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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캐피탈, 자동차금융사업 키운다 2013-01-02 09:01:03
원을 넘어선다. 그 중 금융시장 규모는 4조 원에 이른다. 자동차금융이 기업 리스에 비해 안정적이라는 점도 작용했다. 불안한 경제상황에서 기업의 대형 채권보다는 규모가 작은 자동차리스의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이다. 수입차 리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평균 신용도가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韓 증시, 투자매력 '중위권'…中 경기에 기대-IBK證 2013-01-02 08:05:33
인도네시아와 일본이 달러화 기준으로는 상대적으로 연간 수익률이 낮았다.박 애널리스트는 "한국증시의 현재 밸류에이션 수준 역시 글로벌 증시 대비 저평가도 고평가도 아닌 중간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밸류에이션 기준으로 봤을 때 한국이 과거 대비로는 여전히 밸류에이션 매력이 있지만 여타 국가 대비 밸류에이션상...
[2일 증권사 추천종목]CJ오쇼핑·삼성전자 등 2013-01-02 07:36:32
일 결제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5% 수준에 불과하고 1인당 월 결제 한도 30만원 중 현재 월 평균 사용금액은 1~2만원에 불과해 성장 잠재력 또한 높은 것으로 판단.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 시장 확대, 소셜커머스 등 새로운 쇼핑 형태 등장으로 결제시장의 패러다임이 변화되고 있다는 판단. 또한 엠틱(m-tic·후불형 핸드폰...
새해 첫 증시, 상승 출발 기대 2013-01-02 07:03:16
2일 국내 증시는 미국 ‘재정절벽(fiscal cliff)’ 협상 타결 소식에 힘입어 상승세를 탈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미국 정부의 디폴트(채무불이행) 상황을 피하기 위한 정부의 부채상한선 확대 조치가 미뤄져 불확실성이 여전해 상승폭은 제한될 것으로 관측된다.미국 증시는 지난해 마지막 거래일인...
[시황레이더]美 재정절벽 협상 타결…제한적 상승 예상 2013-01-02 06:34:32
2일 코스피지수는 미국 ‘재정절벽(fiscal cliff)’ 협상 타결 소식에 상승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미국 정부의 디폴트(채무불이행) 상황을 피하기 위한 정부의 부채상한선 확대 조치는 뒤로 미뤄져 불확실성이 여전하고, 4분기 실적 발표 시즌을 앞둔 경계감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돼 상승폭은...
[모닝 브리핑] 새해 첫 출발 좋다 … 미국 재정절벽 협상 타결 2013-01-02 06:17:56
31일 오전 내내 눈치보기 장세를 연출하다 오후부터 재정절벽 협상 타결 기대로 올랐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1.30% 급등했다.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도 1.69% 상승했다.박상현 하이투자증권 이코노미스트는 "미국 경제는 물론 글로벌 경제와 금융시장에 큰 부담으로 작용했던 재정절벽...
"'경제의 허리' 중견기업 규모 韓 세계 최저 수준" 2013-01-02 06:15:05
2일 코트라 보고서에 따르면 2010년 기준으로 국내 312만5천457개 기업 가운데중견기업은 1천291개로, 비중으로 치면 0.04%에 불과했다. 중소기업이 312만2천332개로 압도적 다수였고 대기업은 187개였다. 중견기업의 고용 규모도 108만명으로 전체 1천413만명의 7.6% 수준에 머물렀다. 중소기업기본법이...
새해 달라지는 자동차 제도, 이것만은 꼭 챙기자! 2013-01-02 06:00:29
적용되면 현재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 연비가 평균 20% 정도 떨어질 전망이다.자동차 연비를 지칭하는 말은 1월부터 공인연비 대신 ‘표시 연비’로 교체된다. 지난해 미국에서 불거진 현대·기아차의 연비 과장 사태로 인해 국내에서도 공인 연비가 다소 부풀려졌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개선이 이뤄지게 됐다.◆하이브...
<`하후상박' 시대 끝났다…자산시장 영향은> 2013-01-02 04:59:09
낮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주식시장의 일평균 거래대금은 작년 6조9천억원에서 올해 4조8천억원으로29.7% 감소했다. 여기에는 부동산 시장 침체에 따른 자산효과 감소가 크게 작용했지만 소득 문제도 상당한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당장 40∼50대의 자본시장 참여가 줄어들 것이라고 단...
새해 車보험료 오르나…손보사 적자 `눈덩이' 2013-01-02 04:55:28
등 일부 중소형사의 자동차 보험 손해율은120%를 넘어서 손보사 전체 평균으로도 손해율이 100%에 육박한 것으로 추산됐다. 이처럼 높은 손해율은 대규모 적자로 자동차보험료 인상 등 `자동차보험 대란'이 일어났던 2010년 이후 2년 만이다. 당시 손보사들은 자동차보험료를 평균 3% 올렸고 다이렉트(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