회사 리드미컬에서 운영하는 '시크헤라'라는 쇼핑몰은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패션시장 속에 비교적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소셜커머스 프로모션을 등에 업고 국내 패션...
삼성, SW 사업 잇단 실패…타이젠의 운명은 2014-12-23 06:21:05
업체의타이젠 OS 탑재도 늘어날 수 있고 사물인터넷 시장의 주도권을 차지하는데 한발 더다가설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스마트폰이나 TV 시장에서 중국 후발업체들이 치고 올라오면서삼성전자가 단순히 하드웨어 경쟁력만으로는 시장을 선도하기 어려운 상황을 맞았다"면서 "타이젠이라는 자체 OS의 성공 여부에...
<신년특집> ⑤위기의 제조업…돌파구를 찾아라 2014-12-21 07:02:17
경제성장을 주도해온 주요산업은 중국 등 후발개도국의 도전에 직면해 변화의 계기를 찾아야만 할 형편"이라고 진단했다. 주 연구위원은 "우리나라 제조업체들은 인공지능, 로봇기술,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분석기술 등 스마트 제조기술과 관련된 원천 경쟁력을 확보해 제조업 혁신을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프랜차이즈 CEO 인터뷰] 한덕희 '하루엔소쿠' 대표 "셰프 없어도 쉽게 조리해…내년 점포 50호점 넘어설 것" 2014-12-15 07:02:03
있다.국내 돈가스전문점 시장의 후발주자로 경쟁업체들을 따라잡을 전략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그는 “고품질 메뉴를 대중에게 어필하면 승산이 있다”고 답했다. 돈가스 품질은 프리미엄급을 유지하되 가격은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스티지 전략으로 승부한다는 얘기다. 가격이 높은 프리미엄 돈가스 브랜드는 다수...
프리미엄 스마트폰 주춤…풀HD 패널도 마이너스 성장 2014-12-14 08:05:08
후발 스마트폰 업체들이 보급형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면서 HD패널은 사상 첫 분기 출하량 1억대를 돌파했다. 14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의 3분기 중소형디스플레이 시장보고서에 따르면 풀HD(1920×1080) 스마트폰 패널 출하량은 6천398만대로 전분기(6천834만대)대비 6.4% 감소했다. 풀HD 스마트폰...
인도·중국 차업체, 잇단 M&A로 현대차 맹추격 2014-12-12 06:01:06
다른 완성차 업체와 기술 제휴나 인수·합병(M&A)을 추진하지 않고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M&A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어렵다고 판단해 독자기술 확보 등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후발업체의 잇따른 M&A에 현대·기아차도 긴장하고 있기는 마찬가지다. 현대·기아차가 글로벌 판매...
유튜브에 치이고 네이버에 받히고…토종 동영상 플랫폼 '울상' 2014-12-11 14:45:52
대부분을 방송사에 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계약하면서 중소 업체들의 향후 협상력이 약해졌다는 목소리다.네이버와 다음카카오는 광고 매출의 90%를 smr에 배분하고 영상 편성권과 광고 영업권도 smr에 넘기기로 했다. 그간 유튜브와 smr 간 광고 수익 배분률은 45%대 55%였다.업계 관계자는 "각 사마다 수익 배분률...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11일 개막] 베트남, 냉장고·화장품 10년내 관세 철폐…韓, 열대과일 빗장 풀어 2014-12-10 22:45:26
후발 참여국으로 분류돼 관세철폐 일정이 늦고 자유화 수준도 낮았다. 한·아세안 fta의 활용률도 38.7%(수출액 기준)에 불과했다.하지만 이번 타결로 베트남은 기존 86.2% 수준이던 자유화 수준을 92.2%로, 한국은 91.3%를 95.4%로 높였다.아울러 2009년 발효된 일본·베트남 fta로 인해 그동안 일본 기업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