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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판 리스크 시대, SNS 기업 위기관리 대응 전략'…한경 세미나 개최 2013-06-09 14:39:15
'라면 상무, 빵 회장, 욕설 우유' 국내 기업들 사이에서 '위기관리'가 경영의 핵심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경제신문 온라인미디어 한경닷컴은 오는 1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한국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평판 리스크 시대…기업 위기관리 대응 전략' 세미나를 연다. 남양유업 등 평판...
[펀드 주간 수익률] 국내·외 주식형 마이너스…중형가치주도 '먹구름' 2013-06-09 14:32:02
손실을 봤다. 설정액 500억원, 운용기간 1년 이상인 국내 주식형 펀드 132개 모두 손실을 냈다. 상대적으로 손실이 작은 펀드는 ‘삼성당신을위한삼성그룹밸류인덱스a’(-0.40%), ‘한국투자삼성그룹증권자a’(-0.97%), ‘미래에셋5대그룹대표주’(-1.44%) 등 삼성그룹이나 대규모 기업집단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들이었...
"대구·경북시장 회복 빨라…분양권 거래 60% 늘어" 2013-06-09 14:29:43
분석했다. 다만 전문가들은 ‘묻지마 투자’는 금물이라고 지적했다. 송 이사는 “앞으로 부동산 등 자산구매력이 있는 35~55세 인구가 정체기에 들어선다”며 “시장 상황이 좋아도 모든 지역의 자산가격이 오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하반기, 국내 부동산 경기 호전 대구·경북지역에...
"국내 증시, 수급 불균형으로 변동성 지속…종목별 대응 필요" 2013-06-09 13:22:00
9일 "양적완화 축소 우려로 약세를 이어가던 국내 증시는 주 후반 삼성전자의 성장성 둔화 전망으로 외국인 매도가 집중되며 5월 이후 상승분을 모두 반납했다"고 평가했다. 코스피 지수가 1920선까지 밀렸지만 지수조정의 배경이 대외 불확실성에 기인한 수급 불균형에 있고, 급락 과정에서 업종별로 조선, 자동차 및 부...
"사회적 책임 준수 기업이 주가수익률도 우수" 2013-06-09 12:00:30
투자 컨설팅회사 서스틴베스트는 올해 상반기 국내 주요 상장사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성과를 평가한 결과 최우수 등급을 받은 40개사의 6년(2007년 7월∼2013년 5월)간 주가 수익률이 코스피 수익률보다 41.3% 높았다고 9일 밝혔다. 반면 같은 기간에 최하위등급을 받은 기업 30개사의 주가 수익률은 코스피...
"韓 국외 증권투자는 세계 평균의 6분의1" 2013-06-09 12:00:14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2011년 기준 한국의 국외증권투자 규모는 국내총생산(GDP)의 9.2% 수준이다. 전세계 평균 58%보다는 훨씬 작다. 주식만 봐도 한국의 국외투자규모는 GDP대비 6.4%로 전 세계의 24.5%보다 적은 편이다. 이는 한국투자자들의 '국내 편중' 현상 때문이다. 한국은 내국인 보유 주식...
"엔 캐리 조짐…한국 경상수지 악화 우려" 2013-06-09 12:00:10
등에 투자하는 방식을 뜻한다. 김정한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원은 이러한 주장을 담은 '출렁이는 엔저의 파장'이란 보고서를 9일 내놨다. 김 연구원은 현재 엔 캐리 트레이드가 재현될 조짐이 보인다고 말했다. 일본의양적 완화가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데다 다른 신흥국의 금리 수준도 높기 때문이다....
국내증시, 주 중반 이후 반등 예상…선물·옵션 동시 만기 '부담' 2013-06-09 10:46:04
파생상품 만기를 앞두고 외국인들이 국내 증시를 흔들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이러한 불확실성이 사라지는 다음주 중반 이후부터는 저평가 돼 있는 국내증시의 반등이 시작될 전망이다. 최운선 lig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불확실성이 희석되는 시점부터 파생상품에 대한 이익실현 명분도 약화된다"며 "다음주 중반...
IT·금융·경기민감주 '주목'…"2분기 실적 개선 기대" 2013-06-09 09:43:11
주 국내 증시에서는 2분기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경기민감주, 금융주, 정보기술(it)주 등이 주목 받을 전망이다. 9일 각 증권사들은 2분기 실적이 호조세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에 투자할 것을 권했다. 경기민감주, 금융주, it주가 증권사들의 잇단 추천을 받았다. 대신증권은 lg디스플레이와 나이스정보통신,...
유명 디자이너가 홈쇼핑으로 가는 까닭은? 2013-06-09 08:51:57
21만명까지 급증했다. 김미연 유진투자증권 유통담당 연구원은 "홈쇼핑 업체들의 판매단가와 고객 수가 급증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홈쇼핑 채널 경쟁력의 레벨업으로 인해 유명 디자이너들이 백화점이 아닌 홈쇼핑과 적극적인 콜라보레이션(협업)으로 진출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실제 심은하 등 유명...