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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2014년 기술대전’ 응모작 모집 시작 2014-03-19 11:46:55
대상으로 건설 분야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14 현대건설 기술대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학부문의 경우 △초장대교량, 지하공간, 첨단건설재료 등 토목분야 △친환경/지속가능건축, 초고층 등 건축분야 △화공플랜트, 원자력발전, 해양플랜트 등 플랜트분야△물환경,...
"계절적 성수기 앞둔 철강·금속 업종‥상승 기대감 속 옥석 가리기 필요" 2014-03-18 14:39:30
가격이 철강 제품을 만드는데 가장 큰 원가에 해당하기 때문에 철광석의 흐름이 중요하다. 중국에서는 철광석의 가격이 철강의 가격에 바로 연동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런데 최근에는 원자재 시장이 안 좋기 때문에 철광석의 가격이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실제 기대했던 만큼 철강 가격이 오르지 못하고 있다....
[사설] 규제 논란 커질수록 더 그리워지는 시장의 자유 2014-03-17 20:31:27
그중 하나다. 원가 절감을 막는 하도급법 개정에서부터 신규 투자를 하지 말라는 순환출자금지, 오너의 책임경영을 부정하는 횡령·배임죄 확대까지 열거하기도 어렵다. 외국업체에 시장을 넘겨주고 만 중소기업적합업종, 일본 등 외국계 편의점에 골목을 내준 골목상권 보호 등도 마찬가지다. 이런 규제를 규제라고 부르지...
태광산업 '점프2088' 도전…친환경 접착용 섬유 진출 2014-03-16 21:34:58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원가절감 아이디어도 발굴해 최고 수준의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광산업은 2012년 3월 인터컨티넨탈호텔과 레드캡투어 대표를 지낸 심재혁 부회장(사진), 지난해 2월 삼성물산 출신인 최중재 사장을 잇달아 영입하고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심...
오장수 LG하우시스 사장 "친환경 건장재·고기능소재 강화" 2014-03-14 11:09:03
유통혁신 활동을 전개하고 고기능소재 부문에서는 확실한 원가 우위와 차별화된 R&D를 통한 기술 선도의 지위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또 해외시장에서는 미국·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제조·판매 기반을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신흥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LG하우시스는 주주총회에서 2013년 매출...
빅데이터, 어떤 영역에서 기업경쟁력 우위확보 가능한가 2014-03-14 07:01:07
원가절감 이익 외국사의 국내 진출에 대응…원천기술 확보 등 서둘러야 정부는 최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안’을 발표했다. 잠재성장률 4%와 고용률 70%를 달성해 1인당 국민소득 4만달러 시대를 지향하는 ‘474 비전’을 제시했다. 재계는 경제 회복과 글로벌 경쟁력 우위 확보에 기대를 하고 있다. 정부나 기업에서도...
<지역발전대책> 내용요약② 인센티브 강화·지역거점개발 촉진 2014-03-12 07:00:29
연장한다.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U턴 기업에 대한 법인세 감면도 기산일을 이전일에서최초소득발생일 기준으로 변경한다. 기업이 수도권 외 지방에 투자하는 경우 고용창출투자 세액공제 추가공제율을 1%포인트 인상한다. ◇ 산업입지 공급 확대 다양한 형태의 산업용지를 중장기 발전비전, 지역의...
서울 종량제봉투값 2015년부터 대폭 인상 2014-03-09 21:36:10
원가 25원, 처리비 35원, 판매수익 20원, 운반비 260원으로 구성된다. 이 중 80%에 달하는 운반비를 업체가 가져가는 셈이다. 그럼에도 자치구 소속 환경미화원의 월급이 약 430만원인 데 비해 민간업체 월급은 240만원 수준에 불과하다. 또 대행업체가 특정 자치구와 10년 넘게 수의계약을 맺으면서 다른 업체가 진입하지...
[생글기자 코너] 신학기의 부담…교복은 거품 가격 등 2014-03-07 18:51:09
드는 원가는 8만원에 불과하다고 한다. 여기에 브랜드업체 비용, 대리점 영업이익 등이 더해져 24만원에 판매되는 것이다. 이는 한 세트에 24만원인 것으로, 셔츠나 블라우스, 카디건 등을 하나씩 추가하면 30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이 된다. 이렇게 비싼 교복 가격에는 담합의혹이 제기되기도 하였다. 사업자가 다른...
[Cover Story] 유니클로의 성공 비결…혁신·가격파괴·기업가정신 2014-03-07 17:30:36
생산, 유통, 판매 과정에서 일으킨 혁신이 바로 그것이다. 유니클로를 예로 들어보자. 이 회사는 원재료부터 판매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비용을 최소화했다. ‘원재료 따로, 디자인 따로, 생산 따로, 유통 따로, 판매 따로’로는 혁신을 일으킬 수 없다고 봤다. 기존 업체들의 경영방식을 따라 해서는 승산이 없다고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