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테크윈, 4Q 실적 예상 밑돈 듯"…목표가↓-키움 2013-01-07 07:19:00
위축 영향으로 매출이 크게 감소했다는 점, 반도체 부품은 제품 라인업 효율화 과정에서 적자폭이 확대된 점을 꼽았다. 삼성테크윈은 수년째 4분기 실적 부진이 반복되고 있는데, 이는 사업 포트폴리오가 정보기술(it) 중심에서 기계·장비 위주로 재편되는 과도기 속에서 일회성 비용들이 더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인기 카드의 변심'…부가 혜택 무더기 축소 2013-01-07 04:55:55
공과금, 국세, 현금서비스, 지방세, 상품권 매출,대학 등록금 등이 제외돼 부가 혜택을 받기 위한 최소 액수도 채우기 어렵게 만들었다. 기존에는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0.5%를 쌓아줬다. `혜담카드'는 카드 발급 후 부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전월 실적 유예 기간을기존 60일에서 90일로 4월부터 줄인다. 통합...
카드사 마케팅비 24%는 무이자 할부 지원에 사용 2013-01-07 04:55:05
최근 연매출 1천억원 이상인 대형마트나 항공ㆍ통신사 등의 무이자 할부를 전격 중단했다. 금융당국은 가맹점이 합당한 비용을 적절히 분담해야 한다는 여전법 취지를 고려해 그동안 일상화한 무이자 할부는 점차 축소되는 게 옳다는 견해를 보였다. 카드사들이 대형가맹점에 제공한 무이자 할부 비용은 결국...
현대엠코, 올해 수주 4조원 매출 3.3조원 목표 2013-01-06 21:39:26
2천억원의 실적을 달성해 창립이래 수주와 매출에서 동시에 3조원을 돌파하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습니다. 특히 국내 5만여 건설회사 중 창립 10년만에 매출 3조원을 달성한 회사는 현대엠코가 유일합니다. 현대엠코는 지금까지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안정적이고 내실있는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올해 경영방침을...
고령화 시대, 실버케어 상품 인기 2013-01-06 17:06:28
하는 볼륨 샴푸는 30.2%, 거품 염색약은 182.4%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김보현 롯데마트 디지털파크 상품팀장은 “일반 건강가전 외에도 의료기기 등으로 상품 종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中企공제사업기금 거래은행에 우리·농협 추가 2013-01-06 11:00:29
어음수표대출, 단기운영자금대출,매출채권보험청구권담보대출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은 거래처 부도에 따른 연쇄 도산방지와 경영 안정화 지원을 위해 1984년 도입된 국내 유일의 중소기업 상호부조 공제제도다. 현재 중소기업 1만3천500여 곳이 가입해 있다. 중기중앙회 관계자는...
중기 기술인력 매칭펀드 적금 출시 2013-01-06 11:00:22
올해 가입대상은 매출 1조원 미만의 중소·중견기업에 근무하는 5년차 이내의기술인력 5천명이다. 선착순 2천명에 대해 5.26%의 금리가 적용되며 이후 가입자는 하나은행으로 급여이체를 신청해야 동일 금리가 제공된다. 정부는 참여 기업에 대해 인센티브 제공 차원에서 향후 산학공동 기술개발과 인력 양성...
베스트 전문가 3인의 주간 유망주 3선 2013-01-06 10:15:16
의외로 덤덤했다. 지난해 3분기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2.4%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37억7500만원으로 20.8% 늘었다. 휴온스는 일괄 약가 인하 대상에서 제외된 저가 의약품과 필수의약품의 제품포트폴리오 비중이 높다. 체중감량 보조제 알룬 등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며 약가 인하에 따른 충격을 최소화했다....
[주목 이 점포] 서민형 '꼼장어 숯불구이'…불황일수록 손님 발길 늘어 2013-01-06 10:12:46
한 달 평균 5000만원의 매출과 1500만원의 순익을 올리고 있다.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까지다. 음식 맛과 장사에 자신감이 생긴 최 사장은 2009년 이 가게 근처에 두루치기전문점까지 열었다. 상호는 ‘만득이네 두루치기’로 두루치기, 파불고기, 삼겹살 등 주요 메뉴 가격을 1만원 이하로 책정했다. 이...
마케팅의 힘…똑같은 브랜드라도 매출 2배 2013-01-06 10:12:43
꾸준한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 결과 49.5㎡(15평) 규모의 매장에서 개점 8개월 만에 한 달 평균 매출 1480만원, 영업이익률 48%를 달성했다. 이 점포는 국내 최대 오피스 밀집지역인 가산디지털단지 안에 입점해 있어 직장인들이 주 고객층이다. 조 사장은 인근 직장인들이 매장을 방문하면 직접 서빙을 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