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민세진 교수의 경제학 톡] 형평성과 지니계수 2013-01-02 16:50:24
협력개발기구(oecd)가 공식적으로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최근 지니계수는 0.31 수준으로 oecd 국가 중에서 중간 정도다. 같은 조사에서 미국 영국 이탈리아 호주 일본의 지니계수가 우리보다 높고, 멕시코 칠레 터키 등은 0.4가 넘었다. 얼마 전 중국의 지니계수가 0.6이 넘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어 놀라움을...
'드래곤'은 스팸을 좋아해 2013-01-02 16:48:03
회사가 공동 마케팅에 협력하는 조건이다. 드래곤플라이트는 용이 적 캐릭터들을 뚫고 얼마나 멀리 날아가는지를 겨루는 게임으로, 최근 하루 매출이 15억원을 넘어서면서 ‘애니팡’에 이은 인기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게임빌, 아마존 앱스토어에 '펀치히어로' 출시 2013-01-02 16:30:39
호응을 얻어 왔다. 이번 서비스와 더불어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긴밀한 협력으로 글로벌 흥행작을 잇따라 탄생시키면서 스마트폰 게임 퍼블리싱의 모범 사례를 전파하고 있는 점도 의미 있는 부분으로 꼽힌다.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게임빌, 신작 sng '트레인시티 for kakao' 출시 게임빌,...
[2013 대전망] 신한카드, 계열사 연계영업 강화로 우량고객 확보 2013-01-02 15:31:15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우량 고객을 그룹 고객화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우량 고객을 금융그룹 차원에서 공유함으로써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또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서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맞춤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상품과 서비스의 비용 합리화,...
[2013 대전망]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은퇴시장이 성장동력…자산관리·투자금융 시너지 확대 2013-01-02 15:31:07
협력해 맞춤형 상품을 만드는 데 2주일 정도 소요됐는데 pwm 센터를 만들면서 즉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경비 절감도 주요 과제다. 신한은행은 ‘자원효율화’라고 부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효율화의 핵심은 단순한 예산축소 방식이 아닌 시스템과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전략적 비용 절감이어야 한다”고...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확보와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력을 적극 강화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더욱 정교하게 분석하는 작업으로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롯데카드는 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 체제를 선포했으며 ‘빅 데이터’로 불리는 카드 결제 정보를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로 했다.박종서 기자...
[2013 대전망] 보험 '역마진' 공포…생보 3.8% 성장 그칠듯 2013-01-02 15:31:05
생보사인 애플렉은 협력업체들을 통해 판매채널을 혁신하는 한편 영업비용을 대폭 낮췄다. 지속적으로 보험 상품의 가격을 재평가·재조정해 시장환경에 즉각 대응하는 전략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꿨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신년사]송영중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2013-01-02 14:58:53
협력의 교두보로 적극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조직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올해는 내부조직의 운영전략을 융?복합형 체계로 전환하여 고객지향적으로 개편하고 업무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선진 경영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경인지역본부 등...
CJ의 이색 마케팅…'스팸' 드래곤플라이트 아이템 됐다 2013-01-02 14:29:37
없이 향후 두 회사가 공동 마케팅에 협력하는 조건이다. 게임에서 스팸 이미지가 그대로 노출되는 만큼 상당한 홍보효과를 거둘 것으로 양측은 기대하고 있다.김세원 cj제일제당 스팸 마케팅담당 과장은 “스팸이 아이템으로 등장한 직후 20% 안팎의 매출증가 효과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며 “게임 이용자들 사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