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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朴, 中企 해외진출 강조…수출지원기관 대책 부심> 2013-03-19 15:56:57
운영 주체가 코트라로 바뀌었다. 하지만 예산권(중진공)과 운영권(코트라)이 분리돼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많았다. 그 대안으로 코트라가 17곳 가운데 베이징·도쿄·멕시코시티·프랑크푸르트·로스앤젤레스·두바이 등 6곳의 운영권을 중진공에 넘기는 쪽으로 협의가 진행되고있다. 이르면 올 하...
손주 돌보는 할머니 수당 지급, 40만원 받는다 2013-03-19 15:18:30
손주를 돌보는 할머니에게 정부 예산으로 월 수당 40만원을 주는 방안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주 돌보미 사업'이란 명칭의 이 계획은 올 하반기 도입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손주 돌보는 할머니에게 수당을 주는 사업은 이미 지난 2011년부터 서울 서초구에서 지원하고 있다. 서초구는 사업 시작부터,...
초기벤처 투자 확대 2013-03-19 10:09:52
정부가 초기벤처 투자 비중을 확대합니다. 정부는 초기기업에 대해 융자가 아닌 투자 방식의 자금지원을 늘여나갈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엔젤 펀드 조성을 위한 예산도 지속적으로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중국삼성 '사회적 책임경영 원년' 선포...창립 18주년 2013-03-18 17:25:05
중국식 csr보급 확대를 위한 공익프로그램 개설하기로 했다. 또 '중국삼성 사회책임 보고서'도 최초로 발간했다. 앞으로는 대규모 투자가 진행 중인 지방정부들과의 협업을 통해 경제적 투자와 csr활동이 병행되는 새로운 형태의 투자모델로써 '삼성 csr 시범지역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건설, 기술 차별화된 삼성물산·대림산업 최선호주"-한국證 2013-03-18 07:27:00
꼽았다. 업종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를 제시했다.이경자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 건설사들의 해외수주 시 경쟁 핵심역량이 구태의연한 가격 경쟁력에서 기술집약적 서비스로 변화하고 있다"며 "근본적인 변화를 나타내는 선도업체를 중심으로 건설업에 긍정적인 접근이 필요한 때"라고 밝혔다.한국 건설사들이...
[사설] 중국의 '선텍'까지 파산, 태양광의 불꽃은 꺼지고… 2013-03-17 17:02:42
등으로 각국에서 예산이 크게 줄어들면서 주요 업체들이 연이어 도산하는 상황이다. 독일의 큐셀과 솔론, 미국의 솔린드라와 에버그린솔라 등 주요 업체가 이미 파산했다. 이제 중국 태양광의 상징인 선텍마저 파산함으로써 태양광 산업의 존재조차 상실될 위기에 있다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는 처지다.박근혜 정부는 태양광...
지경부, 중소·중견기업에 '고급 R&D인력' 지원 2013-03-17 11:26:12
가지만 가능하다.이를 위해 지경부는 파견지원 예산 약 139억 원과 채용지원 예산 약 120억 원을 편성했다. 인력 지원에 따른 예산과 절차, 주관 기관을 통합 관리해 혜택이 특정 기업에 집중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지경부는 또 연구 경력이 긴 인력의 파견을 확대하고, 우수 인력이 장기간 기업에 근무하면 성과보수 등...
일본 교육예산 대폭확대 "OECD 평균으로" 2013-03-17 11:13:34
약 100조 원)의 교육 예산을 증액해야 달성할 수 있다.일본의 교육 예산은 2009 회계연도 기준 19조 엔(약 220조 원)이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올해 중소·중견기업에 고급인력 1천65명 지원 2013-03-17 11:00:53
한 가지만 가능하다. 이를 위해 지경부는 파견지원 예산 139억여원, 채용지원 예산 120억원을 편성했다. 올해부터는 인력 지원에 따른 예산, 절차, 주관기관을 통합관리해 혜택이 특정기업에 집중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또 연구 경력이 긴 인력의 파견을 확대하고 우수 인력이 장기간 기업에 근무하...
광고주 56%, 올해 광고비 예산 축소 2013-03-15 11:53:52
광고비 예산을 지난해보다줄이겠다는 응답이 56%에 달했다. '대폭 감소'할 것이란 응답이 12%였으며, 44%는 '다소 감소'할 것이라고 답했다. 확대하거나 유지한다는 응답은 44%에 그쳤다. 이는 지난해 62%가 광고비를 확대 또는 유지하고, 38%만이 축소할 것이라고 답했던 것에 비해 크게 후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