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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침> 경제(<세계경제 지각변동…) 2013-01-07 10:04:38
한국도 나날이 성장하는 신흥국의 내수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수출전략과 현지시장 맞춤형 접근법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 '세계의 공장' 역할을 이어받은 동남아국가연합(아세안ㆍASEAN)지역이 각광을 받고 있다. ◇ 신흥국 고성장으로 부상…"아세안 주목" 7...
연초부터 후끈 달아오르는 글로벌 증시…언제까지 지속되나? 2013-01-07 08:31:48
등 그동안 수출주도형 성장전략을 추진해온 아시아 수출국들이 수용할 수 있느냐 하는 점이다. 아시아 국가들이 종전의 성장전략인 수출 지향적 정책을 고집할 경우 미국의 수출주도정책과 맞물려 통상마찰과 환율전쟁이 불보듯 뻔하기 때문이다. 다행히 중국 등 민간소비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은 신흥국들은 금융위기를...
국회-코트라 '中企 수출지원 정책' 공조 2013-01-07 06:00:11
화두인 중소기업 수출 지원 확대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7일 코트라에 따르면 국회 지식경제위원회(지경위)는 국회본관에서 지식경제부·코트라와 함께 글로벌 시장전략 조찬 간담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 글로벌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경위가 코트라를 통해 수출 현장의...
<세계경제 지각변동…경제권력 선진국→신흥국 이동> 2013-01-07 04:57:14
한국도 나날이 성장하는 신흥국의 내수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수출전략과 현지시장 맞춤형 접근법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 '세계의 공장' 역할을 이어받은 동남아국가연합(아세안ㆍASEAN)지역이 각광을 받고 있다. ◇ 신흥국 고성장으로 부상…"아세안 주목" 7...
외국인 `바이코리아` 지속 2013-01-04 17:17:26
매수세가 쏠리는 대형주 위주의 투자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인터뷰> 김주형 동양증권 투자전략 팀장 "시장의 선도 흐름은 외국인 투자자 중심으로 이뤄지는 경향이 있다. 그동안 소외됐던 대형주 중심의 순환매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어서 상반기에는 중소형 개별 종목에서 대형주 중심으로 옮기는 전략이...
[마감시황] 코스피, 이틀째 약세‥2010선 간신히 `턱걸이` 2013-01-04 17:17:11
수출주들이 약세가 두드러졌는데, 어떤 이유인가요. <기자> 대형주가 약세를 보인 것은 최근 원화 강세와 엔화 약세가 이어지면서 수출 대기업 실적에 대한 우려가 커졌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철강금속과 운송장비, 전기전자 등 주요 업종이 1%넘게 내렸고, 최근 반등하던 화학업종도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반면...
"엔화약세로 자동차주 `찬물`..OLED주 관심" 2013-01-04 10:42:44
출발전략 코리아인베스트 김성훈 > 엔화 약세의 원인은 일본 아베 정권에서 인플레를 용인하면서까지 강한 엔화 약세 의지를 천명하고 있으며 글로벌경기 둔화, 수출경기 급락으로 인한 일본경제의 펀더멘탈이 상당히 악화되었다는 것도 이유다. 마지막으로 유럽과 미국의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그동안 스위스프랑과...
"코스피 1월 상단, 탄력 둔화 흐름 전망" 2013-01-03 17:49:02
높이는 자산배분 전략이 합리적인 시기다. 이는 모멘텀 투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수다. 주식투자를 고려할 때 투자적인 측면에서 보면 경기순환 사이클과 기업이익의 투자적인 회복 등을 고려할 수 있고 중간중간 일시적인 가격 조정이나 정책은 모멘텀 변수다. 프로그램 매수차익잔고 청산과 뱅가드 펀드의 벤치마크...
[사설] 대기업! 한국은 때리고 일본은 '총력지원' 2013-01-03 17:01:07
일본 기업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구급방안이다. 여기에 제조업에 대한 본격적인 자금 지원이 더해지는 상황이다. 아베 정부는 전자 기계 등 제조업체들이 보유한 자산을 매입하는 방식으로 자금을 직접 공급하기로 했다. 또 기업들이 최신 설비를 도입할 때는 비용의 33%를 보조금으로 지급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식품업계의 수출전략은 여기서 한 단계 진화해 ‘한국인의 밥상’을 그대로 옮긴 한식 세계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양념장, 장류, 햇반, 김치, 김 6종을 수출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