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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용도로 운행버스, 입석 전면 금지 2014-05-22 18:21:16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안'이 마련돼 입법예고된다. 제도가 시행되면 운송사업자에게는 여객의 입석운행 금지에 관한 교육을 운수종사자에게 실시하는 의무를, 운수종사자에게는 입석 상태로 여객을 운송하지 못하도록 의무를 부여하고, 이를 위반한 운송사업자는 사업일부정지 또는...
유스카이항공, 국내 전용 저비용 항공사 출사표 2014-05-16 14:24:59
항공사를 지향한다고 밝혔습니다. 김포공항에 여객운송본부와 조종사훈련원 등을 개설한 유스카이항공은 지난 5월 8일 항공기 제작사인 ATR사와 항공기 리스계약과 항공기 정비, 부품 수급 등을 협의 했습니다. 항공기의 경우 10월 중 도입하기로 계약했습니다. 이번에 계약한 항공기는 ATR-42 기종 2대 이며 우선...
강원도 ‘DBS크루즈 항로’ 이스턴 드림호 취항 2014-05-16 13:03:16
주3회 일본과 러시아를 오가며 화물과 여객을 운송할 계획이다. 금번 항로의 성공을 통해 3국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바탕으로 나라별 독특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해서 저렴하고 차별화된 고급 선상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또한 한국과 러시아 일본을 연결하는 새로운 해상물류루트를 최...
진에어, 상반기 신입·경력 사원 채용 2014-05-15 10:52:57
채용에서 진에어는 기획관리, 인사재무, 판매지원, 여객 및 화물 운송, 운항통제, 마케팅 등 사업 대부분의 부문에 걸친 총 8개 부문에 대해 약 30여명의 신입직원과 경력 직원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지원 자격은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를 포함한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되 채용 각 부문별 전공에 대한 제...
진에어, 상반기 신입·경력직 모집…"최대 규모 일반직 채용" 2014-05-15 09:40:53
채용에서 진에어는 기획관리, 인사재무, 판매지원, 여객 및 화물 운송, 운항통제, 마케팅 등 사업 대부분의 부문에 걸친 총 8개 부문에 대해 약 30여명의 신입 및 경력 직원을 채용한다.지원 자격은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를 포함한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되 ▲채용 각 부문별 전공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
[사설] 연안여객선 준공영제는 답이 아니다 2014-05-12 20:30:34
10년간 2조원을 넘는다. 운송원가를 낮추거나 효율화를 위해 감차나 노선 폐지가 필요하지만 서울시가 이를 업체에 강요할 수도 없다. 경쟁이 없으니 적자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만 간다.누가 비용을 부담할 것인가 하는 원초적 질문도 있다. 이용자가 아닌 일반 시민들이 특정 노선의 비용을 부담할 까닭도 없다. 도시내...
제주도민, 협동조합 만들어 항공사 설립·운영 추진 2014-05-09 15:31:25
항공사가 운영되면 제주∼김포 노선의 여객운임이 고속버스 요금 수준으로 낮아지는 등 항공기 여객 및 화물 운임의 거품이 빠져 제주도민의 뭍 나들이가 보다 수월해지고 저렴한 가격에 화물운송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한호연 협동조합창업경영지원센터 전문위원은 "제주도가 출자한 제주항공이 애초 취지...
청해진해운 여객운송 면허 취소키로 2014-05-08 20:59:03
이날 “청해진해운의 세월호가 다녔던 인천~제주 항로의 면허를 취소하고, 인천~백령, 여수~거문 항로 면허는 자진 반납토록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청해진해운이 여객 운송시장에 발을 붙이지 못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해운법 19조에 따라 해수부는 합당한 사유가 있다면 해당 선사의...
[사설] 해수부는 언제까지 사업자 기준을 일일이 정할 건가 2014-04-30 20:32:31
인천~제주 항로 독점도 해수부의 ‘연안여객운송사업 면허제도’ 때문이었다. 항로를 선점한 해운사의 최대 운송수입 대비 평균 운송수입이 25% 이하이면 신규 사업자는 면허를 취득할 수 없다는 규정이 진입장벽이 된 것이다. 국내 여객선 항로 대부분이 다 그렇다. 해운사가 안전투자에 신경 쓸 리 만무하다....
여객사 새 선박 살 돈 정부가 꿔준다 2014-04-25 21:48:56
기재부 측과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2년에 작성된 ‘연안여객운송 사업 장기발전 보고서’에 따르면 2010년 기준 국내 연안여객선사 53곳의 평균 부채비율은 444.1%였다. 이 가운데 자본금 5억~10억원 미만 선사의 부채비율은 1030.1%로 사실상 자본잠식 상태다. 또 국내 연안여객선사들이 보유한 172척 중 선령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