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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키티 소송전, 다윗이 골리앗 이겼다 2014-01-23 20:56:15
들어줬다. 다국적기업의 부당한 사업권 회수에 대해 법원이 제동을 건 사례다. ○“시장 키우자” 합작법인 설립 서울지방법원 형사합의29부(재판장 천대엽 부장판사)는 지난 22일 헬로키티 저작권자인 산리오재팬(대표 수지 신타로)이 한국 내 캐릭터 라이선싱 공동사업자였던 김영철 지원컨텐츠 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올해 달라지는 세제 주요 내용>-1 2014-01-23 12:01:38
= 비영업대금의 원금 또는 이자를회수할 수 없는 경우 비영업대금 이익의 총수입금액 계산은 회수불능 사유가 발생한과세기간 중의 이자소득에 대해서만 적용하도록 명확화된다. ▲특허법인의 조직변경시 과세특례 = 기존 특허법인이 유한회사로 전환하면 의제배당 과세에서 제외된다. ▲현금영수증 의무발급...
`부당 영업` 법인보험대리점 6곳 중징계 2014-01-22 18:43:57
관련 법규를 어기고 부당 영업을 하다 적발돼 금융당국의 중징계를 받았습니다. 금융감독원은 보험모집질서 위반 여부에 대한 부문 검사를 한 결과 기업금융전략과 비케이기업금융센터, 아이탑에셋, 에이치엘인슈엔에셋, 인슈팍, 파인빌머처 등을 제재했습니다. 이들 금융사는 보험모집에 관한 수수료 부당 지급과 특별...
소형 법인보험대리점 6곳 중징계…일부 영업정지 2014-01-22 17:36:52
금융당국이 부당영업을 한 비케이기업금융센터 등 일부 소형 법인보험대리점들에 중징계를 내렸다. 최대 90일의 업무정지와 50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됐다.22일 금융감독원은 기업금융전략, 비케이기업금융센터, 아이탑에셋, 에이치엘인슈엔에셋, 인슈팍, 파인빌머치 등 6개 법인보험대리점에 대해 보험모집질서 위반 여부...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공유 근원적 차단>(종합2보) 2014-01-22 16:17:39
영업에 활용하는경우에는 업무 처리 절차가 대폭 강화된다. ◇"부당 매출액 1%"…사실상 '무제한 징벌적 과징금' 정보유출에 따른 금융사 경영진이나 기관에 대한 처벌 수위도 높아진다. 금융위는 우선 불법 수집·유통된 개인정보를 활용해 영업한 금융회사에는 높은수준의 '징벌적 과징금'을...
<고강도 정보유출 대책…효과 있을까> 2014-01-22 16:09:27
금융사들이 불법적으로 개인 고객정보를 유출해 부당이익을 얻으면 연간 매출액의 1%까지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했다. 정부는 또 이번 고객 정보 유출과 같이 금융사가 취한 부당이익이 없다고 하더라도 최고 5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영업정지도 최대 3개월에서 6개월로 늘리기로 했다....
금융사 정보유출 시 CEO 해임, 징벌적 과징금 부과 2014-01-22 15:45:53
부당이득을 얻었을 때는 사실상 상한선을 두지 않는다. 현재 부당이득을 얻은 관련 사업부의 매출 1% 등의 적용 기준을 놓고 논의 중이다. 이번 사고와 같이 금융사의 부당이익이 없어도 국민에게 피해를 끼치는 사고는 현재 정보통신망법에 따른 과징금 상한선 1억원을 최고 50억원 수준까지 올리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다....
금감원, 법인보험대리점 6곳 부당영업 중징계 2014-01-22 15:39:13
법인보험대리점들이 부당 영업으로 금융당국의중징계를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보험모집질서 위반 여부에 대한 부문 검사 결과 기업금융전략, 비케이기업금융센터, 아이탑에셋, 에이치엘인슈엔에셋, 인슈팍, 파인빌머치 등을 제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들 금융사는 보험모집에 관한 수수료 부당 지급, 특별...
"현대글로비스, 규제 우려 완화…목표가 11% 올려"- 삼성 2014-01-22 08:35:23
대해 입증가능한 내부거래는 일감몰아주기에 따른 부당지원 내부거래로 판단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법제화가 마련되면서 우려가 완화됐다"며 "유코사(社)로부터의 물량이전을 통한 자동차운반선(pcc)사업 성장의 가시성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현대글로비스의 지난 4분기 매출은 3조2208억원, 영업이익은 1365억원이 될 것...
<정보유출 처벌론 확산…금융사CEO 등도 거론>(종합) 2014-01-20 14:18:16
금융사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이미경고한 바 있다. 이 때문에 고객 정보 관리를 담당하는 임직원들은 물론, 최고경영진까지도 이번사태의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금융권에서는 벌써부터 누군가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