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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BC,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 2.4%로 낮춰(종합) 2013-07-01 11:02:56
연속 감소세를 이어갔으며 감소율은 지난해 10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6월 고용은 지난 6개월간 나타낸 견조한 상승세를 마감하며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 제조업체들은 6월까지 20개월 연속 생산 가격을 인하하며 약화된 시장 경기에대응했다. 구매 가격이 3개월 연속 하락한 것도 생산 가격 인하의 요인이...
6월 소비자물가 1.0% 올라…2개월째 환란직후 수준(종합2보) 2013-07-01 10:01:12
제도적인 요인도 있었다. 기획재정부는 "하반기에도 전반적인 물가 안정세는 유지되겠지만 지난해 하반기물가 상승률이 낮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기저효과에 따라 상대적으로 높은 상승률이나올 수 있다"면서 "여름철 기상 악화에 따른 농산물 수급불안, 국제유가·곡물가격불확실성 등 불안요인이 잠재해 있다"고...
[1일 증권사 추천종목]SK하이닉스·한국타이어 등 2013-07-01 08:09:07
삼성중공업의 2월 말 이후 주가 약세 요인 중 하나였는데 드릴십 수주 재개와 더불어 여타 시추선 수주 증가로 투자심리 개선 기대) - 삼성sdi(원형전지의 체질 개선을 통해 2차전지 사업부 전체 이익률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 모바일전지 수익성 회복과 중대형전지 모멘텀 고려시 현재 주가 수준은 저평가라는 판단) -...
취업자중 청년층 비중 15%…사상 최저 수준 2013-07-01 06:03:15
기준으로 2005년 9만9천명 줄어든 것을 시작으로 올해 8만5천명이 감소하는 등 9년 연속 마이너스를 지속하고 있다. 고용률을 봐도 같은 현상이 나타난다. 5월 중 15~29세의 고용률은 40.1%로 통계작성 이래 최저치를 나타냈다. 이는 최근 30년래 고점인 1995년 5월의 46.9%와 6.8%포인트 낮다. 취업자...
<정부, 투자활성화에 총력…국적 불문 투자 유도> 2013-07-01 06:01:40
않으면 미국의 출구전략, 중국의 경기둔화 가능성 등하반기 불안요인을 극복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 10대 그룹 계열 상장사 유보율 1천400% 통계청의 5월 산업활동동향을 보면 경기 회복과정에서 정부 부문의 힘이 얼마나취약한지 드러난다. 5월 중 전(全) 산업생산이 전월대비로 0.7% 감소한 배경을...
한국GM, 4일 파업…목소리 키우는 노조…"하투 먹구름 오나" 車업계 초긴장 2013-06-30 17:20:39
변화 △가계부채 확대 △중대형 세단 판매 감소 △수입차 공세 △원고·엔저 등을 위험요인으로 꼽았다. 보고서는 자동차 최대 수요층이었던 베이비붐 세대 은퇴와 959조원에 이르는 가계부채가 자동차 소비 심리를 위축시킬 수 있다고 내다봤다. 수익성 높은 국산 중대형 세단 판매가 줄고 수입차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
소득 늘면 '자살 생각' 줄어 2013-06-30 16:58:03
기초로 자살을 생각하는 요인을 분석한 결과 소득이 100만원 증가할 때 자살을 생각하는 확률이 남자는 4.3%, 여자는 3.08%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저소득층은 소득이 증가하면 자살을 생각하는 확률이 크게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노 교수는 설명했다. 지난해 자살자 3만1812명을 직업별로 보면...
"건설·조선·철강·유화, 하반기도 해뜰 날 없다" 2013-06-30 11:01:01
둘러싼 노사갈등요인은 하반기 생산차질의 암초가 될 전망이다. 섬유·의류업종도 한·미, 한·터키 FTA효과 가시화로 수출경쟁력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셰일가스 개발로 가격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는 정유업종은 하반기에도 흐릴 것으로 조사됐다. 중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장의 정제시설이 확충됨에...
현대硏 "中위안화 국제화 가속…통화협력 강화해야" 2013-06-30 11:00:52
감소 등은 기회 요인이지만, 중국의 국내 핵심산업 인수·합병(M&A) 급증, 외환시장의 중국발 리스크 동조화 심화 등은 위협 요인이다. 보고서는 "위안화 국제화에 대한 대응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며 "통화스와프를확대하고 양국 간 금융협력회의를 정례화해 국내 외환시장의 안정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잘나가던 한국 車산업, 5대 위험에 직면…왜? 2013-06-30 08:21:10
국내 차산업의 경쟁력 약화 요인으로 우선 인구구조 변화를 꼽았다. 최대 수요층으로서 그간 시장 확대를 주도해온 베이비붐 세대가 본격적으로 은퇴하면서 이들의 구매력이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이들의 은퇴는 젊은 층의 제조업 취업 기피와 맞물리며 숙련인력의 부족을 낳아 자동차 생산 확대에도 걸림돌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