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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N] 공공기관 신규지정 운명은 2014-01-21 19:05:23
복리후생비도 1천 488만원으로 공공기관 중점관리로 지정된 20개사 중 단연 탑입니다. [리포트] 한국거래소 지정해제 적극 논의할 때<앵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공공기관 해제라는 한국거래소의 숙원은 이번에도 이뤄지지 못할 것이란 관측이 우세합니다.하지만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
"신(信)이 죽었다" 개인정보 유출에 임하는 미국 법원의 자세 2014-01-21 18:11:26
곳 (기업 또는 기관)에 대해 책임을 묻는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중점적으로 들여다 보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불필요한 정보까지 수집하여 너무 오랜 기간 보관하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 그러한 정보를 다루는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적절히 하였는지, 관련 컴퓨터 시스템에 보안장치가 적절하게 설치되었는지.“...
[개인정보 유출대란] 해외에서는 일벌백계‥사실상 `퇴출` 2014-01-21 11:12:11
있다는 내용이다. 고객 개인정보유출에 따른 기업 퇴출 사례에 대해 김득의 대표는 “ 지난 2005년 6월19일 신용카드 결제 업무를 대행하던 카드시스템즈가 해킹 공격을 받아 4천만여명의 이름과 신용카드 번호가 유출된 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사고의 경우 해킹 공격으로 회사가 파산하게 된 사례로 많이 회자되고...
"올해 증시 희망 메시지, 7대 등불" 2014-01-21 08:18:01
된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들이 연구, 개발하는 업종들에 투자하면 향후에 마켓이 크게 형성될 수 있다. 그래서 이제는 재무제표를 따지는 방식보다는 특허청에서 나오는 특허 지수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특허를 받는 것은 향후 시장에 대해 미리 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받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래에 선도할 기업을...
[시론] 공기업 개혁 키워드는 '민영화' 2014-01-20 20:31:18
공기업 부채 412조원만 합쳐도 gdp 대비 국가채무 비율은 67.4%나 된다. 올해 말 이 수치가 밝혀지면 재정건전성은 폭탄을 맞게 될 것이다. 그러면 공기업 개혁은 무엇부터 추진해야 하는가. 첫째, 박근혜 정부는 부채 과다, 방만 경영 공공기관을 중점 관리하고, 부채를 해결하지 못하는 기관장은 해임한다고 밝혔다. 또...
[개인정보 유출대란] 여신협회장 "재발방지 대책 마련‥불안심리 차단" 2014-01-20 19:22:51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신금융협회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업으로는 신기술 금융 활성화와 카드 영업 규제 완화, 해외 진출을 꼽았다. 그는 "오는 2월 여신전문업법과 감독 규정을 개정해 신기술 금융업을 통한 창조금융 실현에 나설 것"이며 "올해를 여신전문기업 해외 진출의 원년이 되도록 기여하겠다"고 강조했...
한경연 "신규순환출자금지 역차별, 국내사 경쟁력 악화" 2014-01-20 17:19:24
지나치게 치우쳐서 있어 외국기업과의 역차별을 심화 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 위원은 이에 따라 `포이즌필`이나 `경영판단의 원칙`같은 경영권방어와 안정화 제도 도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포이즌 필`이란 적대적 매수자가 등장할 경우 그를 제외한 모든 주주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신주를 취득할 수...
"동부는 위기에 강한 조직, 재무문제 해결 가능하다"…김준기 회장 워크숍 개최 2014-01-19 20:58:42
최고 품질·원가 혁신 등 내부 역량 강화에 중점 동부하이텍·메탈은 spc대신 개별 매각 추진 [ 김현석 / 이상은 기자 ] “동부는 위기에 강하다. 재무적 문제는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사진)은 지난 17~18일 경기 광주시 곤지암 인재개발원에 전 임원을 모아놓고 개최한 새해 워크숍에서 이같이...
<증시 풍향계> 국내기업 실적에 쏠린 눈 2014-01-19 08:00:20
약세에 대한 우려가 다소 잦아들었지만, 이번에는 국내 기업의 실적 부진 우려가 발목을 잡고 나섰기 때문이다. 28∼29일로 예정된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이 양적완화 규모를 추가로 축소할지 여부를 두고 관망심리가 강해지는점도 부담이다. 이정민 KDB대우...
박윤식 한화손보 사장 "모든 업무 소비자 중심 표준화" 2014-01-17 21:15:33
책임경영 강화를 통한 수익기반 확충도 중점 추진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 회의에서 박 사장은 “서비스에 불만이 있는 소비자 중 4% 정도만 민원을 제기하고 있다”며 “침묵하고 있는 나머지 96% 소비자의 불만을 미리 파악하고 수용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민원 단순 감축을 넘어 소비자를 보호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