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금융 경쟁력 강화, 그림은 또 근사한데… 2013-11-27 21:33:29
내놨다. 금융권의 경쟁과 혁신을 촉진하고, 실물과의 융합성장을 통해 금융의 gdp 비중을 현재 7%에서 10년 뒤 10%로 끌어올린다는 게 골자다. 이를 위해 영업규제의 네거티브 방식(원칙 허용, 예외 금지) 전환, 자본시장 역동성 제고, 금융한류 확산 등 9가지 세부 목표를 담았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의 말처럼 경쟁 압력을...
<규제 풀고 경쟁 독려해 '우물 안' 금융산업 키운다>(종합) 2013-11-27 16:54:06
지적되는 한계는 글로벌 경쟁력 부족이다. 혁신적으로 시장을 뚫기보다는 단순한 자금중개 중심의 영업행태 속에 예대마진과 수수료에 의존하면서 출혈경쟁을 지속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내은행 총이익에서 이자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은 금융위기 이전인 2007년 72%에서 2011년 82%, 지난해 90%, 올해...
GS건설 조직개편…조직·인력 긴축 운영 2013-11-27 15:58:33
영업 인력을 사업 수행 인력으로 전환하고 사내 지원 조직의 유사기능을 통합해 대팀제(임원 팀장제 도입)를 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해외 사업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글로벌 건설사로의 도약을 목표로 글로벌 설계 역량을 강화한다. 남아시아 지역 엔지니어링 센터의 활용 극대화를 위해 현인도 뉴델리 설계법인을...
디자인 활용률 20%로↑…디자인실명제 도입(종합) 2013-11-26 10:27:09
지원될 예정이다. 산업부는 '중소기업 디자인 혁신 2020 프로젝트'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일반기업의 디자인활용률을 20%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국내기업의 디자인 활용률은 평균 12.8%에 머물러 있다. 또 디자인진흥원에 비즈니스 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산업별 전담인력을 배치한다....
디자인 2020 프로젝트…'2020년까지 활용률 20%로' 2013-11-26 06:00:20
헬스케어기기 디자인 등이다. 산업부는 '중소기업 디자인 혁신 2020 프로젝트'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일반기업의 디자인활용률을 20%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국내기업의 디자인 활용률은 소기업 평균 11.3%, 전체기업 평균 12.8%에 머물러있다. 또 디자인진흥원에 비즈니스 지원센터를 설...
'별 중의 별' 삼성전자 임원, '갤럭시'처럼 많고…계열사 '혜성'으로 2013-11-21 21:22:29
인력을 적극 영입한 결과다. 올 3분기까지 삼성전자의 누적 영업이익은 28조4700억원으로, 이미 지난해 거둔 영업이익(29조원)에 육박한다. 삼성전자엔 사장만 16명이고 부사장은 53명이 있다. 올 3분기 경력직으로 외부에서 영입한 임원도 14명에 이른다. 연구개발(r&d) 인력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 가운데 연구위원 수...
"대기업 육성중인 '강소기업' 경쟁력은 74점" 2013-11-12 11:00:12
5년간 295개 육성 대상 협력사의 경영성과를분석한 결과 연평균 매출액과 영업이익 증가율이 각각 10.3%, 10.2%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모든 산업체의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8.6%)과 영업이익 증가율(3.4%)보다훨씬 높은 수치다. 대기업의 강소기업 육성방법으로는 '거래물량 확대나 장기계약 체결'(29.4%)이가...
[경쟁력이 힘이다] GS, 기존 제품에 새 아이디어 접목…에너지·건설·유통 경쟁력 제고 2013-11-12 06:58:00
커나가려면 모방을 넘어 남보다 먼저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제품이나 기술을 개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하고 기술을 융복합해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것도 창조경제”라며 “성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
<삼성전자, '멈추지 않는 성장' 강한 자신감> 2013-11-06 18:25:20
R&D센터를 갖고 있으며, 직원 32만6천명 가운데 25%가 R&D 부문에서 일하고 있다. ◇ 스마트폰·TV·생활가전, 혁신 통한 성장 삼성전자는 이미 세계 정상에 오른 스마트폰과 TV 등 가전 분야에서도 끊임없는혁신을 통해 성장을 지속한다는 전략이다. 신종균 IT모바일(IM)부문 사장은 전략 스마트폰인...
김기남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위기가 기회…휜 화면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정면 돌파" 2013-11-01 06:58:36
제조혁신 경진대회 등 임직원들의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행사에 직접 참석한다. 단순히 참관하는 게 아니라 각종 기술과 제품에 대해 논평하며 직원들을 격려한다. 그는 “지식에 대한 끊임없는 갈증을 갖고 쉼없이 연구하는 인재야말로 회사의 최고 경쟁력”이라고 강조한다. 외부 인재 영입에도 적극적이다. 지난 9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